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싸이 '젠틀맨'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수혜株는? 2013-04-14 14:47:24
광고를 내보낸 lg유플러스의 광고 효과도 기대 이상일 것이라는 평가다.cj그룹 관계자는 “이번 싸이 콘서트에 cj는 단순 후원으로 참여한 것이 아니라 국제가수 싸이와 글로벌 문화기업 cj가 함께 만드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기획을 했다"며 "엠넷, 유투브, 네이버 등 생중계 시청률과 글로벌 pr효과를 고려했을 때...
싸이, 소주 원샷에도 수출 굴욕…맥주 원샷은 통할까? 2013-04-14 08:44:01
몇 년 전만해도 한류스타인 장근석을 모델로 일본 시장에 달고 톡 쏘는 맛의 캔 막걸리를 출시까지 하는 등 인기몰이를 했었다. 막걸리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로 작년 5월(-36.3%)부터 올해 3월(-43.6%)까지 11개월째 내림세다. 소주·맥주·막걸리를 모두 수출하는 하이트진로 측은 "경기 침체로 세계 시장 상황이 좋지...
<친근해진 은행 광고 "고객·직원이 톱 모델"> 2013-04-14 06:01:38
은행광고 시장에 낯선 얼굴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은행들이 친근한 모습으로 고객에게 다가서고자 최근 고객이나 직원들을 잇달아광고 모델로 데뷔시켰기 때문이다. 14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외환은행[004940]은 이달 6일 선보인 새 광고 '외환도시편'에 배우 하지원씨와 함께 직원 30명, 이들의 가족...
돌아온 싸이…오로라부터 춤춘다…캐릭터 계약으로 이틀째 상한가 2013-04-12 17:40:49
싸이 관련주로 가장 주목받은 회사는 코스닥시장의 완구업체 오로라다. 싸이의 소속사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캐릭터 상품 제조계약을 맺어 이틀째 상한가를 이어가면서 이날 823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신곡 발표로 싸이의 캐릭터 판매 매출이 급증할 것이란 기대감에서다.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에 싸이 캐릭터를 추가...
신곡 젠틀맨, 1조원 효과의 강남스타일 넘어설까? 2013-04-12 14:58:50
없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작의 히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파급 효과가 컸기때문에 이번 역시 싸이의 젠틀맨 효과로 과거 보다 훨씬 더 과거보다 파급효과가 더 클 것 같습니다" 특히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는 광고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강남스타일을 패러디 한 CJ제일제당 `컨디션`의 경우 지난달 계약이 만료됐고, 농...
국산 만화영화, 본토 점령 나선다 2013-04-12 14:54:13
시장 개봉성적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하회진 레드로버 대표이사 "미국의 P&A 펀드 쪽에서 복수적으로 낸 자료에 따르면 북미에서만 극장수익으로 1.2억 달러 정도 예상을 하고 있다." 레드로버는 오는 5월 깐느 영화제에서 부터 전 세계 배급사들을 대상으로 ‘넛잡’의 사전판매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현재...
불황에도 한없이 '뜨거운' 커피 사랑 2013-04-12 05:50:04
2억원 늘어나는 수준이었다. 커피빈은 순익 면에서는 14억원 적자를 냈다. 카페베네는 순익이 33억원으로 전년보다 72.3%나 줄었다. 커피시장에는 엔제리너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드롭탑 등의 쟁쟁한 경쟁자들이과점적 시장을 형성하며 맹추격하는 상황이다. kak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골리앗' 논란 네이버의 반론…"인터넷에선 골목상권 없다" 2013-04-11 18:04:55
김 대표는 “매일 변화하는 인터넷 시장은 당장 내일도 내다보기 어려운 곳”이라며 “지난해 처음으로 pc 사용 시간이 2년 전보다 줄었고, 모바일에선 카카오톡이 사용 시간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pc에선 뭘 찾으려면 네이버로 검색했지만 모바일에선 야식집을 찾을 때 ‘배달의 민족’...
광고시장, 5월에도 활기 2013-04-11 17:45:10
광고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 kai를 집계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광고비 집행을 늘리겠다”고 답한 응답자가 “줄이겠다”고 답한 응답자보다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100을 밑돌면 그 반대를 뜻한다. kai는 지난 2월부터 4개월 연속 100을 넘었다. 매체별로는 케이블tv 123.1, 지상파tv 120.9, 인터넷...
[인터뷰] 권상우 "스타일리쉬한 연기 보여주고 싶어요" 2013-04-11 11:19:48
증명하고 있다. 2004년 권상우가 간판 광고모델로 나섰던 모 화장품의 성공신화는 권상우의 상품가치를 여지없이 드러낸 광고계의 전설로 남아 있다. 당시 드라마 ‘천국의 계단’과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로 단 숨에 스타덤에 올라섰던 그의 인기를 등에 업고 불과 1~2년 만에 매출이 그야말로 수십 배 이상 폭등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