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VS 삼성‥에어컨 바람 누가 셀까? 2012-01-05 18:48:30
최소 수준으로 낮췄고 청정과 제습 기능을 개선해 사계절 내내 사용성을 강조했습니다. 에어컨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LG와 삼성이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였지만 제품 기능에 큰 차이가 없어 결국 경쟁은 마케팅이 좌우할 전망입니다. LG전자는 기존 모델 손연재와 함께 탤런트 조인성을 새롭게 모델로 채용했고 삼성전자...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한해 쉐보레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린 한국GM은 내년에는 인적자원 양성과 투자를 통해 내실을 다지기로했습니다. 품질이나 마케팅에도 만전을 기하고 무엇보다 친환경 차량 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흔들렸던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면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로 2013년까지 16만대를...
5살 어린이 보육료 월 20만원 지원 2011-12-23 17:55:23
추진해 온 보건복지 개혁 과제들을 완수해 보다 효율적인 복지시스템을 구축하고 사회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설계하는 등 보건복지시스템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밖에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 환자에 대해서는 등록관리 사업을 확대하고, 동네의원 이용시 진찰료를 경감하는 제도도 도입됩니다....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해 1500억원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고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안병국 락앤락 중국총괄 사장..."중국을...
휘발유 2천원 돌파 `직전`..`정부 손놔` 2011-10-24 17:27:49
아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국제 유가 상승분이 현재 판매가격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고, 환율 움직임이 안정세를 보이지 않고 있어 상승 요인만 더욱 커지고 있는 상탭니다. 결국 기름값 인하에 가장 효과가 큰 유류세 정책에 손을 놓고 있는 사이 소비자의 주머니만 털리고 있습니다. WOW-TV NEWS 한창율입니다. ...
내년부터 휴대폰 가격 표시된다 2011-10-20 17:24:12
인해 동일 모델이 소비자별로는 27만원, 매장별로는 무려 30만원 가까이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또 ‘공짜 휴대폰’이라고 해서 샀지만 매달 날아오는 영수증에는 통신비와 별도로 휴대폰 할부 금액이 적혀 있습니다. 이에 지식경제부는 내년부터 휴대폰 가격표시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직영점이나...
[로드다큐 상인기행] "사랑해요 전통시장", 파주 문산제일시장 2011-10-04 11:32:16
해 깔끔하고 쇼핑하고 좋은 재래시장으로 탈바꿈했다. 오일장과 함께 파주시의 명소가 된 제일시장의 소박하고 인심 좋은 소상공인들을 만나본다. 전통 방식 그대로 100% 콩으로 만드는 가정식 손두부 전문점 `맷돌 손두부`, 할머니 손맛으로 만든 보리밥으로 서울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이 늘고 있는 명물 보리밥집...
늦어지는 LTE, 제조사 `타격` 2011-09-23 17:45:39
이상 빠른 LTE폰. 제품은 나왔는데, 요금제가 나오지 않아 판매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제조사의 판매 전략에 타격이 불가피합니다. 신인규 기자입니다. <기자> 4세대 무선통신 LTE폰이 국내에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HTC는 지난 21일 LTE폰인 `레이더4G`를 내놨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 LTE`를 오는 26일...
[현장돋보기] 평범한 쇼핑몰은 가라! 이색 쇼핑몰의 반란 2011-09-08 12:52:48
해 성공 반열에 올라선 것. 창업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이색 인터넷 쇼핑몰을 소개한다. 스투피드 개성만점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엽기 쇼핑몰. 2001년 국내 최초의 엽기샵으로 출발한 이곳은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재미있는 상품만을 판매하는 즐거운 쇼핑몰로 거듭났다. 다양한 품종에도 불구하고 품절...
[CEO초대석] 최근수 (주)딜리 대표이사 2011-04-07 22:49:39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시제품이 개발되더라도 시장이 해외에 있기 때문에 현지 시장 상황에 대한 Know how가 필요합니다. 그렇다 보니 시장 진입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희 회사는 15년 이상의 제조 및 연구개발 경험과 원자재 구입, 기술, 판매, 관리시스템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를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