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물소화 과정..우량주-IT-중국소비주 관심" 2012-03-26 11:42:21
달로 선정한다고 발표한 뒤 이번에 전인대에서 올해 소비촉진의 달을 청명일인 4월2일부터 노동절 연휴의 마지막 날인 5월4일로 정했다. 대형 유통업체들을 중심으로 가격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매년 노동절은 대표적인 소비시즌이고 정책적인 효과가 더해지면서 중국 소비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이건희 회장과 삼성의 ‘오늘’ 2012-03-22 18:29:19
신수종사업 선정과 공격적인 투자 계획을 세우며 그룹의 미래도 중심을 잡았습니다.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한 출근 경영과 올초 미국 CES 방문은 이 회장의 현장 경영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화려한 성장 속에서도 근심은 늘어가고 있습니다. 삼성 테크윈 비리 이후 이건희 회장이 부정부패 척결을 들고...
SK,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출범 2012-03-20 17:23:22
전환을 선언하게 됐습니다." 협력업체를 선정할 때 중소 사회적기업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구매 우선순위를 높이는 `사회적 약자기업 우선구매`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현재 20여곳인 사회적기업 협력업체를 50여곳으로 늘리고, 우선구매액도 올해 70억원에서 내년 100억원, 2015년 190억원으로...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기업은 자신의 현재의 역량을 월등히 뛰어넘는 목표치를 선정한다. 사업목표를 제시한 다음에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과 과제들을 서술한다. 그 역량에는 주로 생산시설, 품질관리, R&D, 영업조직과 관련된 것들이다. 조소희 작가, “발” 설치, 2009 <가볍고 보잘것없는 평범한 소재를 사용하여, 그 인...
프로스펙스, 새 BI 공개 `2030 공략` 2012-02-22 17:50:32
공개하고 김연아를 모델로 선정했습니다. 프로스펙스는 앞으로 20-30대 젊은층 소비자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 입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프로스펙스가 워킹 중심의 생활스포츠 영역 뿐 아니라 전문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BI를 선보였습니다. 새 BI는 기존의 블루와 그린 컬러를...
설 이후 대형주에 관심 UP 2012-01-20 10:13:18
디스플레이 쪽에 테라세미콘, 반도츠 쪽에서는 아나패스, 중국 관련주에서는 의류 쪽에 베이직하우스, 철강 쪽에서는 풍산이란 종목을 이번 주뿐 아니라 다음 주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한 종목으로 선정해봤다. 중국이 성장함에 따라 투자설비에 필요한 원자재가 더 들어간다. 중국 관련주 하면 흔히 생각하는 게 소비 쪽만...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2012-01-19 07:52:26
미래 지도자 100인을 선정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경제 규모에 비해 여기에 많이 들어간다. 국제 위상을 따지는데도 미래 지도자 100인에 누가 들어가느냐 어느 국가가 많이 들어가느냐 이걸 따지는 중요한 지표로 삼을 만큼 유명하다. 각 정부마다 국가경쟁력 강화라는 것은 필수 과제가 되고 있지만 영삼 대통령 때...
영덕·삼척, 원전 건설 후보지로 선정..원전정책 속도내나? 2011-12-23 18:48:42
미뤄져 왔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후보지 선정으로 향후 국내 원전정책 역시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사상초유의 정전사태 등을 거치면서 전력 부족 문제를 수요 측면에서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도 깔려있습니다. 그러나 후보지 선정 지역 주민들의 반발 등 변수 역시 상존해 있어 차질없이...
SKT, 하이닉스 본입찰 참여 2011-11-10 17:49:38
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인수가 성사되면 오너십을 통한 빠른 의사결정과 투자 지원 등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채권단은 SK텔레콤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후 제시한 조건을 검토해 연내 매각할 방침입니다. SK텔레콤이 내놓은 인수가를 채권단이 받아들일지가 앞으로의 관건으로 남은 가운데...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연속 `상해 인기브랜드`로 선정되었고, 일본경제신문이 선정한 `2011 중국히트상품 베스트` 6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백화점 400여곳, 직영점 100여곳, 할인소매점 6천여곳 등 외자기업으로 유일무이하게 모든 유통 판매채널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현재 전세계 112개국에 진출해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