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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해외 원전 참여 본격화로 재평가될 것…목표가↑"-신한 2025-02-03 07:51:45
최 연구원은 “고마진인 원자력 부문의 외형 비중 증가에도 불구하고 경영 평가 A등급 달성에 따른 성과급 이슈가 이익 감소의 주요 요인”이라고 말했다.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로는 작년 대비 3.8% 많은 2281억원이 제시됐다. 원자력 부문의 일감 증가로 매출 규모가 6875억원으로 전년 대비 6.1% 늘어나지만, 미래 먹거리...
‘연금 강국 만든다’…K-금융 길을 연 박현주 회장 2025-02-03 06:02:20
최고경영자상’을 수여했다. 이 상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경영인이 수상하는 상 중 최고 권위의 상으로 통한다. 박 회장은 AIB 기조연설을 통해 “모범적인 창업자들이 이끄는 글로벌 사업을 바라보며 왜 금융은 안 될까라는 생각에 사로잡혔다”며 “전략적으로 옳다고 판단되면, 유기적 성장 또는...
순항하는 전문경영인 체제…전문성으로 글로벌 성장 견인 2025-02-03 06:02:01
전문경영인 체제에 합류했다. 기존 WM 총괄 사장을 맡아 왔던 그는 부회장 승진 후 초고액자산가(UHNW)를 위한 PWM 부문을 신설하고 연금혁신부문, 연금RM1부문, 연금RM2부문, 연금RM3부문으로 연금 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인도 증권사 쉐어칸 인수 승부수 새 수장의...
기업 10곳 중 8곳 "2035년 온실가스 감축목표 현수준 유지해야" 2025-02-03 06:00:05
가운데 산업 부문 감축 목표를 현재 수준으로 유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매출액 기준 1천대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NDC에 대한 산업계 의견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한국은 2030년까지 국가 온실가스 총배출량을 2018년 대비...
LG엔솔,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선정 2025-02-02 18:06:23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 지표 중 영향력이 큰 평가로 꼽힌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속가능한 매출과 지속가능한 투자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배터리 생산 공정에서의 에너지 효율화, 재생에너지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등 탄소중립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韓가전·배터리 생산기지 캐나다·멕시코에 고관세…전략 수정 불가피 2025-02-02 15:53:36
미국의 관세 정책 기조에 촉각을 곤두세우면서 경영 불확실성을 최소화할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이번 관세 부과로 캐나다산 리튬, 니켈 등 주요 소재 가격이 오르면 배터리 가격 상승을 부추겨 배터리 가격 경쟁력도 약해질 수 있어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반도체, 철강, 알루미늄, 석유, 가스, 의약품 등에 대한 부문별 ...
이효리 내세우더니 결국…명품 휘감은 '이 회사' 2025-02-01 21:00:04
등 최악의 경영 상황에 빠져있었다. 2023년말 이효리 반짝 효과로 적자폭이 856억원으로 줄어드는 듯 했지만 그 역시 잠깐이었다. 시장점유율은 여전히 한자리수였다. 결국 2023년말 기존 대표가 물러나고 박익진 신임 대표가 취임했다. 하지만 지난해에도 적자를 쉽게 벗어나지 못했다. 3분기까지 누적 영업손실만...
삼성 '반도체 겨울'…1분기도 계속된다 2025-01-31 17:46:56
안팎에선 “올 1분기 삼성 반도체부문이 영업적자를 낼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31일 2024년 4분기 확정 실적(매출 75조8000억원, 영업이익 6조5000억원)을 공개했다. DS부문 영업이익은 2조9000억원으로 전 분기(3조8600억원)보다 24.9% 급감했다. 파운드리·시스템LSI사업부에서 2조원 넘는 적자를 낸...
LVMH 매출 반등…세계 명품소비 살아난다 2025-01-31 17:33:35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나 뛰었다. 시계·주얼리 부문도 티파니와 불가리의 선전 속에 4분기 매출 증가율이 3%에 달했다. 디올과 지방시 등이 이끄는 향수·화장품 사업부 매출도 2%가량 늘었다. 지역별로는 4분기 미국에서 3%, 유럽에서 4%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특히 일본에서 지난해 매우 큰 폭의 매출 증가...
LVMH 매출 반등…명품소비 다시 증가하나 2025-01-31 15:54:55
성장을 거뒀다고 LVMH 측은 설명했다. 시계·주얼리 부문도 티파니와 불가리의 선전 속에 4분기 매출 증가율이 3%에 달했다. 또 크리스찬 디올과 지방시 등이 이끄는 향수·화장품 사업부 매출도 2% 가량 늘었다. 지역별로는 4분기에 미국에서 3%, 유럽에서 4%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일본에서 지난해 매우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