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름철 피부건강, `휴가 후 관리` 중요 2013-08-06 15:43:22
환경변화로 인해 몸의 면역체계가 무너질 수도 있다. 강한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충분한 보습과 진정이 필요하다. 휴가 후 빠른 시일 내에 감자팩, 오이팩, 알로에팩 등의 천연팩을 해준다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천연팩도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팔목이나 손등에 테스트를...
성능은 정품과 비슷, 값은 4분의 1 수준인데…再제조 카트리지 왜 품질인증 안해주나 2013-08-05 17:20:34
한계가 있다”며 “이제라도 일반 소비자가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국가 차원에서 인증을 해주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재제조란 중고품을 분해해 세척·검사·보수·조정·재조립 등을 거쳐 원래 성능을 유지하는 상태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미 미국 유럽 등 선진국들은 친환경적이라는 이유로 제재조를 독려하고...
삼성-애플 특허공방 9일 분수령 2013-08-05 17:15:16
거부권 행사의 명분이 표준특허에 있는 만큼 애플 제품이 삼성의 표준특허가 아닌 상용특허까지 침해한 것으로 판정이 내려지면 거부권 행사의 명분도 사라지게 됩니다. 한치앞도 내다볼 수 없는 특허전쟁 속 다가온 최종 판결에서 미국 법원이 어떤 판결을 내릴지 관련업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영우입니다....
현대제철 등 철강株 '들썩' 2013-08-05 17:08:10
일제히 치솟았다. 중국 시장에 민감한 국내 철강업계가 중국 철강가격 상승과 업계 구조조정 영향으로 업황 개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철강·금속 업종지수는 지난달 1일부터 이날까지 10.01% 상승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상승률(3.28%)보다 7%포인트 가까이 높은 상승률이다....
주파수 쟁탈전 `막 올랐다` 2013-08-02 17:34:21
신청을 마감했습니다. 이해관계가 엇갈리고 있는 만큼 경매 불참까지 검토했던 KT도 접수를 마치면서 이동통신 3사의 주파수 쟁탈전에 막이 올랐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이동통신 3사의 주파수 담당자들이 줄줄이 미래부 회의실을 찾았습니다. 2일 주파수 할당 신청 마감을 앞두고 LG유플러스가 하루 먼저...
[Focus] '양면의 칼' 집단소송… 소비자보호 좋지만 기업은 어쩌라구! 2013-08-02 16:53:13
‘class action’이라고 하는데 이해관계가 밀접한 다수의 피해자 중에서 그 집단을 대표하는 당사자가 소송을 하고 그 판결 효력이 피해자 전체에 미치게 하는 집단구제(일괄구제)제도다. 보통 손해배상 소송은 재판에서 이기든 지든 참여의 뜻을 밝힌 사람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기본 원칙이다. 하지만 집단소송은 불참여...
리드코프 대출 최고금리 39%→29%로 인하 2013-08-02 08:37:01
40% 내외에 해당하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2.5%∼10%포인트의 금리 인하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금융협회 이재선 사무국장은 "대부업계가 일률적으로 법정 최고금리(연 39%)를 적용하던 관행에서 벗어나 이용자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 금리를 차등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올리고…없애고…낮추고…증권사, 경영난 핑계로 투자자만 힘들게해 2013-08-01 17:28:23
혹독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증권업계가 각종 수수료 인상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인력과 점포 구조조정만으론 버티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야심차게 추진해온 해외 업무를 중단하는 곳도 나왔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달 29일부터 해외주식 거래수수료를 일제히 올렸다. 이번 수수료 체계 변경의 골자는 최저수수료 및...
"민원 뿌리 뽑자"‥민원감축지수 도입 2013-08-01 15:59:14
해결하기 위해 금감원과 보험업계가 민원감축 표준안을 발표했습니다. 65개 세부대책으로 구성된 민원감축 표준안은 보험서비스를 총 4단계로 나눠 각 단계별로 핵심 과제를 선정했습니다. 소비자보호체계에서는 고객의 소리를 듣는 VOC시스템을 구축해 민원발생요인을 분석하고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판매단계에서는...
유통업계, 제품 속살 드러내는 '시스루 마케팅' 열풍 2013-08-01 14:51:58
유통업계가 이른바 '시스루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제품의 원재료는 물론 제조과정, 구성성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 신뢰를 극대화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의 우수성을 부가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