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 영업력 회복·젊은층서 인지도 상승…실적 개선 기대 커져 2014-02-28 07:01:10
통한 점유율 회복을 기대해볼 만하다. 소주부문에선 내수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시장지배력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전망이다. 현재의 시장점유율 수준을 유지하되, 최근 소비자층의 니즈에 맞는 제품 변화로 시장에 대응할 것이다. 하이트의 저평가 매력 부각 최근 국내 맥주시장의 변화도 기회 요인이 될 수 있다. 지난...
손봉수 하이트진로 생산총괄 사장 "고유의 맛살린 '맛있는 맥주'로 하이트 신화 재창조" 2014-02-28 07:01:06
구축 독일 맥주 컨설팅업체와 연구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 강화맥스·드라이피니시d·하이트 '오래가는 거품'에 승부 참이슬 도수 낮추고 맛 개선 소주 시장 1위 지켜나갈 것 [ 최만수 기자 ] 인터뷰 하이트진로 생산총괄 손봉수 사장 손봉수 하이트진로 생산총괄 사장(56)은 매일 출근하는 곳이 다르다. 날을...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호재…맥주시장에 롯데 진출 '치열한 경쟁' 2014-02-28 07:01:03
소주 판매량은 예년 수준으로 회복이 예상된다. 소주는 2012년 말 가격인상 전 반짝 사재기 영향으로 지난해 출하량이 3% 감소했다. 맥주 소비는 보통 짝수로 끝나는 해가 홀수해에 비해 소비 증가가 좋았다. 주로 짝수해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있어 맥주 소비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올해는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
알코올 도수 18.5도 `참이슬` 리뉴얼 출시 2014-02-24 14:10:37
하이트진로가 소주 알코올도수를 19도에서 18.5도로 낮춘 `참이슬`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순한 소주를 선호하는 경향에 맞추는 한편 소주 본연의 톡쏘는 맛과 향을 유지한 것이 특징입니다. 리뉴얼제품 상표에는 녹색, `참이슬 클래식`은 붉은색을 써 구분이 쉽도록 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참이슬도 부드러워졌다…18.5도로 낮춰 2014-02-24 11:12:49
마크'를 부착해 친환경 제품임을 강조했으며, 보조상표에는 '우리의 자연 이슬같이 깨끗해지도록' 문구를 삽입, 환경보호에 앞장 설 예정이다. 아울러 '참이슬' 상표에는 녹색 색상과 현대적이고 세련된 캘리그라피를 적용해 한층 젊고 경쾌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참이슬 클래식'은 붉은 색상과...
잘나가는 사케, 죽쑤는 막걸리 2014-02-24 00:23:47
있다”며 “사케의 도수는 14도 안팎으로 소주보다 낮아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부장은 “마트에서는 1만원대 ‘센노유메’ 등 저가 제품이, 이자카야에서는 15만원대 ‘쿠보타 만쥬’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고 전했다. 반면 중간 가격대의 사케는 자취를 감췄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3만원...
롯데주류,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8도로 낮춘다 2014-02-16 22:52:54
롯데주류는 17일부터 소주 `처음처럼` 주력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1도 낮춰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360㎖ 용량에 출고가 946원인 이 제품은 강원지역에 우선 출시되고, 이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을 거쳐 전국에 공급됩니다. 롯데주류는 최근 소비자 조사에서 부드럽고 순한 소주를 원하는 고객의 욕구가 높아진 점을...
18도 처음처럼…더 순한 소주, 더 독한 경쟁 2014-02-16 21:48:36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신제품을 준비했다”며 “수도권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18도 소주를 선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무학이 16.9도의 저도 소주인 ‘좋은데이’(2006년)를 앞세워 지역 시장을 장악했다. ‘18도 처음처럼’의 출고가격은 360ml 용량에 946원으로 기존과 같다....
한국선수 뛰는 밤 '치맥' 주문 폭주…야식업계 신났다 2014-02-14 20:38:43
주류와 안주, 치킨이 올림픽 시작 이후 많이 팔렸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맥주와 소주 매출이 각각 18.4%, 13.6% 증가했다. 즉석치킨류(24.8%)와 냉동만두(20.3%) 등 간편식 매출도 크게 늘었다. 롯데마트에서는 수입 맥주 매출이 55.3% 증가했고 마른안주(39.2%), 치킨(22.9%) 등도 많이 판매됐다. 한식레스토랑 강강술래...
정월대보름 아침 보름밥에 부럼깨며 귀밝이술, 저녁엔 도소주 한잔 어때요? 2014-02-13 15:24:37
`도소주`는 배상면주가에서 운영하는 포천 산사원과 느린마을 양조장 술펍 양재 및 강남지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정월 대보름에 먹는 보름밥인 오곡밥은 팥, 수수, 차조, 찹쌀, 콩 등은 신체의 5개 장부 모두가 영양소를 받을 수 있는 균형 잡힌 음식이다.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에서는 오곡이 들어가 한 끼 식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