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수제맥주 잔치'…올해 500% 高성장 2020-11-04 17:19:23
맥주는 편의점에 익숙한 2030 세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벌써 2000억원대 시장으로 수제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다품종 소량생산’이다. 연 생산능력 5~120kL 미만 규모(주세법 기준)의 중소형 양조장이 다양한 제조법으로 내놓은 개성 있는 제품들이다. 세븐일레븐의 ‘골뱅이맥주’는 맥주의 원재료인 홉을 좀...
북극곰의 진격… '빼빼로데이'도 점령한 곰표의 힘 2020-11-04 15:29:46
확장에 공들이고 있다. ◆말표에 골뱅이 맥주까지 팔로어 양산 곰표의 브랜드 전략은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곰표 패딩이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한 제품은 CU와 대한제분이 손잡고 출시한 곰표 밀맥주. 지난 5월 출시된 지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고, 품절 사태도 이어지고 있다. 세븐브로이...
편의점들 앞다퉈 '수제맥주 전쟁'에 뛰어든 이유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1-04 15:05:31
수입맥주가 40대 이상 ‘아저씨’들에게 먹혔다면 국산 수제 맥주는 20, 30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수제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다품종 소량생산’이다. 5~120kl 미만(주세법 기준)으로 생산하는 중소형 양조장들이 다양한 ‘레시피(제조법)’로 만든 개성 있는 제품을 뜻한다. 세븐일레븐의 ‘골뱅이맥주’는...
'골뱅이야 맥주야?'…'곰표'·'말표' 이은 편의점 이색 맥주 2020-11-04 10:33:13
맥주는 올해 들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편의점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92.4% 증가했다. 앞서 편의점 CU는 대한제분 밀가루 상표인 곰표와 협업해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지난 5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곰표 밀맥주 패키지엔 대한제분 마스코트인 백곰...
곰표·말표 이어 유동골뱅이맥주…편의점, 이색 맥주 경쟁 2020-11-04 09:32:04
스타일로 개발했다. 세븐일레븐은 유동골뱅이 맥주 출시를 기념해 4캔 1만원 균일가 행사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CU는 수제 맥주 제조업체인 제주맥주가 현대카드와 협업해 내놓은...
"어디서 살 수 있죠?"…곰표맥주, 품절 대란 2020-11-02 17:01:57
CU가 대한제분과 손잡고 출시한 곰표 밀맥주(사진)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2일 CU에 따르면 곰표 밀맥주는 지난 5월 출시 직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소규모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수제 맥주의 특성 때문에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맥주집창업 브랜드 `김복남맥주`, 주점업종 최초 곰표밀맥주 판매 시작 2020-10-29 09:00:01
맥주로 잘 알려진 호프집브랜드로, 곰표밀맥주는 최근 밀가루 업체인 곰표가 수제밀맥주 제조업체와의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맥주로써 식품분야 브랜드 콜라보의 우수한 사례로 온라인을 통해 회자되고 있는 중이다. `김복남맥주`는 국내 주점 브랜드 가운데 이 곰표밀맥주를 최초로 판매하게 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이 밤의 끝을 잡고’ & ‘명동에서 아침을’ 패키지 선봬 2020-10-28 16:14:58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프리미엄 에일 맥주 및 안주를 룸 서비스로 제공한다. 없어서 못 먹는 일명 품절템 중 하나인 열대과일 향이 풍부한 곰표 맥주, 상쾌한 과일 향과 쌉쌀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독립1909 맥주를 랜덤으로 4병 제공함과 동시에 맥주와 찰떡궁합인 바삭하게 구워낸 치킨 가라아게와 감자튀김을 함께...
[hot click] 10월 3주~10월 4주 놓치지 말아야 할 기사는? 2020-10-27 14:34:00
세계] 대한제분 직원들도 못 구한다는 ‘곰표 밀맥주’…MZ세대 사로잡은 ‘곰표’ 브랜드 마케터를 만나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가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데요. 뉴트로 열풍을 타고 곰표 팝콘, 곰표 패딩, 곰표 밀맥주까지 히트를 기록하면서 뉴트로 맛집으로 떠오른 대한제분의 마케터를 만났습니다...
하루 10개씩 쏟아진다…편의점 신상품 경쟁 격화 2020-10-09 09:00:02
함께 곰표 밀맥주를 선보인 데 이어 최근에는 구두약 제조사인 말표산업과 협업해 말표 흑맥주를 내놓은 것이 대표적 사례다. 편의점들은 특히 PB 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PB 브랜드를 통한 이색 상품으로 자기만의 색깔을 내려 한다고 귀띔했다. 통상 편의점 이용자들은 선호하는 특정 편의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