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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는 양호한데…길어지는 세월호 시험인양 2017-03-22 17:28:02
계획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첸하오 갑판에는 미세먼지가 섞인 듯한 바닷냄새에 중국인 작업자들이 작업 간간이 피워대는 담배 냄새가 뒤섞여 진동했다. 오후 4시 현재 예인선들은 회의를 모두 마치고 인양 현장에서 다소 떨어진 지점에서 대기 중이다. 시험 인양이 이뤄지는 잭킹바지선은 푸르게 반짝거리는 바닷물...
"바다야, 다림질한 듯 잔잔해라" 인양현장 미수습자 가족의 기도 2017-03-22 15:59:00
이송할 주황색 반잠수식 선박이 보이기 시작했다. 가족들은 이곳에서 물 속 현장 모습이 보이지는 않지만, 현장 관계자들이 최선을 다해줄 것이라 신뢰하며 그저 날씨가 도와주기만을 바랄 뿐이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갑판에 서서 해양수산부의 시험인양 결과와 본인양 돌입 여부 발표를 초조하게 기다리던 가족들은...
맹골수도에서 지켜본 세월호 시험인양…고요함 속 긴장 고조(종합) 2017-03-22 13:41:31
보유한 선박 중 가장 큰 편에 속한다. 이 배는 잭킹바지선을 제외하고는 인양 현장을 가장 가깝게 볼 수 있는 선박이다. 그러나 센첸하오 갑판에서 잭킹바지선은 손바닥 한 뼘 정도 크기로 보여 실제 선상에서 어떤 작업이 이뤄지는지는 알기 어려웠다. 센첸하오 주변으로는 여러 척의 작업지원 선박이 순찰하듯 운항했다....
맹골수도에서 지켜본 세월호 시험인양…고요함 속 긴장 고조 2017-03-22 12:02:22
맡은 중국 업체인 상하이샐비지가 보유한 선박 중 가장 큰 편에 속한다. 이 배는 잭킹바지선을 제외하고는 인양 현장을 가장 가깝게 볼 수 있는 선박이다. 그러나 실제 갑판에서 잭킹바지선은 손바닥 한 뼘 정도 크기로 보여 실제 선상에서 어떤 작업이 이뤄지는지는 알기 어려웠다. 시험인양을 앞둔 탓인지 센첸하오의 ...
[ 사진 송고 LIST ] 2017-03-15 15:00:02
03/15 13:09 서울 형민우 역투하는 김윤동 03/15 13:09 서울 김재홍 칼빈슨호 비행갑판의 MH-60S 시호크 해상작전헬기 03/15 13:10 서울 강민지 붐비는 테슬라 국내 1호 매장 03/15 13:14 서울 형민우 점수는 내가 먼저 03/15 13:14 서울 강민지 테슬라 차체 살펴보는 방문객 03/15 13:14 서울 이해용...
'북한 도발 억제' 언론에 공개된 핵추진 항모 칼빈슨호 2017-03-15 13:48:14
이날 취재진은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격납고에서 비행갑판까지 계단으로 4개 층을 이동했다. 항모 선저에서 비행갑판까지는 모두 19개 층으로 돼 있다. 비행갑판에는 미국 해군의 다목적 전투기인 F/A-18 슈퍼호넷을 비롯해 E-2C 호크아이 조기경보기, EA-18G 그라울러 전자전기, MH-60S 시호크 해상작전헬기 등이...
[ 사진 송고 LIST ] 2017-03-15 10:00:01
어선 출발 03/15 07:58 서울 차근호 '그만해라, 많이 펐다' 03/15 07:59 서울 김근주 울산과기원에 사는 수달 03/15 08:00 서울 조정호 부산 도착 미 핵항모 칼빈슨 위용 03/15 08:00 서울 김주성 '경제 빗장' 풀린 수단 수도 카르툼 03/15 08:01 서울 장영은 수달 나타난 현대차 울산공장...
충돌 주영호 선장·기관장 얼음같이 찬물서 '1시간의 사투' 2017-01-11 17:07:40
두 사람은 가까스로 기울어진 갑판에 올랐다. 박씨는 다행히 큰 상처는 없었으나 김씨는 배가 충돌할 때 머리를 다쳐 피를 너무 흘린 탓에 탈진으로 의식을 잃었다. 박씨는 충돌 당시 4∼5㎞ 떨어져 있던 선단에 무전으로 사고 상황을 알렸고 선단이 포항해경에 신고했다. 사고 직후 어선 4∼5척이 달려왔으나 파도가 워낙...
[여행의 향기] 바다 위 낭만적 하룻밤…코모도는 꿈결 같았다 2016-11-13 16:46:22
수 있는 갑판이 나타난다. 우리 일행은 많은 시간을 갑판 위에 있는 큰 책상에서 보냈다. 공해 없는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며 영화를 보고, 밤을 지새우며 이야기를 나눴다.인도네시아(코모도 섬)=조은영 무브매거진 편집장 travel.cho@gmail.com/사진=이규열 작가첫날은 배에서 내리지 않고 어디론가 항해를 계속했다....
한국선급, 선사의 투자비 절감 노력에 기술지원 2016-06-30 17:29:52
결과 선속의 경우 두 옵션 모두 개조 전후로 4% 정도 감소한 가운데, 길이연장 개조가 폭을 늘리는 개조에 비해 약 1노트 유리했다. 연비의 경우 단위 teu 운송 연료소모량 기준으로 길이연장 개조가 약 5%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다.복원성 및 강도의 경우 폭을 늘리는 개조는 복원성이 향상됐고,추가보강도 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