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협, 런던 케이팝 콘서트서 국내 중소기업 제품박람회 개최 2022-07-10 11:00:08
호텔에서 열린 B2B 상담회에는 영국 등 유럽 각지에서 바이어 50개사가 참가해 국내 29개 기업과 148건의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런던 OVO 아레나 웸블리에서 열린 B2C 판촉전에는 국내 32개 기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해 한류 팝페스트 콘서트 관람객 약 1만6천여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생활용품, 헬스케...
"떡볶이는 못참지"…파리지앵도 홀린 `K푸드` 2022-07-09 14:58:11
온 바이어 간 면담이 이뤄졌고, 다른 한쪽에서는 한식 맛보기가 한창이었다. 특히 편의점처럼 꾸며놓고 즉석 라면 기계를 설치해 라면과 떡볶이 등을 시식할 수 있는 부스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떡볶이와 라면 외에도 잡채, 김치 등 쉽게 만들 수 있는 한식 키트와 오미자차와 막걸리 등 한국 전통 음료도 먹어볼 수...
파리 한복판에서 열린 한식 축제…떡볶이·라면 맛보려 장사진 2022-07-09 00:50:39
한국 기업 30여곳과 유럽 전역에서 온 바이어 간 면담이 이뤄졌고, 다른 한쪽에서는 한식 맛보기가 한창이었다. 특히 편의점처럼 꾸며놓고 즉석 라면 기계를 설치해 라면과 떡볶이 등을 시식할 수 있는 부스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몽펠리에에서 파리로 가족 여행을 왔다는 대학생 쥘리아(18)는 종이컵에 담긴 떡볶이를...
중국, '세계 의류공장' 지위 흔들…주문 동남아로 이전 2022-07-07 17:59:43
코로나19 확산과 잦은 봉쇄까지 겹치면서 글로벌 바이어들이 중국에서 이탈해 동남아 국가로 주문처를 옮기고 있다. 중국 방직품수출입상회(이하 상회)가 최근 관련 기업들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85%가 '기존 거래처의 주문이 뚜렷하게 해외로 이전했다'고 답했고, 이 중 26%는 해외로 이전한 물량이...
베트남 시장서 한국 1위 경쟁상대는 일본…중국은 3위로 밀려 2022-07-07 09:33:27
화장품·식품·전자제품을, 바이어들은 전자제품·건강식품·화장품을 각각 우선적으로 꼽았다. 보고서는 "화장품·식품·전자제품은 우리 기업들의 베트남 수출 주력 품목인 만큼 앞으로도 전망이 밝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동원 무역협회 호치민지부장은 "베트남에서 한국의 브랜드 파워는 나날이 좋아지고 있으며,...
그린랩스 "데이터 활용해 작물 수확량 개선…글로벌 진출로 '농업계 구글' 될 것" 2022-07-06 17:03:16
바이어(매입자)와 연결해주는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하면 농민들의 유통 비용 부담이 확 줄어든다. “농산물 유통은 통상 10단계 정도를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비용 약 50%가 더 붙어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화하면 이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농민의 구글’ 목표…글로벌 진출도그린랩스는 농·수·축산을...
"데이터 활용해 작물 수확량 두 배로…'농업의 구글' 꿈꾼다" [긱스] 2022-07-06 15:31:50
농민의 작물을 직접 매입해 바이어(매입자)와 연결해주는 게 특징이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전문가들이 원격으로 작물 상태를 확인하는 절차도 거친다. 이를 통하면 시간과 정보 비대칭 때문에 농민들이 부담하는 비용이 확 줄어든다는 게 안 대표의 설명이다. “농산물 유통과정은 통상 10단계 정도를 거칩니다. 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동 시장개척단' 화상상담회 진행...247만 달러 계약 추진 2022-07-06 14:29:03
중동 시장개척단 화상상담회'에서 참여기업과 바이어간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KOTRA, 디자인킴스가 고양시, 남양주시, 파주시, 포천시 등과 함께 ‘2022 중동 시장개척단’ 화상상담회를 지난달 8일부터 29일까지 약 3주간 개최했다고 6일 밝혔...
"나도 대박 나볼까"…큰손 자산가들이 수십억씩 투자하는 곳 [긱스] 2022-07-06 08:23:06
나타나면서 '셀러 마켓'에서 '바이어 마켓'으로 전환되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낮은 밸류에이션의 프리IPO 딜 같은 저위험 영역 투자에 접근한 뒤 순차적으로 리스크를 높여나가는 방향으로 투자하는 게 요령"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모펀드는 종목 수가 많을수록 시장의 영향을 덜...
"중국 피해 일본으로 눈 돌렸다"…日 진출하는 K-패션기업 2022-07-05 15:10:01
일본 팝업스토어에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 및 바이어를 초청해 브랜드를 소개했다. 플리츠마마의 첫 해외 팝업 스토어로 일본 현지에 진출한 플리츠마마를 알리고 글로벌 유통 활로를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플리츠마마의 일본 첫 팝업 행사는 일본 도쿄 미나토구 소재 이토추 SDGs 스튜디오(ITOCHU SDGs STUDIO) 안에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