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대 초 마케팅 정체성 위기를 겪고 있었다. 표적 시장인 18~43세 여성에게 다가가기 위해 요플레 브랜드를 피겨스케이팅, 여자 하키, 심지어 공상과학(sf)영화 ‘쥬라기 공원’과 연결시켰다. 일관된 방향을 찾지 못하고 있었던 것. 그러던 중 1998년 캘리포니아 공장 직원들은 경영진에 ‘지역사회의 유방암 달리기 대회를...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신한카드, 선수단에 '색다른 목도리'…포인트 등 모아 기부금 전달 2013-01-17 15:31:06
말했다.신한카드는 스페셜올림픽 대회의 핵심 마케팅 프로그램인 ‘색다른 목도리 프로젝트’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기획했다. 색다른 목도리 프로젝트는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에 참여하는 지적장애인 선수단 및 대회 참여자에게 직접 뜬 목도리를 선물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29일 개막식 때 이를 전달할 방침이다....
한국지엠, "다마스·라보 생산 않는다" 2013-01-17 14:34:34
영업·마케팅·as부문장은 "올해를 끝으로 다마스와 라보의 생산을 중단할 예정"이라며 "이유는 환경규제(obd-Ⅱ) 때문"이라고 밝혔다. 마스나 라보는 obd 자체가 없던 시기에 개발한 차로 obd-Ⅱ를 적용하려면 새로 설계하거나 신차를 개발해야 한다"며 "연간 3,000대 수준의 수요를 위해 막대한...
<동정> 신은희 닐슨코리아 대표 2013-01-17 14:00:10
▲신은희 닐슨코리아 대표는 17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조사협회 정기총회에서 협회 제11대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한국조사협회는 국내 42개마케팅ㆍ여론조사 회사가 모인 단체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유아인, 클래식 의류 브랜드도 꿀꺽 “순수, 반항 이미지… 20대 어필” 2013-01-17 11:29:56
20대 남성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유아인은 2013년 s/s 시즌부터 더 클래스 화보에서 전격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촬영은 비밀리에 마무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더 클래스의 마케팅팀 김종원 부장은 “배우 유아인은 순수하면서도 반항적이고 차가우면서도 위트있는 이중적인 남성의 매력을 지니고 있어 요즘...
겨울 한파에 에어워셔 판매 급증 2013-01-17 09:49:06
대 이상 팔렸다. 에어워셔는 인공필터를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물을 필터로 이용해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습도까지 유지하는 친환경 가전제품이다. 국내에서는 만도위니아가 2007년 제품을 첫 출시했다. 국내 에어워셔 판매량은 2010년 12만대, 2011년 20만대, 2012년 25만대로 매년늘어나는...
타이어업계, 겨울용 타이어 '고민이네' 2013-01-17 01:51:11
업계에 따르면 올해 한파와 폭설이 계속되는 가운데 겨울용 타이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이에 따라 스노타이어의 판매 성장률은 업체별로 20~30%대에 이른다. 그러나 기업 입장에선 이 같은 성장률이 마냥 기쁘지만은 않다. 절대적인 판매숫자나 사용비중이 유럽...
재계, 환율쇼크에 `얼음`..中企 환헤지 `관심` 2013-01-16 19:22:19
정부에 구체적인 대책을 요구하고 있지만 민생과 물가안정을 최대 기치로 내건 박근혜 정부 출범을 앞두고 정부의 환율 개입은 당분간 어려울 전망입니다. 실제 한국은행은 지난주 일부 시장 예상을 깨고 기준금리를 동결하며 환율 하락에 무방비 상태임을 여실히 드러냈습니다. 결국 수출 기업들은 고육지계로 자구책...
[인사] 한국경제신문 ; KB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등 2013-01-16 17:16:01
및 대전지사장 겸직 최왕규▷말산업연구소(연구담당) 양동주▷구리지사장 직위부여 김태종▷일산지사장 황상수▷용산지사장 이진홍▷인천중앙지사장 하태영▷선릉지사장 이은호▷홍보팀장 홍용현▷재무예산팀장 김형권▷cs운영팀장 국소영▷장외기획팀장 김삼두▷경마기획팀장 황재기▷경마관리팀장 탁성현▷공정관리팀장...
기아 "美 대형차 시장 신병기는 K7" 2013-01-16 17:05:52
대 후반의 수입이 높은 고객층”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도 펼친다. 그는 “다음달 첫째주 미국 슈퍼볼 대회에서 2개의 큰 광고를 계획하고 있으며 nba와 3월 기아클래식 lpga 등을 통해 북미 고객들을 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디트로이트=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