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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사는 청년, 탈모 치료비 20만원 받는다 2023-02-27 07:40:09
코드가 기재된 진단서나 소견서, 처방전, 약제비 계산서와 영수증을 성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3월 2일부터 지원 신청을 받아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매월 15일께 개인별 계좌로 치료비를 입금할 예정이다. 앞서 충남 보령시가 올해부터 만 49세 이하 시민에게 탈모 치료비 지원을 시작했고, 대구와...
OECD "한국·일본 등, 코로나19 대응에 가장 성공적인 국가군" 2023-02-24 21:27:26
QR코드를 사용하는 등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채택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허위 정보 대응을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췄고, 장기 요양시설에 마스크 등 개인보호장비 공급을 위한 IT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데이터를 통합 관리했다는 점 등도 모범 정책으로 소개했다. OECD는 보건 시스템의 복원력을 키워놔야 미래에 또...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서비스 속속 파고드는 챗GPT 2023-02-23 06:45:00
건강 AI챗봇' 서비스를 지난 21일 출시했다. 챗GPT를 통해 건강·시술과 관련된 사용자 질문에 1초 내로 답변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 사용성을 크게 높인다는 방침이다. 소프트웨어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도 이달 초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 즉문즉답 서비스에 챗GPT를 도입했다. 코딩을 배우는...
대세 기술 '챗GPT' 건강 관리에 도입한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2-21 18:12:18
있다. 건강·시술과 관련된 사용자 질문에 AI가 1초 이내에 답변한다. 이번 서비스를 바탕으로 진료 연계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만약 AI의 답변이 충분하지 못하면 질문에 따라 △비대면 진료 △클리닉마켓 △병원 예약 등 추가적인 연결을 통해 심층적으로 사용자 건강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첨단로봇 전략...
M세대는 번아웃, Z세대는 조기퇴사…기업은 무엇을 해야 하나 [긱스] 2023-02-15 09:19:38
‘Y세대’로서 X세대와 Z세대 사이에서 빈번한 수직적 코드 전환(vertical code-switching)을 수시로 수행해야 한다. ‘빈번한 수직적 코드 전환’은 상향 및 하향 상호작용 사이를 오가기 위해 상이한 적절 행동규범을 계속 바꾸어 적용하는 상태를 지칭하는 심리적 개념이다.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를 섞은 하이브리드...
"장하성과는 달라" 2세대 액티비스트가 뜬다 2023-02-06 10:12:40
대한 주주대표소송에 이르기까지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이후 국내에 정착된 시스템을 단계별로 밟아 이사회에 진입할 수 있음을 선보였다. 2018년 국민연금을 시작으로 기관투자가들의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이 5년여가 지났지만 기관 사이에선 명문상 조항에 그칠 것이란 '패배주의'가 짙었다. 이를 극복하고 첫...
맞춤형 화장품, `AI·비스포크` 만나자 연평균 40%↑ [IPO프리보드] 2023-02-03 19:08:42
`CES 2023` 현장에서 한컴케어링크와 피부 건강검진을 비롯한 디지털 헬스케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뷰티업체인 코코드메르는 지난해 중국업체와 수출 계약을 체결한 후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여기서 배성환 코코드메르 대표 얘기 들어 보시겠습니다. [인터뷰 : 배성환 코코드메르 대...
식약처 "규제혁신 과제에 디지털 전환·수출 지원 추가" 2023-02-02 16:52:58
건강기능식품을 소분해 다양하게 조합·판매하는 맞춤형건강기능식품판매업·맞춤형건강기능식품관리사 제도 도입도 눈앞이다.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로 이미 12개사에서 12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식품 포장에 기재하는 식품표시사항 일부를 QR코드 형식의 스마트라벨로 제공하는 규제실증특례시범사업도 운영 중이다....
'中 감염자 11억'…정부계통 전문가발 첫 수치 제시 주목 2023-01-23 12:12:52
허용, 지역간 이동 제한 폐지, 공공장소에서의 건강코드 스캔 의무 폐지(감염자 및 밀접 접촉자 추적 포기를 의미) 등 주요 조치를 전국적으로 일거에 단행했다. 지역별, 구체적 조치별로 시간차를 두지 않고 전국적으로 일제히 방역을 완화했기에 작년 12월7일은 중국이 약 3년을 이어온 '제로코로나' 정책에서...
"소비자 10명 중 7명, 인플루언서 SNS 보고 쇼핑한다" 2023-01-23 12:11:01
운동·건강(20.3%), 여행(19.9%), 의류(18.2%) 순이었다. 패션넷은 의류 품목은 식음료 품목보다 상품 단가가 높아 인플루언서 계정이 의류 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크다고 설명했다. SNS 플랫폼으로 의류 상품을 구매한 경험(중복 응답)을 보면 네이버 블로그(22.0%), 틱톡(21.1%), 인스타그램(20.2%)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