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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전경련, 공정거래법 ‘진실공방’ 2013-06-13 17:49:48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설명합니다. 또 증자나 차입의 경우 M&A 이후 경영권 방어나 부채비율 관리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만큼, 기업들이 이 방식을 채택하는 데는 상당한 부담이 따른다고 항변합니다. <인터뷰> 배상근 전경련 경제본부장 “차입금으로 했을 때 부채비율에 대한 부담감, 증자로 했을 때 지분율 하락에...
<경제민주화 규제 놓고 전경련, 공정위에 날선 공박> 2013-06-13 15:27:18
본부장 주장의 골자는 증자나 차입, 현금자산을 통한 M&A자금 조달은 모두부작용이 있어 기업들이 채택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데 노 위원장이 이런 현실을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배 본부장은 "증자를 통한 M&A자금 조달은 지분율을 떨어뜨리는 부작용이 생긴다.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했을 때의 문제로 현대차의...
"정부 재정지출 확대는 성장잠재력 꺾는 부메랑 될 것" 2013-06-11 17:10:03
부채를 늘릴 뿐 아니라 국민 경제에 숨은 비용을 유발한다”고 강조했다. 인위적인 경기 부양으로 자연스러운 구조조정을 지연시키고, 일단 위기를 피하고 보자는 식의 미봉책으로 자생적인 성장 기반을 훼손한다는 지적이다. 김이석 시장경제제도연구소 소장도 “불(경제위기)이 나면 짐승들은 대부분 도망가지만 불길이...
<올해 법정관리 신청 무려 108개社…모럴해저드 우려> 2013-06-10 06:01:14
해운사는 담보차입 비중이 커서 법정관리에 들어가면 구조적으로 무담보 채권자인 회사채 투자자의 손실분담이 클 수밖에 없다"고 분석했다. 금융당국은 법정관리 신청을 까다롭게 하고 신청 기업에 대해 채권단이 회계법인과 공동 실사를 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 도덕적 해이를 부채질한다는 비판이...
코스닥사, 대규모 소송 리스크에 '덜덜'…재무구조 이상없나? 2013-06-03 14:49:52
대표는 "패소확률이 50%를 넘을 경우 충당부채로 재무제표에 반영하게 돼 있다" 며 "최종적으로 확정 판결을 받게 되면 당해년도에 부채로 인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 대표는 "패소하더라도 회사의 지속적인 이익창출 능력 등에 따라 소송 리스크가 재무구조 악화로 이어질지 아닐지는 판단해야 한다"고 덧붙였...
쌍방울, 150억 무보증 회사채 발행 2013-06-03 10:39:57
차입 조건이다. 회사 측은 "금리와 상환기간 조건이 비교적 좋은 것은 지난달 한국기업평가로부터 회사채 신용등급 ‘bbb-’를 받은 영향이 컸다"며 "발행 금액도 이번 지원 대상 193개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아 최고금액인 150억원을 배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최근 신용보증기금의 우량 중견기업 선정 조건이...
['테샛' 공부합시다] 19회 테샛서 국내 최강 경제동아리 가린다 2013-05-21 10:29:53
디레버리징(de-leveraging)은 부채나 차입을 뜻하는 레버리지(leverage)를 없앤다는 말이다. 즉 부채를 줄이는 것이다. 레버리지는 양날의 칼이다. 경기가 호황일 때는 빚을 지렛대 삼아 투자수익률을 높일 수 있으나 불황일 때는 자산가치가 폭락하면서 큰 손실을 입을 수도 있다. 그래서 적절한 차입 관리는 투자에서...
<부실업종 지원 눈덩이…은행들 위기로 몰리나> 2013-05-19 06:02:13
외부 차입에 의존해야 한다. 그런데 재무구조가 악화한 기업은 회사채발행마저 힘들어서 돈을 빌릴 곳은 은행밖에 없게 된다. 결국, 기업의 회생을 위해 은행이 부담해야 할 돈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된다. 워크아웃(기업 재무구조 개선)을 추진 중인 쌍용건설[012650]의 금융권 부채는총 7천억원 가량이다....
"미 증시 사상 최고, 변동성 확대 가능성" 2013-05-16 10:52:54
출구 이야기가 나와도 전혀 상관이 없고 부채한도 관련 이야기도 쏙 들어갔다. 전날 제조업 지표도 산업생산도 굉장히 부진했다. 그런 것과 관계 없이 대기매수세가 굉장히 두꺼운, 계속되는 강세장이었다. 다우지수는 우리 입장에서 봤을 때 상당히 부러운 시장이다. 이제까지 시장을 가장 강하게 밀어올릴 수 있었던 ...
현대證 "AJ렌터카, 본격적 재평가 시작될 것" 2013-05-07 07:56:02
대규모 차입금이 필요한 사업 특성상 작년 말 기준으로 4천300억원의 순부채를 지고 있다"며 "최근 차입금리 급락으로 사업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AJ렌터카는 상장 전 회사채 차환금리가 연 6~7%였지만 지난 3월에는 3.8% 금리로 회사채를 발행했다. 한 연구원은 "AJ렌터카가 낮아진 금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