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동제약, 삼다수 유통 물 건너가나 2012-04-24 17:34:12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져왔습니다. 하지만, 농심과 제주개발공사의 법정 싸움으로 예상외로 길어지면서 사실상 삼다수 유통, 판매가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통상 대법원 확정 판결까지 2년여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광동제약의 사업 확장은 당분간 어렵다는 게 지배적인 시각입니다. 농심이 대법원 확정 판결에서...
[이슈진단] 글로벌 리스크, 대응 전략은? 2012-04-10 13:21:48
모습이다. 올해 겨울 미국의 기후가 상대적으로 따뜻해 건설업이나 임시직, 판매, 운송 업종의 고용이 상대적으로 좋았다. 그런 고용들이 3월에 안 좋아지면서 고용이 예상보다 늘어나는 정도가 덜했다. 그런 일종의 최근 고용 호재에 대한 반사효과가 있을 수 있다. 두 번째는 3월 비농업고용이 다소 과소평가된 점이다....
4월 FOMC 주목..중립화된 양적완화 논의 2012-04-04 13:58:32
판매 등이 시장 기대에는 다소 미치지 못하고 있지만 회복 추세는 지속되는 것으로 파악한다. 미국 경제는 제조업을 중심으로 지난해 말부터 회복세에 들어가 있다. 그리고 주택경기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노동시장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물론 겨울철 통계적인 요인 때문에 과대평가된 부분이 있다고 판단하지만...
글로벌 이슈&이슈 "뉴아이패드 기대효과 어느정도?" 2012-03-19 07:26:27
해 여러 가지 분석요인이 나오고 있다. 판매량 확대로 상당 폭 이런 마진 둔화가 상쇄되지 않겠느냐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우세하다. 생산비 늘어나게 되면 부품비 생산단가 떨어져서 규모의 경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 하나가 일부 수익성 하락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전략 대신 최근 킨들파이어와 같은 저가 태블릿PC가...
보험권, 설계사 수당조정 "바쁘다 바빠" 2012-03-05 17:53:27
때문입니다. 현재는 판매와 동시에 수당이 거의 다 지급되지만 앞으로는 판매수당은 기존의 최대 70%까지만 줄 수 있습니다. 나머지 30%는 매년 나눠서 지급해야만 합니다. 보험사들은 여기에 맞는 신상품 개발에 착수했고, 빠르면 다음주 보험개발원에 의뢰해 요율 등을 결정할 계획입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아직...
중위험 중수익 투자상품 인기몰이 2012-01-19 15:49:54
`본드트리` 상품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본드트리는 개인 투자자들이 홈페이지에서 금액에 관계없이 직접 채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투자 수익률을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고 우량 채권들을 동시에 매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액채권인데도 이 상품 역시 출시 이틀만에 1억원 넘게...
LG VS 삼성‥에어컨 바람 누가 셀까? 2012-01-05 18:48:30
최소 수준으로 낮췄고 청정과 제습 기능을 개선해 사계절 내내 사용성을 강조했습니다. 에어컨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LG와 삼성이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였지만 제품 기능에 큰 차이가 없어 결국 경쟁은 마케팅이 좌우할 전망입니다. LG전자는 기존 모델 손연재와 함께 탤런트 조인성을 새롭게 모델로 채용했고 삼성전자...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한해 쉐보레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린 한국GM은 내년에는 인적자원 양성과 투자를 통해 내실을 다지기로했습니다. 품질이나 마케팅에도 만전을 기하고 무엇보다 친환경 차량 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흔들렸던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면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로 2013년까지 16만대를...
5살 어린이 보육료 월 20만원 지원 2011-12-23 17:55:23
추진해 온 보건복지 개혁 과제들을 완수해 보다 효율적인 복지시스템을 구축하고 사회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설계하는 등 보건복지시스템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밖에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 환자에 대해서는 등록관리 사업을 확대하고, 동네의원 이용시 진찰료를 경감하는 제도도 도입됩니다....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해 1500억원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고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안병국 락앤락 중국총괄 사장..."중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