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로에 선 자본시장] 61개 증권사 순익 45% '뚝' 금융투자업계 '생존 벼랑'에… 2013-01-20 17:10:19
9월 말 1681개로 100개 가까이 감소했다. 점포와 직원을 줄여서라도 일단 살아남고 보자는 생각에서다.한 중소형 증권사 사장은 “90% 이상의 지점이 적자를 내고 있을 것”이라며 “주식시장이 살아날 것에 대비한다면 적자 지점도 끌고 가는 게 맞지만 당장 손실을 줄이는 것이 급하다”고 말했다.○편중된 수익구조가 발...
"패스트패션 입점할 만한 지방 상가빌딩 유망" 2013-01-20 10:03:45
엔씨소프트와 넥슨은 경기 판교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황 대표는 “서울 대형 오피스 빌딩의 공급이 수요를 넘어서면서 작년에도 높은 공실률을 기록했다”며 “건물주들은 공실을 줄이기 위해 ‘렌트프리(rent-free)’ 제공은 물론 관리비 할인 및 면제 혜택을 줘 실질 임대료가 낮아졌다”고 설명했다.공실 증가에...
일본車, 중국 사업 열쇠는 … "센카쿠 분쟁 원만한 해결" 2013-01-18 14:19:47
중국에 진출한 일본 브랜드의 점포가 훼손되거나 망가졌다. 자동차업체 중 가장 피해가 심한 도요타의 경우 칭다오 판매1호점이 불에 타기도했다. 일본차 업체들은 일제 불매운동으로 9월 판매실적이 전월 대비 반토막났다. 또 중국에서 일본차 비중이 20%를 넘었는데 10월엔 8%까지 떨어졌다. ▶...
주상복합상가 "불황 넘어라" 눈부신 진화…극장·아트홀·실내광장…대형 쇼핑몰 뺨치네 2013-01-14 17:26:50
분양가가 관건이다. 투자 이전에 주변 임대수익률을 따져보는 게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최근 미분양이 늘면서 건설사들이 분양가를 내리고 있어 자금 여유가 있는 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한다. 특히 핵심 사업장인 ‘키 테넌트’가 확실한 곳을 눈여겨보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분양대행 업체인...
[주목 이 점포] 서울 한남동 '카페베네' 이태원점, 단골에 디저트 제공·외국인 배려 2013-01-13 09:52:18
나섰다. 이태원상권을 조사하다가 지금의 점포가 눈에 쏙 들어왔다. 이전에 커피숍들이 있었는데 모두 장사가 안 돼 문을 닫고 나간 자리였다. 하지만 그는 배후지역에 주택가가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이제 커피는 일상생활 속의 아이템이에요. 예쁜 매장에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갖추면 얼마든지 주택가 주민들을 끌어들...
송도 상가시장, 개발 호재 수두룩…관심 쏠린다 2013-01-09 10:54:57
3층 5개동에 216개 점포로 이뤄졌다. 쇼핑몰 주변으로 2015년까지 약 1만여 가구의 배후수요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근에 '포스코빌딩'과 녹색기후기금(gcf)사무국이 입점되는 'i-타워', 'ibs-타워' 등 오피스 시설이 위치해 상권이 좋아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포스코...
한국證, 9일 청담지점 고객 초청 세미나 2013-01-04 13:29:42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점포 이전 및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고객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년 시황 전망에 따른 자산관리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신예진 세무사가 올해 금융소득 종합과세 기준 강화 등 세법 개정안 시행에 따른 '금융상품을 활용한 절세방안'에 대해 강의할...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12시~오전 10시로 이전보다 2시간 더 늘렸다.대형마트 시장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에도 못 미치는 1.4% 성장에 그쳤다. 1993년 첫 등장한 이래 가장 낮은 증가율로 사실상 마이너스 성장이다. 올해도 2.5~2.7% 성장률에 그칠 것이라는 예측이다. 각사는 자체상표(pb)와 해외 소싱 상품 등 차별화한 저가 상품을...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제한과 점포 포화에 따른 효율 저하는 부정적 요인이다. 다만 업계에서는 편의점 거리 규제가 250m(동일 브랜드)로 당초 거론되던 800m보다 크게 완화됨에 따라 출점 계획에 다소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고 있다. 편의점 ‘빅3’인 cu, gs25, 세븐일레븐은 ‘내실 추구’에 초점을 맞춰 가맹점의 점당 매출이익 향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