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FCMM 2014, '아프리카TV 게임센터' 사전 등록 실시 2014-05-09 18:35:22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유저 평균 평점 4.83 포인트, '구글 플레이' 스포츠 게임 분야 인기 랭킹 1위, '네이버 앱스토어' 전체 순위 1위 등 전체적인 지표 또한 '최고 수준'의 평가가 지속되고 있어 어렵게만 느껴졌던 축구 매니지먼트 분야를 대중적으로 접근시켰다는 호평이...
아웃도어의 새 강자 출현 2014-05-09 16:15:13
통과했다. 특히 세계 최고를 자부하는 살로몬sa의 실사는 경영 능력, 유통, 재정, 브랜드의 외양적 가치 등 4개 카테고리로 이뤄졌다. 본사에서 파견된 각계 전문가들이 생산 기반, 판매처, 물류 센터, 품질 점검, 재무관리 상태, 사업계획 검토 등 치밀한 검토를 했다. 또한 이 브랜드는 회사 창립(1947년) 이래 해외 어...
[비즈&라이프] 취임한 날 임원 축소 '강수'…악재는 정면돌파…'공룡 KT' 체질개선 속도내는 '黃의 뚝심' 2014-05-06 22:11:56
힘있게 강조했다. 악화된 경영 상태를 신랄하게 지적한 한 주주에게는 “기대에 부응하고 그 이상의 결과를 내겠다”고 안심시켰다. 지난 3월21일 서울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린 kt 제32기 정기주주총회에 의장으로 나섰던 황 회장의 모습이다.그로부터 보름 남짓이 지난 시점, kt는 사상 최대 규모의...
"무역협회가 취업 도우미…해외영업 꿈 펼칠 곳 찾았죠" 2014-05-06 21:40:51
지원센터 외에도 다양한 일자리 찾기 지원을 하고 있다. 우선 맞춤형 취업 알선으로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돕고 있다. lg전자에서 15년간 해외 영업을 하다 퇴직한 김준오 씨(52)는 최근 무협의 알선으로 아시아종묘에서 일자리를 구했다. 김씨는 “개인 사업을 하다가 무협이 도와줘 너무 쉽게 재취업의 길이...
"엉뚱해 보이는 것에 대박있다"…삼성전자 C랩, 창의경영 '순항' 2014-05-02 21:22:26
받아 평가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창의개발센터의 김형린 차장은 “다소 엉뚱하다는 이유로 선정되지 않은 아이디어가 있었다. 그런데 비슷한 아이디어가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전혀 다른 용도로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놀라기도 했다”고 말했다.삼성전자는 c랩 외에도 창조 경영에 열심이다....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4월7일(수) ~ 4월9일(금) 2014-05-02 07:01:05
경영자다(이수경 가정행복고칭센터 회장), 오전 7~9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 (02)2203-3500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수사과제 토론회=민주당 국정원조사특별위원회,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02)784-9592●9일(금)▷한국은행 금요강좌 ‘금융안정보고서 설명회(김낙현...
삼성증권 조직개편…점포 95→72개로 통폐합 2014-04-30 10:41:53
SNI팀을 신설한다. 고객중심경영을 체질화하고 고객관리 프로세스의 일관성을 높이려고 기존 상품마케팅실과 고객지원실을 통합해 고객전략실로 재편한다. 이밖에 고객보호 강화를 위해 기존 컴플라이언스(준법감시) 담당에 금융소비자보호팀을 편입하는 한편 컴플라이언스 담당의 명칭도 고객보호센터로...
삼성證, 지점 95->72개 축소 `조직개편` 2014-04-30 09:58:43
효율화하고, 고객관련 조직을 통합해 일관성 있는 고객중심경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근속 3년차 이상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은 결과 전체 직원 2700여명의 10% 선인 300명 내외가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인사> ◇상무 ▲고객전략실장 정영완 ▲고객보호센터장 이학기 ▲기획관리...
삼성증권, 조직개편 단행…점포 72개로 축소·리테일 재편 2014-04-30 09:43:33
편입하는 한편해당 부서 명칭도 고객보호센터로 바꿨다.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거래행태 변화에 맞춰 지점의 기능과 역할을 효율화하고 고객 관련 조직을 통합해 일관성 있는 고객중심경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상무 ▲고객전략실장 정영완...
[탐방] '전주의 구글' IMI 옥상에는 풋살경기장! 2014-04-25 02:27:00
시설이 있어 이채를 띠었다. 3층은 고객감동센터라고 명명되었다. 전화, 온라인 고객 응대를 100% 자체 인력으로 소화한다. 대부분의 직원들이 정규직원이다. 응답률 등 고객센터 운영 현황이 벽면에 모니터에 떠 있는 것도 눈에 띈다. 2층은 개발연구소와 경영관리, 서비스 디자인 팀이다. 엘리베이터와 문 앞에는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