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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법촉구 서명 전방위 확산…현대차 대금 조기지급 2016-01-23 09:00:25
등 정유업계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은 현대·기아자동차협력회, 한국GM협신회, 쌍용자동차협동회 등 완성차업체별 협력업체 대표들과 함께 서명운동에 나섰다. 한국선주협회를 비롯한 19개 해운항만관련 단체들도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1천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서명운동 재계 新트렌드 자리잡나…원샷법 등 압박효과 2016-01-22 11:50:17
업계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나섰다.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은 현대·기아자동차협력회, 한국GM협신회, 쌍용자동차협동회 등 완성차업체별 협력업체 대표들과 함께 서명운동에 나섰다. 한국선주협회를 비롯한 19개 해운항만관련 단체들도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1천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CJ[001040], 신세계그룹...
[글로벌 투자전쟁] "채권 투자만으론 생존 불안"…세계 1위 국부펀드도 부동산 '쇼핑' 2016-01-21 17:43:32
정적이 흘렀다. 영국 최대 항만관리회사 abp의 지분 33%를 사기 위해 6개월 이상 공을 들였지만 이날 16억파운드(약 2조7000억원)를 써낸 cppib에 밀렸다는 통보를 받았기 때문이다. abp는 지난해 나온 유럽 최대 인프라 매물이었다. 국민연금은 캘퍼스(미국 캘리포니아주 공무원연금), 네덜란드공무원연금(apg)과 편을 짜...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온라인 서명 나흘만에 11만 돌파 2016-01-21 13:57:03
등 문의 쏟아져자동차·정유·건설·기계·해운항만 업계 서명 대열에 동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기업활력제고특별법 등 경제활성화 입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이 전개되는 가운데 온라인 서명 인원이 10만명을 돌파했다.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천만 서명운동 본부(사무국 대한상의)는 21일 오전 11시현재...
[글로벌 투자전쟁] 연기금·국부펀드 '연수익 2700조' 놓고 세계대전 2016-01-19 18:00:38
글로벌 컨설팅회사 타워스왓슨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세계 연기금과 국부펀드가 운용하는 투자자산은 작년 말 현재 46조달러(약 5경5499조원)에 달했을 것이란 추산이다. 전년보다 3조달러가량 늘어난 것으로 사상 최대다. 고령화 추세로 연금자산이 증가하고 주요국의 국부펀드 결성이 확산되면서다.이들 자금은 부...
이란 경제·금융 제재 해제…국내 수혜 예상 업종은? 2016-01-17 11:52:56
공사(13억9천만 달러)가 마지막이다. 건설업계는 이번 핵협상 타결로 경제제재가 풀리면 가스·정유 플랜트 공사가 쏟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란은 앞으로 1,300억~1,450억 달러를 투자해 원유 시설 등을 교체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 정비에 필요한 도로·철도·항만·댐 등 토목·건축부문의 인프라 시설 공사도...
<증권가 신년 인터뷰> ⑩이희권 KB자산운용 대표 2016-01-15 10:00:13
감안하면 사실상 업계 1위라고 자부하고 있다. 올해도 최우선 과제로 연금펀드를 비롯한 운용펀드의 우수한 장기성과 유지를꼽았다. 연금펀드의 성과는 국민 노후생활과 직결되는만큼 철저한 리스크 관리가 최고의 가치라는 것이다. 이와 함께 현금 흐름이 안정적인 대체투자도 눈여겨보고 있다. 특히...
동부제철 매각 지지부진…인수 희망자 못찾아 2016-01-10 20:02:49
10%를 점유하고 있는 동부제철 당진 공장의 냉연시설은 업계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통한다. 당진 공장 항만시설이 중국과 최단 거리로 연결되는 항구라는 것도 장점이다. 하지만 국내외 철강 시황이 좋지 않고, 인천 공장과의 사업 연계성이 떨어지는 게 단점이다.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크루즈 모황 역할도 하는 부산 북항의 국제여객터미널 2016-01-08 14:52:30
잠시 들르는 기항(寄港)과 달리 출발하고 종착하는 항만으로, 승객과 승무원이 가장 많이 타고 내리며 급유나 식자재 같은 선용품 등의 근거지가 되는 주된 항만을 말한다. 따라서 쇼핑은 물론 시내 관광, 교통·숙박시설 이용, 선용품 및 선박부품 업계 이용 등을 통해 지역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 효과도 단순 기항...
1조4천억 선박펀드 조성…해운업 경쟁력 지원한다 2015-12-30 14:00:05
10개 항로·35개 항만에서 모든 항로·항만으로확대하고 운임 협상 범위를 20%에서 10%로 축소해 대형 선사들의 운임 덤핑 행위를막기로 했다. 개별 해운사의 유동성 문제는 원칙적으로 자체적인 노력으로 해소토록 하되 자체 대응이 어려울 경우 회생 가능성 여부에 따라 구조조정 원칙에 맞춰 처리하기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