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기아차, 2012년 713만대 팔았다…목표보다 10만대 초과 2013-01-01 16:32:24
지난해 440만5000대와 272만5000대를 각각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11.1%, 7.1% 늘어났다. 현대차의 주력 세단인 아반떼(수출명 엘란트라)와 쏘나타가 큰 몫을 했다. 아반떼는 지난해 전 세계 시장에서 약 80만대가 팔려 전년도 판매량(78만7067대)을 넘어섰다. 미국에서도 연간 판매 대수가...
빵집서 빵 고르듯 그림 쇼핑…'프린트 베이커리'를 아시나요 2013-01-01 16:19:00
판화 한정 판매 이달 한경갤러리 전시도 중견화가 박항률 씨(62)의 그림 ‘꽃그늘’은 색동저고리 곱게 차려입은 한 여인이 날아가는 나비를 바라보며 느끼는 감성을 화폭에 옮긴 것이다. 등산길에 이름 모를 꽃을 보고 멈춰섰을 때의 고요함이 느껴진다. 박씨를 비롯한 탄탄한 화력의 국내 작가 그림을 압축해 제작한...
[2013 대전망] 삼성, '제2 신경영'…5대 신수종사업 키운다 2013-01-01 15:30:51
해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전기차용 배터리는 삼성sdi가 맡고 있다. bmw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전기차 양산 체제에 돌입하면 삼성sdi의 배터리 생산량도 껑충 뛴다. 태양전지는 레드오션(경쟁이 치열한 시장)으로 전락한 결정계 제품을 포기하고 차세대 제품인 박막계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ed도 내년 이후 규모의...
[2013 대전망] 포스코, 품질경영 내세워 위기 극복 2013-01-01 15:30:48
지난해에 9~10%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해 영업적자나 2~3%대의 영업이익률을 나타낸 아르셀로미탈, 신일본제철, 바오산강철 등을 앞질렀다. ‘월드퍼스트, 월드베스트 제품’의 판매비중을 늘리면서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자동차와 에너지플랜트 산업 등 전략 강종의 개발과 판매를 강화한 게...
[2013 대전망] 에쓰오일, 정유·윤활유·석유화학 부문 경쟁력 강화 2013-01-01 15:30:43
필요로 하는 고급 윤활기유 분야에 투자해 국내 최초로 전량 수입에 의존해온 고급 윤활기유의 국산화에 성공한 에쓰오일은 2002년 고성능 친환경 초고점도지수의 그룹 iii 윤활기유를 생산 공급하는 등 국내 윤활기유 산업을 선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해온 에쓰오일은 전체 생산량의 70%...
[2013 대전망] LG, 시장 선도상품 앞세워 글로벌 공략 2013-01-01 15:30:41
석유화학 부문에서는 기존 세계 1등 제품 판매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lg전자 가전 부문은 냉장고용 압축기인 리니어 컴프레서와 dd모터 등 자체 개발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늘릴 계획이다. 에어컨, 냉난방기 부문에서는 △고효율 △강력한 성능 △스마트 인터버 등을 장착한 냉난방 공조형 제품군을 출시,...
[2013 대전망] 현대차그룹, '해·품·달' 전략으로 불황파고 돌파 2013-01-01 15:30:40
지시했다.○‘a·b·c’ 시장에서 판매 증대 현대·기아차는 올해 판매 목표를 지난해 판매량보다 30만대 이상 많은 740만대 수준으로 높여 잡았다. 2006년(370만대) 이후 7년 만에 두 배로 늘어나는 셈이다. 내부적으로 현대차 462만대, 기아차 275만대 등 737만대를 계획하고 있다. 예상치인 750만대보다 10만대가량 낮은...
롯데면세점, BMW 차 경품 주는 '스위트 뉴 이어' 이벤트 열어 2013-01-01 15:18:35
446달러에 판매한다. 겔랑의 메테오리트 푸치 브러시는 30달러, rmk의 메이크업베이스와 젤 크리미 파운데이션 세트는 89달러에 판다. 페라리, 엘리 사브, 이세이미야케의 단독 기획 제품도 마련했다.또 롯데면세점을 방문만 해도 bmw 자동차 경품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전점에서 여권과 항공권을...
쌍용차, '코란도C' 10만대 판매 기념 스페셜 모델 2종 출시 2013-01-01 13:46:30
쌍용자동차는 '코란도c'의 글로벌 판매 10만대 달성을 기념해 상품성을 강화한 스페셜 모델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코란도c 스페셜 모델은 '리미티드'와 '비트' 두가지 모델로 2일부터 전국 영업소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리미티드 모델은 고객들이 가장...
<금감원이 안내한 단독형 실손보험 가입 요령> 2013-01-01 12:00:26
금융감독원은 1일부터 판매되는 단독형 실손의료보험과 관련해 소비자들이 알아두면 좋을 사항을 안내했다. 우선 단독형과 특약형 상품 중 자신에게 무엇이 더 적합한지 꼼꼼히 따져봐야한다. 특약형은 실손뿐 아니라 사망, 후유장애 등 다양한 보장이 있지만 보험료가 높다는 단점이 있다. 단독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