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현대자동차, 사이버 감사실서 불공정 거래 접수 2013-08-19 15:29:17
수행 과정에서 선물을 요구하는 행위 등을 전면 금지했다. 특히 협력사와의 거래 과정에는 투명경영의 잣대를 더욱 엄격하게 적용한다. 구매본부 직원들은 어떤 경우에도 향응과 금품을 받지 못하게 규정했다. 내부 규정 위반자에 대해선 중징계를 내려 투명경영의 실효성도 높였다. 70명으로 구성된 그룹 감사실이 계열...
소셜커머스시장, 끊임없는 매각 說·說·說…왜? 2013-08-19 13:38:32
관계자는 "일례로 '포털 네이버에 값비싼 전면 광고를 하는 것은 삼성과 소셜커머스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1위 기업으로 올라서기 위한 업체간 투자 경쟁이 치열하다"고 전했다.특히 거래액 기준으로 업계 수위를 다투고 있는 쿠팡과 티몬의 1위 싸움은 '출혈 경쟁'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티몬은 지난해...
위챗, 한 달만에 3000만↑ 글로벌 유저 1억! 2013-08-16 15:03:54
메시를 광고모델로 전면에 내세우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해왔다. 그동안 별다른 수익모델을 탑재하지 않았던 웨이신이 이번 5.0버전을 출시하며 '게임센터' '모바일쇼핑' 등을 탑재하며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여타 메신저들과의 전면전을 예고하고 있어 웨이신의 글로벌 상승세는 주목해야 할...
"재테크 초보자, 맞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세요" 2013-08-16 09:00:59
스마트폰의 대기화면에 뜨는 광고를 시청하고 포인트를 쌓는 리워드 앱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마다 광고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 시간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틈틈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포인트는 1만원 이상 모이면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하다. 얼마 전 전면 개편을 통해 포인트 환급이...
‘K-뷰티의 기습’ 미샤, 매스티지로 수입 브랜드 제친다 2013-08-14 20:03:41
사실을 기반으로 화장품 용기와 디자인, 광고비 절감을 통해 제품 가격을 낮추며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뒤바꿔놓고 있다. 미샤는 기존 제품 보다 성능을 향상시킨 화장품을 저가 화장품 보다는 비싼 가격으로, 수입 화장품 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양 쪽 모두에 차별화를 둔 매스티지 제품들을 선보이기...
개정 공정거래법 내년 2월 시행 2013-08-06 16:23:05
개정돼 부당한 표시·광고로 인해 손해를 입었지만 정확한 손해액 입증이 어려운 경우 법원이 증거조사의 결과에 기초해 상당한 손해액을 인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표시·광고법 개정안은 공포 후 3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되며 나머지 개정법률은 공포후 6개월 뒤 시행됩니다. 공정위는 이해관계자들의 의견 수렴을...
[Biz 스토리⑦]모바일 광고업계 혜성, 퓨쳐스트림의 '카울리' 성공 전략 "시대의 변화 코드를 읽어라" 2013-08-05 09:41:50
맞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한국gm의 쉐보레가 이 광고 형식을 택했다.3d 엔진이 탑재돼 생생한 3d 광고는 미국의 통신·반도체 생산업체 퀼컴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신 대표는 "카울리는 국내 대형 포털업체 뿐 아니라 구글 등 글로벌 업체들과 전면승부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때문에 3d 등 새로운 모바일 광고 시장...
LG전자 새 슬로건 '잇츠 올 파서블' 2013-08-01 17:26:43
첫 브랜드 광고(사진)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새 슬로건 ‘잇츠 올 파서블’은 고객이 lg전자의 제품·서비스를 통해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느끼는 긍정적 삶을 누릴 수 있다는 의미다. lg전자는 반투명한 붉은 원 ‘레드 서클’을 활용해 이 슬로건을 일관되게 전달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오는 7일 뉴욕에서 열리는...
캐쉬업, 신개념 대기화면 광고 서비스로 확 바뀐다 2013-08-01 13:55:03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폰 대기화면 전면광고 서비스로 재탄생한 '캐쉬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새롭게 바뀐 '캐쉬업'은 스마트폰 대기화면의 본질에 주목, 스마트폰 시작페이지의 연결 스위치 개념에 보다 충실하고자 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대기화면 보상 광고 서비스를 기본으로 이용자에 대한 리워드 적용은...
LG전자, 새 브랜드 전략 론칭…'잇츠 올 파서블' 2013-08-01 11:00:28
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이를 적용한 첫 브랜드광고 영상을 공개함으로써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의 시작을 알렸다. LG전자는 오는 7일 뉴욕에서 있을 전략 스마트폰 'LG G2' 글로벌 론칭 행사와다음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3' 등 주요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