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마케팅 대상] 제품위주 사고서 벗어나 고객 욕구가 무엇인지 고민한 기업이 승리한다 2013-02-04 15:30:59
강조했다.올해 한경마케팅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을 보면 위기의 순간에 기회가 오고 난세에 영웅이 난다는 말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된다. 이들 기업 모두가 국내외의 어려운 경제적 환경 속에서도 명확한 기업 철학과 비전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업계 최고의 성과를 창출했기 때문이다. 또...
[한경 마케팅 대상] 예금보험공사, 전통시장·노인정서 경제 교육…예금자 보호 앞장 2013-02-04 15:30:52
게재, 초등학생 대상 공사 알림장 및 만화책 제작 등 맞춤형 홍보사업도 발굴했다. 공익마케팅도 능동적으로 추진했다. 서울머니쇼, 부산국제금융박람회에 공사 전용 홍보부스를 설치했다. 재래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홍보물을 제작, 직접 찾아가 예금자보호제도를 홍보하기도 했다. 금융계와 학계 전문가 그룹에는...
피아트 500, 최저 가격 2,690만 원 2013-02-04 10:01:40
원보다 약간 높지만 프리몬트는 마케팅 여하에 따라 500보다 성공 요소가 많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한편, 지난 2주간의 사전계약기간동안 500과 500c(컨버커블), 프리몬트의 사전 계약대수는 전국에서 50대 이상으로 파악됐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삼성전자, 7개국 돌며 '글로벌 마케팅' 2013-02-03 17:02:03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윤부근 소비자가전(ce)부문 사장과 김현석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 엄영훈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 등 핵심 경영진이 참석해 지역별로 특화된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매년 초 각 권역에서 판매할 주력 제품을...
'車전쟁터' 中서 날개 돋친 현대·기아차…GM·도요타 공세에도 지난달 16만대 사상최대 판매 2013-02-03 16:54:23
최대 판매량을 올렸던 작년 11월(14만2987대)을 크게 웃도는 사상 최대 실적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베이징 3공장이 본격 가동하면서 랑둥, 베르나 등 전략 차종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싼타페와 k3 등 신차 출시효과가 컸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올해 신형 싼타페 등을 주축으로 중국 판매량을 늘릴 계획이다....
[다산칼럼] 진정 경계해야 할 反기업 정서 2013-02-03 16:52:17
중심으로 경제를 이끌어 온 대만은 심각한 산업공동화 현상으로 경제가 휘청거리고 있다.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는 상대적으로 연구·개발과 마케팅이 약할 수밖에 없다. 원가경쟁력만으로는 더 이상 버틸 수 없어진 대만 기업은 생산기지를 중국으로 옮기게 됐고 결국 대만의 제조업 기반이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한 것이다....
대세돌 씨엔블루, 피겨퀸 김연아와 만나다 2013-02-02 04:49:02
성장하는 관계이다. 올해에는 김연아와 씨엔블루를 내세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가볍고 트렌디한 워킹 라이프를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가로수길 핫 플레이스는? 니노셀린 쇼룸 오픈 현장공개 ▶황정민 vs 김지석, 세련된 수트 대결의 승자는? ▶‘...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이마트표 갈비탕·롯데슈퍼표 두부…별 게 다 있네 2013-02-01 17:19:34
있는 상품이다. 김진호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최근에는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간편가정식의 수요가 늘고 있어 pb로 내놓은 부대찌개, 삼계탕, 순대, 육개장 등이 인기를 끄는 추세”라고 설명했다.소용량 간편가정식 상품의 인기는 업태를 가리지 않고 확산되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인기 만화가 허영만 씨와 제휴해...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유통단계 확 줄이고…전세계 '아웃소싱' 2013-02-01 17:17:38
공장 인근에 배추 산지가 많은 데다 대부분의 물량을 사전 계약 재배를 통해 확보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내놓을 수 있었다. 이후 생산은 들빛식품이, 마케팅 및 판매는 롯데마트가 맡는 분업을 통해 통큰 김치가 탄생했다. 들빛식품은 롯데마트와의 거래 후 2억원가량이었던 월 매출 규모가 현재 3억5000만원 수준으로...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착한 가격'의 반란 2013-02-01 17:17:14
품목으로 늘렸다. 2009년에는 pb상품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가격과 품질을 기준으로 ‘베스트’ ‘이마트’ ‘세이브’ 등 3가지 등급으로 차별화했다.홈플러스도 1만3000여개 아이템에 달하는 pb를 3등급으로 구분해 ‘홈플러스 프리미엄(베스트)’ ‘홈플러스 좋은상품(베터)’ ‘홈플러스 알뜰상품(굿)’ 등의 상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