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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발렌타인 이벤트 실시 2013-02-13 11:24:04
스포티지r과 쏘렌토r를 출고한 개인 구매자를 대상으로 '스포티지rㆍ쏘렌토r 프러포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소비자의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의 인사를 전하도록 마련됐다. 대상자의 지인 휴대 전화로 기아차가 모바일...
파밍피해 `사전안내`만 잘해도.. 2013-02-12 16:23:57
가짜 은행사이트를 만들어 소비자들의 개인정보를 훔쳐가는 신종보이스피싱, 이른바 `파밍`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주의해도 쉽게 피해를 예방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예방법조차 사전에 안내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이근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보이스피싱 수법이 점차 교묘해지고...
<취약계층 '빚내서 주식'…시장에도 도움 안 돼> 2013-02-12 06:21:11
금융교육 없이는 상하위층 간 빈부격차가 굳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송 연구위원은 "제대로 된 재무설계 서비스가 필요하다"면서 "현재 국회에 계류중인 금융소비자보호법의 금융상품자문업자 제도가 대표적인데 하루빨리 통과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hwangch@yna.co.kr hye1@yna.co.kr(끝)<저 작 권...
5천원 치료비 타려고 2만원 진단서 떼나 2013-02-11 15:59:02
아니라 처리시간도 크게 차이나서다. 소비자들이 보험사와 실손보험 계약을 맺을 때는 설계사는 물론 전화나 인터넷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보험 가입 시간은 길어야 5~10분 정도다. 반면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가입자가 각종 서류를 구비해 보험사 지점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야 한다. 10만~30만원의 소액...
금융권 공인인증서 461개 해커 손아귀에 넘어갔다(종합) 2013-02-11 15:18:42
베껴 소비자 피해가 생겼다. 새마을금고와 SC은행은 자사 고객센터로 속인 피싱사이트 안내 문자가 고객에게대량 발송돼 긴급 주의보를 발령하기도 했다. 한편 은행들은 해당 고객에게 전화로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긴급 공지하고 재발급이 제한됐으니 가까운 인증서 발급 기관의 영업점을 방문해 발급 제한을...
[기고] 增稅·저금리시대 노후 대비 해법은 연금보험 2013-02-11 10:02:24
정기예금 금리는 지난달 2%대로 곤두박질쳤다. 소비자들도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갈팡질팡하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올초 금융소득 종합과세 기준이 연간 2000만원으로 낮아져 세금 충격까지 예상된다. 이런 때는 100세 시대에 대비할 수 있고 수익률도 쏠쏠한 연금보험으로 눈을 돌려볼 필요가 있다. 연금...
금융권 공인인증서 461개 해커 손아귀에 넘어갔다 2013-02-11 08:00:10
베껴 소비자 피해가 생겼다. 새마을금고와 SC은행은 자사 고객센터로 속인 피싱사이트 안내 문자가 고객에게대량 발송돼 긴급 주의보를 발령하기도 했다. 한편 은행들은 해당 고객에게 전화로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긴급 공지하고 재발급이 제한됐으니 가까운 인증서 발급 기관의 영업점을 방문해 발급 제한을...
롯데마트, PB제품에 고객 아이디어 반영 2013-02-11 06:00:10
협의해 일정 비율의 수익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1년간 해당 제품 매출액의 1%를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롯데마트 측은 "소비자들의 아이디어를 반영, '통큰 상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참신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hysu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맞짱 토론] FIU 금융거래 정보, 국세청에 제공해야 하나 2013-02-08 15:46:04
전통적 대응 수단인 세무조사로는 한계가 있다. 개인납세자의 경우 전체 등록 사업자 중 세무조사 대상은 0.1~0.2%에도 못 미친다. 그렇다고 세무조사 비율을 늘리는 것은 성실한 사업자들에 큰 부담이 된다.이 분야에서 이룬 괄목할 만한 성과는 그간 주로 세금계산서 발급 확대와 신용카드 사용 증가, 현금영수증 의무발...
[책마을] 코카콜라의 가장 큰 경쟁자는 펩시 아닌 '물' 2013-02-07 17:09:39
그런 사례다. 경계 밖에서 넘어온 경쟁자들은 소비자들에게 다른 형태로 가치를 전달하기 때문에 기존 기업들이 이들을 상대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각 분야의 경계선이 자리를 옮기거나 아예 없어지는 일은 많았다. 하지만 지금은 예전보다 경계가 희미해지고 융화가 일어나는 ‘빅 블러(big b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