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고] 정봉협 한국폴리텍대학 1대학장 부친상 外 2013-07-16 17:25:53
롯데제과자문·혜련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지사장 부친상=16일 신촌세브란스병원 발인 18일 오전 7시30분 02-2227-7556 ▶박동선 한국토지주택공사인사처부장·진수 무술감독 부친상=15일 분당서울대병원 발인 18일 오전 8시 031-787-1500 ▶김영식 대전둔산경찰서정보과근무 부친상=16일 대전을지대병원 발인 18일...
[더위 사냥] 夏夏! 好好!…알뜰 바캉스 떠나볼까 2013-07-16 15:35:00
롯데제과는 국내 최고 인기 빙과류인 ‘월드콘’을 앞세워 성수기 시장을 공략한다. 밤하늘 아래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맥주 한 잔의 맛은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정취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외 여행을 준비하는 가정이 크게 늘고 있다. 집을 떠나 며칠씩 외부에서 생활하는 여행은 일상 탈출이 주는 짜릿한...
[더위 사냥] 시원한 아이스크림…'무더위 짜증' 사르르 2013-07-16 15:30:04
제과의 기술력이 녹아 있다는 설명이다.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1970년 출시, 2010년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제품이다. 1970년대 부라보콘을 받아 가려는 도매상들이 전국에서 몰려 공장 출입문을 봉쇄했다는 일화는 아직도 식품업계에서 전설로 남아 있다. 43년간 누적 판매량이 41억개를...
'통큰' 롯데…3500억 일감 中企와 나눈다 2013-07-03 17:14:00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등 주요 제품의 광고를 중소 광고대행사가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롯데백화점의 전단 제작에도 경쟁 입찰을 도입할 예정이다. 롯데는 광고 분야의 일감 개방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는 한편 외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용해 내부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i와 건설...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기본에 가치 더한 상품…소비자 지갑을 열다 2013-07-03 15:35:00
잘 담아냈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 평가다. 막걸리 마니아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부담없이 즐기고 있다. 이 제품은 전통식 누룩과 막걸리 전용 효모를 사용했으며 3단 발효법과 6도 이하 냉장 숙성 공법을 도입해 불필요한 잡맛과 단맛을 최대한 줄였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 [2013 상반기...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더존비즈온'더존 아이큐브', 웹 서비스 기반 ERP…경영혁신 '동반자' 2013-07-03 15:30:24
웹 서비스 기술을 적용한 것은 처음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 회사의 erp 솔루션 시리즈는 기업의 성장단계와 특성에 맞춰 업종별로 특화한 것이 특징이다.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모든 기업에 적용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아이큐브는 국제회계기준(ifrs) 개별 솔루션을 지원할 정도로 발전된 국내 패키지...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LG전자'로보킹 듀얼아이 2.0', 사각형 디자인…벽면 구석까지 청소 '싹싹' 2013-07-03 15:30:18
깬 제품이다. 회사 측은 △모서리도 깔끔히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청소 경로를 기억하는 ‘홈 마스터’ △카펫 청소 성능을 강화한 ‘바닥 마스터’ 등 다양한 신기능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사각 디자인을 채용한 이 제품은 둥근 모양의 기존 제품에선 청소 솔이 닿지 않는 모서리 지역 크기를 줄였다. 또 원형...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동서식품'카누', 최적의 비율…원두 맛 그대로 스틱에 '쏙' 2013-07-03 15:30:14
높아지지만 맛을 위해 이를 감수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제품을 다양화했다. 로스팅 정도에 따라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등이 나왔다. 몸에 흡수가 잘 되지 않는 설탕인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제품까지 총 4종이다. 각 제품...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롯데제과 '롯데 자일리톨껌', 충치·치매 예방에 스트레스도 줄여줘 2013-07-03 15:30:10
롯데제과의 자일리톨껌은 매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꾸준히 올리는 인기 상품이다. 출시 13년째를 맞는 자일리톨껌이 ‘국민껌’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충치 예방 효과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제품을 구매하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최근에는 껌이 두뇌 활동과 기억력 향상, 치매 예방, 스트레스...
롯데제과, 카자흐 1위 과자회사 인수 2013-07-02 17:09:10
말했다. 롯데제과는 2018년 아시아 제1의 제과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인수합병(m&a)과 설비 투자로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04년 인도의 패리스, 2008년 벨기에의 길리안, 베트남의 비비카, 2010년 파키스탄의 콜손 등 제과업체를 인수했다. 중국, 베트남, 인도 등지에는 생산 공장을 설립했다.최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