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 오는 거리 점령…여름 장화 '물 만났네' 2013-07-16 17:19:56
급부상했기 때문이다. 신영조 롯데백화점 상품기획자(md)는 16일 “정확한 금액이나 물량을 밝힐 수는 없지만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레인부츠인 ‘헌터’와 ‘락피시’는 지난달 1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더 팔려 나갔다”고 말했다. 신발 편집매장 abc마트에서도 같은 기간 전체 레인부츠 판매량이 2.5배로...
롯데마트, `통큰 치즈롱 소시지` 출시 2013-07-16 10:33:16
중량도 기존 상품 대비 최대 30% 가량 늘려 50g의 빅 사이즈로 개발하는 동시에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발색제, 합성보존료, 산화방지제를 일체 첨가하지 않고 개발했습니다. 그 동안 간식용 소시지 시장은 ‘진주햄 천하장사’, ‘롯데햄 키스틱’, ‘CJ 맥스봉’등이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권혁준 롯데마트 냉장냉동...
세계는 아웃도어 전쟁…아디다스·H&M도 진출 2013-07-15 16:58:51
‘아웃도어 페어’ 기획자 “한국 트렉스타 등산화에 반해 언제나 신고 다니죠” “한국의 트렉스타 등산화는 품질이 굉장히 뛰어나기로 유명하죠. 유럽에서도 한국 브랜드의 인기가 좋습니다.”20년째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를 주관하고 있는 박람회 전문기업 메세 프리드리히스하펜의 클라우스 벨만...
2013년 상반기 뷰티 트렌드 아이템 공개 2013-07-11 14:12:44
최초 기획자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한국화장품과 올리브영의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피현정 뷰티디렉터가 2013년 상반기 스킨케어 부문 핫 아이템으로 탄산클렌저와 필러크림을 꼽았다. 피부에 자극을 덜어주는 저자극 세안법, 거품 세안 등이 인기를 끌면서 탄산클렌저가 2013년 새로운 핫...
'박스 테이프' 올해도 태풍 특수 누릴까 2013-07-11 09:03:06
md(상품기획자)는 태풍이 발생했던 지난해 여름부터 사전 기획에 착수해 우수 중소업체에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 접착력은 우수한 반면 제거 시 떼어내기 쉽고 끈적임이 적은 ‘유리 보호 테이프’를 판매한다.탁수연 롯데마트 문구담당 md(상품기획자)는 “올해도 한 두 차례 태풍이 예보돼 관련 상품 수요가 급증할 것을...
'진짜 사나이'가 되고 싶은 소비자들…전투식량-군용 반합 등 인기 2013-07-10 09:18:33
등 군대 관련 상품까지 팔기 시작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4일부터 잠실점, 서울역점 등 30개 점에서 ‘반합’과 ‘밀리터리 방수시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출시 5일 만에 각각 150개, 50개가 판매됐으며, 6월 중순부터 판매한 군용 야전 침대와 비슷한 ‘밀리터리 레저침대’는 현재까지 약 300여개가 판매됐다. 실제로...
실제 군납용 '반합' 대형마트 등장해 2013-07-10 08:57:02
있는 한 제조업체의 상품이다. 지난 5월 초 포천으로 무작정 찾아간 md(상품기획자)의 최초 취급 제안에 제조업체 측의 반응은 황당하다는 입장이었다. 반합을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기 때문. md는 최초 5000개를 주문하려 했으나 오히려 업체 측에서 1000개로 시범 진행을 해보자는 반응이었던 것으로...
6월 '마른 장마' 불구 우의·장화 등 매출 급신장 2013-07-02 10:15:51
패션성을 강조한 상품의 매출이 전체 성인 장화 매출의 54.7%를 차지하며 전년 44.6% 대비 10% 가량 구성비가 늘었다.신은정 롯데마트 섬유잡화 md(상품기획자)는 “본격적인 장마 전인 6월부터 장마 관련 용품의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며 “비가 와야만 구매하는 우산과 달리, 고객들이 우의와 장화는 패션 아이템으로...
CJ오쇼핑, 대학생 손잡고 새PB브랜드 선보인다 2013-06-25 18:43:28
나온 디자인이 상품 개발로 이어진다면 cj오쇼핑에서는 처음 나오는 주방·생활용품 pb 상품이 된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7월20일부터 8월18일까지 5주간 매주 주말 cj오쇼핑 본사에서 이미용,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품기획자(md) 멘토링을 받아 새로운 주제의 디자인을 하게 된다. 본선 주제는 아직...
"비결이 뭔가요?"…美 P&G도 놀란 TV홈쇼핑 '완판공식' 2013-06-13 17:52:01
p&g는 상품 구매를 결정짓는 요인에 대해 한국 홈쇼핑업체들이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는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p&g는 gs샵 경영진의 본사 방문이 끝난 뒤인 지난 5일 ‘팸퍼스 기저귀’를 gs샵을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였다. 팸퍼스 기저귀는 첫 방송에서 한 시간에 6억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