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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조원 아세안 가전시장, 청정·고효율·소형으로 공략해야" 2020-07-06 06:00:11
건조기, 비데,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청정가전은 렌털(임대) 방식 진출이 유망하다고 봤다. 렌털은 이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영향력 있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은 데다, 현지 방문 관리사를 통한 파생 영업이 가능하고, 위생 관리 측면에서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방식이라는 것이다. 아세안은 전기 인프라가...
홈쇼핑과 손잡고 에어컨 렌털로 재기한 풍림전자 2020-06-30 17:46:26
기업 펜소닉과 총판 계약을 맺고 선풍기 등 생활가전을 들여와 판매하며 재기의 기회를 노렸다. 그러던 차에 CJ오쇼핑에서 계기를 만들어줬다. 2016년 CJ오쇼핑의 한 상품기획자(MD)가 “에어컨 렌털 서비스를 만들자”고 제안한 것. 에어컨을 렌털한다는 개념이 없던 때였다. 매일 쓰는 정수기면 몰라도 여름 한 철 쓰는...
30년 '렌털 국가대표' 코웨이…이젠 글로벌 구독경제 '도전장' 2020-06-25 16:13:12
구독경제 불모지였던 국내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렌털 사업을 시작한 코웨이는 22년 만에 총 계정 수 800만 개를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 명실상부한 렌털업계 1위 기업이다. 1989년 설립된 코웨이는 지난해 창립 이래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1.5% 증가한 3조189억원이었다...
"공유·친환경 트렌드에 '렌털' 딱 맞아…올해 800만 계정 돌파" 2020-06-25 15:08:19
등 환경가전 렌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코웨이는 이를 계기로 신기술과 접목한 다양한 환경가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 아이디어는 고객으로부터” 코웨이의 상품개발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올까. 송 센터장은 “고객이 곧 아이디어”라고 답했다. 그는 “코웨이 코디들이 수시로 789만 계정의 고객을...
SK매직, 라이브 커머스 첫 방송…"식기세척기 10초에 한 대 팔려" 2020-06-19 09:49:51
SK매직이 지난 16일 렌털 업계 최초로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매직 라이브 쇼`에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300대 이상 판매했다고 19일 밝혔다. 약 10초에 한 대씩 팔린 셈이다. 매직 라이브 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K매직몰과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진행되는 모바일 판매...
쿠쿠, 뉴노멀 시대 ‘언택트 가전’ 으로 자리매김 2020-06-10 09:53:15
장착된 쿠쿠의 비데는 필터 교체 시 자동으로 원수 밸브가 차단돼 물이 튀거나 샐 염려 없이 손쉽게 필터의 분리와 체결을 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코로나로 인해 가전과 렌털 업계에서도 ‘언택트’를 키워드로 한 제품과 서비스가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언택트 가전의 선두주자로,...
3개월 만에 부채비율이 '뚝'…코웨이에 무슨 일이 2020-06-09 16:08:01
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 청정기 등 환경 가전 제품의 제조와 유통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매트리스와 전기레인지 등 생활가전 영역에까지 렌탈 제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1998년 렌털 사업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죠. 말레이시아와 미국, 중국 등 해외 사업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브랜드...
코로나로 소비 트렌드 급변…기업들 "믿을 건 혁신뿐" 2020-06-08 15:15:03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와 인테리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겹친다는 데 착안해 LG전자 판매 대리점인 베스트샵에 숍인숍(매장 내 작은 매장) 형태로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는 ‘LG지인(Z:IN) 인테리어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곳에서 창호, 바닥재, 벽지, 인조대리석, 인테리어필름...
코웨이, 글로벌 공략 속도전…'렌털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승부 2020-06-08 15:14:11
1989년 설립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환경가전의 대중화와 전문화를 주도해왔다. 지난해 창립 이후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넘어섰다. 국내 환경가전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말레이시아 법인 등 해외 법인의 호조세가 이어진 결과라는 게 회사 측 평가다. 2016년 624만 개였던 국내외 고객의 총 계정 수는 올 1분기...
들어가면 매출 '쑥'…렌털업계 인기 키워드는 '살균' 2020-06-03 17:33:36
가전 제품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위생가전에 관심이 늘어나면서 살균 기능에 초점을 둔 가전제품이 유독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일 렌털업계에 따르면 살균 기능을 전면에 세운 현대렌탈케어의 ‘큐밍S 플러스살균’과 ‘더슬림 히든케어’의 지난달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