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인 의존증' 네이버, 간편결제로 기사회생할까 2015-06-25 14:40:54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네이버페이는 기존 1500만명의 가입자와 5만여개의 가맹점을 고스란히 활용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카카오페이 등과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장기적인 측면의 성장성에 초점을 둘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경제정책> 카톡으로 외환송금 가능해진다 2015-06-25 07:00:53
따면 카카오톡 등의 앱으로 외환을 주고받는일이 가능해진다. 외환송금 규모가 지나치게 커지면 환치기나 자금세탁 등의 불법 거래에 이용될우려가 있어 '소액'으로 금액이 제한됐다. 정부는 추후 논의를 통해 송금 제한 규모를 결정할 예정이다. 일본은 2010년 법을 개정해 비(非)은행 사업자들도 건당...
카페띠아모, 모바일 주문서비스 ‘카카오오더’ 시범도입 2015-06-23 17:57:57
“주문은 물론이고 음료 제조나 완성 또한 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젊은 층들의 사용빈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 때문에 우선 대학 내 매장부터 시범 서비스 중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카카오오더에서는 앱을 설치하는 선착순 3000명에게 무료 음료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 중이며, 오는 7월 8일까지 5잔 이상의...
[이슈+] '페이'로 맞붙은 네이버·다음카카오…플랫폼 파워 '진검승부' 2015-06-22 15:43:50
높다"고 설명했다.다음카카오의 카카오페이 역시 '국민 메신저'로 자리잡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이용자를 확대하고 있다.지난해 9월 출시한 카카오페이는 현재 440만명 가량의 가입자를 갖고 있다. 국내 신용카드 이용자의 약 20%에 해당되는 수치다. 신용카드사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카카오톡으로 TV 본다 2015-06-16 21:32:07
카카오 모바일서비스 강화채팅방서 지상파 tv 공유…영상통화 '페이스톡' 출시 모바일 방송시장 놓고 이통사와 주도권 경쟁 [ 박병종 기자 ] 다음카카오가 16일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와 영상통화 서비스 ‘페이스톡’을 발표했다. 동영상 광고시장이 급성장하자 모바일 영상...
"이젠 카톡으로 영상통화"…카카오톡, '페이스톡' 선보여 2015-06-16 10:38:01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끼리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르면 이날 오후부터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다.'페이스톡'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가 다른 이용자끼리도 카카오톡에서 언제나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세상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된 모바일 3.0 세상 2015-06-15 18:25:59
'알리페이(alipay)'를 도입했다. 최근 이 시장의 특징은, 은행 등 금융권이 아니라 '알리바바'와 '다음카카오' 같은 플랫폼 사업자가 핀테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고객과 핀테크 서비스의 접점에 플랫폼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다음카카오는 '뱅크월렛카카오'라는 플랫폼을 형성하고...
배달앱 배달통, 인원 제한없는 통 큰 이벤트 2015-06-11 09:16:17
광고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 데 이어, 6월에는 아직모바일결제를 경험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인원 제한 없는 통 큰 혜택을 준비했다"며 "배달통은 모바일결제 방법으로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 외에도 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 LG 유플러스, 페이나우, 모바일 티머니 등이 있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게임] 네이버-다음카카오 '모바일대전'…새 서비스 앞세워 영토 확장 2015-06-11 07:00:17
다음카카오의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는 4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다음카카오는 최근 하나카드와 함께 ‘카카오페이 하나체크카드’를 내놓기도 했다. 가맹점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담긴 톡톡 튀는 디자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 6종, 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