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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株 잇딴 '어닝 쇼크'…전문가들 "방어주로 대응" 2013-01-30 13:36:53
예상보다 부진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화학, 철강 등 산업재들도 중국, 유럽 시장 부진에 실적이 예상을 밑돌았다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2주 전 조사에서는 시총 150위 종목 중 30%가 예상보다 적은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됐는데 지금은 70~80%가 밑돌 것으로 보인다"며 "호남석유, 고려아연 등...
12월 경상수지 22억5천만달러...전년비 18%↓ 2013-01-30 08:14:30
특히 자동차와 철강제품의 수출 감소폭이 상당히 컸습니다. 승용차는 전년대비 6.9%, 선박은 무려 37.8% 수출이 감소했습니다. 지역별로 봐도 12월 들어 동남아와 중국에 대한 수출 증가세가 둔화됐고 일본과 중동에 대한 수출은 감소로 전환됐습니다. 특히 일본은 원엔환율 하락의 영향이 일본 수출에 크게 영향을 준...
불황에 환손실 …포스코, 투자 줄인다 2013-01-29 17:14:58
32조원으로 낮춰 잡았다. 업계는 올해 철강산업이 맞을 불황의 파고가 높을 것이라는 점을 예고한 것으로 보고 있다. 불황을 걱정하는 건 포스코만이 아니다. 현대하이스코는 작년 9879억원이던 투자액을 올해 6158억원으로 30% 넘게 축소하기로 했다. 다른 대기업들도 사정은 다르지 않다. 예년 같으면 1월 초중반에 한 해...
[사설] 기업 실적 떨어지는 소리 울려퍼지고 … 2013-01-29 17:13:33
물론 이들 3~4개 기업만이 아니다. 다른 국내 기업들도 실적 부진에 빠져들고 있다. 건설 조선 해운은 물론이고 철강이나 화학까지 작년 4분기 실적이 어닝쇼크다. 심지어 한국 경제의 대표 브랜드인 현대차, 기아차도 쇼크 수준의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관광업계도 일본인 입국자가 줄어 울상이라고 한다. 올해 1분기 상...
엔低 쓰나미…日 기업 주가 '날고' 한국은 '침몰 중' 2013-01-29 17:07:25
폭락 철강·조선·화학도 눈물…삼성전자 '분투' 엔화가치가 떨어지고 원화가치는 오르면서 경쟁관계에 있는 한·일 주요 기업 간 주가 명암이 엇갈리고 있다. 해외 수출시장에서 경합하고 있는 자동차 조선 철강 등의 업종이 대표적이다. 엔저(低)의 순풍을 등에 업은 일본 기업의 주가는 상승세다. 수출가격 경쟁력...
[부산·경남]엔화 약세 부산기업 피해 속출 2013-01-29 16:28:32
발생한 기업은 일본산 부품수입이 많아 수입가격 하락으로 수익성이 호전됐다.업종별로는 조선기자재와 철강 업종에서 가장 피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기자재와 철강업종은 이미‘피해가 발생 했다’고 응답한 기업이 각각 87.5%나 돼 조사업종 중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조선기자재업종의 특성상 계약체결 시점과...
'엔저 광풍'에 상장사 실적 줄줄이 하향조정(종합) 2013-01-29 15:13:52
일본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자동차, 석유화학, 철강 등의 분야에서 부정적인 기류가 커졌다. 이런 이유로 외국인들도 현대차 등에 대해 지분을 줄이고 있다. 외국인의 현대차 보유지분 비율은 작년 말 45.9%에서 이달 이날 45.1%로 줄었다. 이 기간 기아차 지분율은 35.4%에서 34.1%로 하락했고...
주요 외신 "한국 희생 발판 일본 회생" 2013-01-29 12:53:30
약세와 원화 강세가 지속되다보니 특히 일본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자동차와 석유화학, 철강 등의 분야에서 실적 전망치가 큰 폭으로 줄어든 것입니다. 독일과 중국 등 세계 각국의 비판에도 일본은 앞으로도 엔저 정책을 고수할 뜻을 밝혀 엔저의 유탄을 맞은 한국 기업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한국경...
"3월 중순 코스피 수급 해소, 내수·소비주 관심" 2013-01-29 10:27:12
좋다. 화학이나 철강의 경우 재고순환 사이클 관점에서 상반기의 트레이딩 전략을 권한다. 가장 구조적인 이유는 인플레이션이다. 중후장대한 산업은 물론 비즈니스 사이클로 보면 재고순환 사이클에서 성장산업으로 그동안 평가됐다. 왜냐하면 수입패턴 재고가 원가 상승을 제품가로 상승했고 이와 더불어 재고의 평가...
'엔저 광풍'에 상장사 실적 줄줄이 하향조정 2013-01-29 05:57:08
엔화 약세와 함께 원화 강세가 지속되다보니 일본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자동차, 석유화학, 철강 등의 분야에서 부정적인 기류가 커졌다. 이런 이유로 외국인들도 현대차 등에 대해 지분을 줄이고 있다. 외국인의 현대차 보유지분 비율은 작년 말 45.9%에서 이달 28일 현재 45.4%로줄었다. 이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