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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첫 새내기株 포티스 '축포'…공모시장 터널 통과하나 2013-01-29 15:23:24
포티스가 첫 날 상한가 축포를 터뜨리면서 공모주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가 부풀고 있다. 지난해 기업공개(ipo) 시장이 힘겨운 혹한기를 거친 만큼 연초 분위기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모습이다.29일 디지털 셋톱박스 제조업체 포티스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첫날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 이날 포티스의 시초가는...
현대차그룹, 협력사에 설 자금 조기지급 2013-01-29 14:45:51
시장 상품권을 구매, 회사 임직원이 전통시장 이용을 할 수 있게 했다. 자매결연 사회복지시설과 불우이웃에게도 상품권을 지급해 명절 준비를 도울예정이다. 2월1일부터 24일까지는 임직원 사회봉사 주간으로 정하고 18개사 그룹 임직원들이 결연시설과 가정을 방문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자금 수요가 가장 많은...
삼성SDI 작년 영업익 1천869억…70%↑(종합) 2013-01-29 14:27:47
삼성SDI는 올해도 소형전지 부문에서 시장 우위를 확고히 하는 가운데 중대형전지 사업의 내실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장 규모가 주는 PDP 부문은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수익성 위주의 경영을 해나갈 방침이다. 신규 사업인 자동차전지 부문은 양산 경쟁력과 기술개발을 통해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KDI "母 취업 여부로 보육시설 이용시간 달리해야" 2013-01-29 12:00:31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정 양육에도 시설 이용과 같은 보상을 하고 현금으로 가정양육을 유도해 보육지원 재정을 절감해야 한다는 주장이 주축을 이뤘다. 최근 보육재정 부담도 취업모와 미취업모의 시설보육비용을 모두 전일제 기준으로 제공한 탓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여...
현대차그룹, 협력사에 설 자금 1조1천억 조기 지급 2013-01-29 11:19:18
100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할 계획이다. 이 상품권을 임직원 등에게 지급해 명절전 소비를 촉진하기로 했다. 자매결연사회복지 시설과 가구에도 제공해 전통시장과 농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2월 1일부터 24일까지를 '설 맞이 임직원 사회봉사 주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LG전자, 고효율 시스템에어컨으로 북미시장 공략 2013-01-29 11:00:29
적합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으로 최근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중소형 빌딩을 적극공략할 계획이다. 가정용과 소형 상업 시설용 에어컨 주력 모델인 '아트 쿨 프리미어'는 북미 최고 에너지효율이 구현된 제품이며 소음도 도서관 수준의 절반으로 줄였다. 이 밖에 개별 공간에서 각각...
LG전자, 북미 시스템에어컨 공략 강화 2013-01-29 10:59:06
중소형 빌딩의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가정용 및 소형 상업 시설용 에어컨 주력 모델인 아트 쿨 프리미어는 북미 최고 효율인 seer 28을 구현한 제품이다. 소음도 도서관 수준의 절반인 17db로 줄였다. 이 밖에 개별 공간에서 냉방과 난방을 동시에 가동할 수 있는 '멀티 브이 워터 2...
"3월 중순 코스피 수급 해소, 내수·소비주 관심" 2013-01-29 10:27:12
수급의 변수다. 수급 변수에서 한국 주식시장의 프로그램 매수차익잔고 청산이라는 구조적인 변수는 피할 수 없다. 이는 받아들여야 하는 점이다. 한국 주식시장이 이러한 수급 변수를 어느 정도 수준에서 흡수할 여력이 있느냐다. 이것이 지수의 하단을 설정할 수 있다. 지난해 종합지수가 1997포인트로 마감을 했다....
“미 증시, 8거래일 연속 상승.. 긍정적” 2013-01-29 09:31:01
주문건수라는 경제지표가 시장에서 갖는 의미에 대해 알아보자. 내구재란 평소 어떤 물건이나 자동차에 대해 내구성이 좋냐, 나쁘냐를 따질 때 쓰는 개념과 같다. 내구재 주문건수가 시장에서 대접받는 이유는 경기의 선행성 때문이다. 가장 쉽게 가정에서 보면 변기와 수도꼭지는 내구재, 휴지는 소비재, 사무실에서는...
식품 한류? 국내 거주 외국인부터 잡아야~ 2013-01-29 08:49:05
외국인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는다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가능성이 그만큼 높을 수 밖에 없다. 한식 세계화와 함께 식품 및 주방 가전업체들이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도 적극 펼치고 나서 주목된다. 외국인에게 스페셜 할인 혜택을 주거나 외국인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