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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20조엔 '돈 퍼붓기' 부양책 확정 2013-01-11 16:55:42
물가 하락)과 엔고(高)에서 탈출하겠다는 전략이다.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다. 지나친 엔화 약세가 무역수지 적자폭을 늘리고, 방만한 정부 지출로 재정난을 초래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돈 풀어 경기 살린다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이날 경제대책을 발표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불행히도 이전...
SMEC, 김해 공작기계 공장 착공 '첫삽'…5월 완공 예정 2013-01-11 13:26:52
협력사, 지역 인사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김해 주촌 산업단지 내에 공작기계 신규 생산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착공되는 신규 공장은 약 1만평(3만2839㎡)부지 위에 사무동과 공장동 및 직원 편의시설로 구성되며 오는 5월 완공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기존 연 1500억원 수준의 공작기계 생산 능력이 3000억 원...
[Global Issue] 아베 "1조엔 지원해 日 제조업 황금시대 되찾겠다" 2013-01-11 09:27:21
함께 민간 투자를 유발할 제조업 성장 전략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일 도요타 미쓰비시 등 ‘굴뚝 산업’의 최고경영자(ceo)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해온 아베 총리가 제조업 등 과거 황금기를 이끌었던 산업에서 해답을 찾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베 반기는 日기업 총수들아베 총리는...
[생글기자 코너] 비속어 난무하는 인터넷 강의 등 2013-01-11 09:24:32
날을 지정해 학부모님들과 각계 인사 분들을 초청하여 진로교육에 힘쓰고 있다. 학생들이 명확한 진로를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은 학생들이 진로탐색에 대한 열의가 부족한 것도 있지만 환경이 뒷받침되어 있지 않아서다. 첫째로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 매일 쌓여가는...
진념 "난 군번 지난 사람…지역적 총리선택 옳지않다"(종합) 2013-01-10 10:06:52
장관의 단명으로 장관이인사도 제대로 못하는 상황"라며 "장관은 없고 위원회가 남발한 현실에서 벗어나 효율과 국민서비스를 고려한 시스템으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각 부처가 해줘야 할 핵심 사업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인물을 장관으로 임명하는 '책임장관제'의 필요성도 제기했다. 그는...
"선물 주문실수에 꼬인 증시..옵션만기 영향은?" 2013-01-10 09:45:36
인사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매파 인사도 계속 있었다. 매파 인사가 계속 시장에 불리한 발언을 하고 있었는데 우리가 크게 인식하지 않았을 뿐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매파 의원들의 발언이 많이 나왔다. 올해 연말에는 양적완화에서 자산매입은 일단 중단해야 맞다는 이야기도 주고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몇 번 더...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혁신' 필요성 대두> 2013-01-10 06:01:37
지난 3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범 금융기관 신년 인사회'에서 "양적 성장만 지원하는 금융은 더는 유효하지 않다"며 "중소기업과 서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소비자 보호도 강화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데 적극적으로나서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 "이익 환원 이상의 가치창출 필요" = 경제계의 한...
한진, 2013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 2013-01-09 16:58:54
한진이 9일 2013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한진 관계자는 "경영성과에 기반한 부문별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했으며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혁신적 경영전략과 위기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데 초첨이 맞춰졌다"고 설명했습니다. ▣ ㈜한진 임원 승진 인사 명단 ▷ 전무 (1명)...
오리온, 중국 매출 '1조 시대' 2013-01-09 16:51:56
담 회장은 마케팅, 영업, 인사 등 모든 분야에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해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초코파이 브랜드 이름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 파이’로 바꾸고, 제품 컨셉트도 ‘정(情)’에서 ‘인(仁)’으로 바꾼 게 대표적인 현지화 사례로 꼽힌다.오리온은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르면...
오리온, 식품업체 최초 중국매출 1조원 돌파 2013-01-09 16:46:04
보여왔습니다. 오리온은 마케팅, 영업, 인사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오리온은 지난 2010년 펩시를 제치고 중국에 진출한 글로벌 제과업체 중 2위에 올랐으며, 현재 약 12조원의 중국 제과시장 내에서 리글리, 크래프트 등 세계 최고의 식품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