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이큐브벤처스, 중문 한국여행 플랫폼 '짜이서울'에 7억 투자 2014-07-31 14:23:26
7억 원을 투자했다고 31일 밝혔다. 짜이서울은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여행 서비스 플랫폼이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직접 취재한 여행 정보와 객실 예약·공동구매와 같은 여행 상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국 최대 여행사인 취날(qunar) 등과 협력해 가이드 매칭 서비스인 ‘따이니왈’을...
[여행브리프] 여행매거진 '트래비' 세계를 누비는 여행작가 되어볼까? 2014-06-30 07:03:44
포함했다.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는 자연관광지 플리트비체를 비롯해 옛 로마풍의 주택이 많은 두브로브니크, ‘꽃보다 누나’의 핵심 촬영지 라스토케, 마르코 폴로가 태어난 코르출라섬 등을 관광한다. 매주 화·수·금요일 출발. 259만원부터. (02)2001-4720여행사 직원이 추천하는...
중국, 한국주식 `싹쓸이`··반년간 1조4천억 샀다 2014-06-24 13:52:23
지난달까지 유가증권시장에서 순매수 행진을 보이며 1조4,120억원의 누적 순매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올 설 연휴때 서울 명동거리를 누비고 있는 중국 관광객> . 국가별 누적 순매수액으로는 가장 많은 규모로 월별 국내 주식 순매수액은 작년 12월 300억원, 1월 360억원, 2월 420억원, 3월 3,390억원 ...
<431배 늘어난 한일 무역…서비스·투자부문 흑자> 2014-06-15 11:00:18
관광 러시가 큰 역할을 했다. 1985년부터 2013년까지 누적관광객 수는 한국을 방문한 일본 관광객(5천773만명)이 일본을 방문한 한국 관광객(3천562만명)보다 2천200만명 이상 더 많다. 투자분야에서도 297억 달러 흑자를 거뒀다. 일본의 대한국 투자는 2013년까지누적 355억 달러로서 한국의 대일 투자액인...
<환율불안> 수출 중소기업에 수익악화 직격탄 2014-06-12 05:50:13
60만9천여명으로 지난해보다 14.5% 줄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일본인 관광객은 중국인보다 숙소 선택에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일본 관광객 감소의 영향이 크다"며 "다만 중국인 관광객 쇼핑에 더 적극적이라는 점이 이런 영향을 어느 정도 상쇄한다"고 전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여행 브리프] 인터파크투어…여름휴가 선호지, 일본 최고 등 2014-06-02 07:01:24
통해 한국인 관광객을 유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우드 호텔&리조트는 세인트 레지스, 르 메르디앙, 쉐라톤 등의 호텔 1200개를 소유 및 운영하는 회사다.원마운트 광고에 클라라· 줄리엔 강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onemount.co.kr/waterpark)가 클라라와 줄리엔 강을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원마운트...
부르하르트 키커 독일 베를린 관광국장 “통일된 한국의 미래 베를린에서 미리 보세요” 2014-06-02 07:01:18
한국인 관광객의 누적 숙박일수는 3만8000박으로 전년도보다 15% 증가했다. 올해에는 3만명의 한국인이 방문해 약 6만박을 달성할 것으로 그는 예상했다. 전날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했다는 그는 한국의 통일도 확신했다.“한국인들이 통일에 대해 많은 걱정을 하고 있는데 그럴 필요 없습니다. 25년이 지난 지금...
제주 대표 관광지 앞 ‘호텔 JS오션블루’ 분양 2014-05-29 12:20:00
관광객이 해마다 늘어나면서 숙박난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의 2014년 4월 입도현황을 살펴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관광객 수는 361만 여명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3056만 여명)과 비교하면 18% 증가한 수치다.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호텔 객실 가동률도 치솟고 있다. 제주...
롯데마트 "中 요우커 매출, 日 관광객 넘어서" 2014-05-08 09:45:30
중국 관광객 매출이 일본 관광객을 크게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마트는 지난달 28일부터 9일간 외국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인 매출이 일본인 매출을 1.5배(72.0%) 이상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고 8일 밝혔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중국인 매출은 51.5% 늘어났지만 일본인 매출은 37.6% 감소했다.특히 올해...
[전국 지자체 경쟁력 평가] 지방브랜드경쟁력지수 어떻게 조사했나 2014-05-07 21:08:45
해당 지역에 대해 주민들이 누적적으로 갖고 있는 총체적 인식이나 전반적인 호감도다. 잘 구축된 지방브랜드는 해당 지역 주민에게는 만족감을, 해당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다시 찾고 싶은 기대감을, 해당 지역에 투자한 기업에는 추가적인 가치창출이 가능한 자산효과를 부여한다. 지방브랜드도 기업·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