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지엠 "내년부터 다마스·라보 생산 안해" 2013-01-08 16:30:56
중단될 전망이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8일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캐딜락 ATS 출시 행사에서 "그동안 경상용차에 200억원 이상 투자해 생산에 참여해 왔지만, 내년 시행되는 정부 규제를 달성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로라 부사장은 "중소 상인들에게 큰 손실이...
계속 인기있을 ‘뷰티 제품’ 은 무엇? 2013-01-08 15:42:02
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조류를 기반으로 하여 2013년 재조명할 뷰티 트렌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봤다. 메이크업 트렌드부터 뷰티 관련 제품 및 마케팅 트렌드까지 되짚어 볼만한 트렌드 best 3를 꼽았다. ▶ 입술 틴트 사랑은 계속될 전망 현재의 20~30대는 7080세대의 바통을 이어받아 주요...
'4000만원대' 캐딜락 ATS 출격, 미국차 부진 탈출 내손에··· 2013-01-08 11:55:00
9724대를 팔았다. 판매량은 전년 대비 1472대가 늘었지만 시장 점유율은 2011년 7.9%에서 지난해 7.4%로 0.5%포인트 감소했다. 한·미 fta 관세 인하 혜택을 보지 못한 데다 일본차 점유율이 소폭 오른 이유도 작용했다.지난해 캐딜락 브랜드는 수입차 시장 확대에도 판매량이 오히려 줄었다. 작년 국내 판매대수는 475대에...
강민경, 유인나-김사랑 자리 꿰찼다 “키스를 부르는 모델” 2013-01-08 09:41:56
3대 여성 모델로 등극했다. 이달부터 “키스를 부르는 면도”를 주제로 한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의 광고와 인터렉티브 영상을 통해 남성 소비자들의 감성 공략에 나선다. 질레트 브랜드 매니저 김남숙 부장은 “질레트에서는 2년 전부터 남성브랜드는 남성모델만 기용하는관례를 과감히 깨고 여성모델을 기용해...
"창업은 예술…'예뜰'서 벤처공동체 이뤘죠" 2013-01-07 17:16:15
캠퍼스멘토 대표(37)의 제안으로 캠퍼스멘토에서 활동했던 게 창업의 계기가 됐다. 1년 동안 대학생의 멘토로서 인생경험을 이야기하다 보니, 그동안 의지보다는 주변환경에 맞춰 살아온 삶을 돌아보게 됐다는 게 권 대표의 설명이다. 이원어스의 사업모델은 ‘소셜 익스피어리언스 마케팅 플랫폼’이라는 국내에서는 다소...
“카메라에 컬러를 입히다” 인스탁스, 50대 한정판 ‘인스탁스 미니8 레이지오프’ 출시 2013-01-07 12:26:35
마케팅 팀장은 “인스탁스 미니 8 레이지오프는 카메라와 패션 브랜드가 함께 만들어낸 첫 번째 작품이라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카메라도 패션 아이템이다’라는 인스탁스 만의 독특한 영역을 구축하고, 인스탁스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 인스탁스)...
공급 뜸한 지역 미분양 아파트·오피스텔 주목받는 이유는? 2013-01-07 11:28:29
최대 13층 전용 74~84㎡ 총 820가구로 설계됐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해 홈플러스,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성덕초, 강릉중 등의 교육 시설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견본주택에서는 주말마다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스킨쉽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530 ~ 580만...
90년대 코드, 올해도 유행할까? 2013-01-07 11:11:41
힐링마케팅은 뷰티업계에도 통했다. 이전까지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내세운 웰빙이 대세인 반면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사회와 인간관계에서 지친 사람들이 치유에 더 관심을 두면서 각광받게 된 것이다. 단순히 심신건강을 위한 것이 아닌 만큼 뷰티도 근본적인 이유를 해결하고 피부관리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다루기...
올해 소비자 트렌드는 '일상충동' 2013-01-07 10:00:08
자극에도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충동적이고 불안정한 모습을 보일 것이란 분석이다. '광고를 보고 제품구매 충동을 느낀 적이 있다'는 응답 비율은 43.4%로 2010년41.0%, 2011년 41.6%보다 높아졌다. '계획에 없는 물건도 눈에 띄면 사는 경우가 있다'는 답변도 41.0%로 2010년 39.2%, 2011년 37.9%보다...
올해 소비자 키워드는 '일상충동(日常衝動)' 2013-01-07 09:40:01
소비자들의 대표 키워드로 '일상충동(日常衝動)을 꼽았다. 내일을 알 수 없는 불확실성 때문에 긴장된 삶을 경험하는 소비자들이 작은 자극에도 쉽게 반응하는 충동적 성향을 드러낸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 마케팅도 새로운 사고와 전략이 요구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서울, 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