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찰팀 리포트] 복제 비아그라의 '공습'…남자들이 위험하다 2013-02-15 16:50:08
발기부전치료제가 연령을 뛰어넘어 대한민국 남성의 정력제로 오·남용되고 있다. 발기부전치료제의 대명사 격인 비아그라의 특허 만료로 발기부전치료제 생산에 나선 제약사들의 공격적 마케팅과 처방료를 챙기려는 의사들의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처방전 남발, 이전 같으면 이 약을 찾지 않을 20대까지 신규 수요층으로...
김주영 유통학회장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 부작용 드러날 것" … 일률적 규제는 문제 2013-02-15 15:49:16
내걸었다. 그는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에서 통계학 석사와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강대 경영대 교수와 경영교육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한국조사연구학회 부회장, 한국소비자학회 부회장직도 맡고 있다. 이날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선 '유통정책과 현황'...
채유라 대표 "오렌지크루 '촉' 올해 큰일 낸다" 2013-02-15 14:19:05
1972년 이화여대 졸업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 2000.09~2004.04 nhn 한게임마케팅팀장 2004.10~2007.04 nhn 한게임서비스unit장 2007.05~2009.12 nhn 재팬 게임비지니스사업부장 2010.01~2012.12 nhn 스마트폰게임사업부장, 이사 2013.1~현 오렌지크루 대표이사 실시간 멀티 대전 '골든글러브' 안드로이드 출시...
최재호 무학 회장 "순한 소주로 女心 공략…'초저도 소주' 시장 열었죠" 2013-02-14 17:10:19
대대적인 판촉활동을 펼쳤다. 이런 ‘발품 마케팅’ 덕분에 이듬해인 1996년 뉴화이트는 월평균 판매량이 무학골드 대비 165% 증가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고 1997년에는 전년 대비 45%, 1998년에는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신제품 효과로 2000년 8월 워크아웃을 2년 만에 조기 졸업할 수 있었다. 이 회사는 1998년...
기업 역량 수준 따라 다섯단계 구분…단계별 가격전략 세워야 2013-02-14 15:30:26
유연하지 않아서 사장과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어렵다는 불평·불만이 늘어간다. 소방관 단계에 머무르는 기업들은 흔히 제품원가와 판매정가만을 고려해 가격을 결정하지만, 경찰관 단계의 기업들은 정가 외에도 고객에 대한 보증, 재무지원, 일시불 지급에 따른 할인 등 많은 요소들을 감안해 가격을 결정한다. 영업부...
카페베네 스타벅스 최후의 승자는 누구? 2013-02-14 11:24:36
상륙해 이화여대 인근에 1호점을 열었다. 당시만 해도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규모는 연 2700억 원에 불과했다. 커피시장의 주류 제품도 원두가 아닌 믹스커피였다.'원두커피'를 전면에 내세운 커피전문점이 영역 확장에 속도를 내기 시작한 건 2000년 대 초반. 2001년에 이디야커피, 탐앤탐스가 중앙대 인근과...
LG, 삼성에 TV 전쟁 포문 열어 … 평판 TV 판매 15% 확대 2013-02-14 10:30:08
먼저 올 tv 신제품을 공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차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비롯해 해상도를 기존 hd보다 4배 끌어올린 울트라hd tv,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tv 등 라인업도 다양하다. lg전자는 신제품을 통해 올해 평판tv 판매량을 15% 늘린다는 목표다.◆ 편의성 높인 스마트tv… 매직리모컨 눈에...
LG전자, TV 신제품 출시…"올해 판매 15% 확대 2013-02-14 10:30:06
100대 돌파3분기 65·55인치 울트라HD TV 출시 LG전자[066570]가 14일 2013년형 '시네마 3D 스마트TV'를 출시하며 올해 TV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 광고 모델인 소녀시대...
미국커피전문점 자바시티커피, 찾아가는 마케팅 전개 2013-02-14 10:07:56
찾아가고, 꾸미고, 배려하는 차별화된 마케팅은 커피전문점의 경쟁력을 강화해주고 수익을 제고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자바시티 커피는 오피스상권의 2∼30대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찾아가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피스상권에 입점한 자바시티 커피 매장에서는 아침 회의가 많은 기업체 단체고객을 공략하기...
[경제의창W] 중기적합업종, `뜨거운 논란` 2013-02-13 18:08:22
기업으로 대기업까지 성장한 SPC그룹은 당장 파리바게뜨 가맹사업에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신규 출점 축소로 매출 또한 정체돼 투자나 마케팅 등 기존 가맹사업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이준무 / SPC 홍보부장 "중소기업에서 전문기업으로 커졌는데, 적합업종 지정해 사업하지 말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