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권 "금융소비자 보호 힘쓰겠다" 한 목소리(종합) 2013-04-01 14:22:46
헌장을 마련하는가 하면 고객과 상생·발전하고자 중소기업과서민 지원에 힘쓰겠다는 약속도 있지 않았다. 신한은행은 1일 서울 태평로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금융소비자중심 헌장'을 선포했다. 신한은행은 매달 1일을 '소비자 중심 실천의 날'로 정해 헌장 실천 의지를 다지고...
서진원 행장 "신한銀 전산사태에 깊은 사과" 2013-04-01 10:25:19
악성코드 유입으로 전산장애가 발생해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 드린 것에 깊은 사과를 드린다"고말했다. 서 행장은 1일 서울 태평로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신한은행 창립기념식에서 공식으로 사과했다. 그는 "신속하게 시스템을 정상화했으며 개인정보 유출 등 심각한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면서 "이번 사건을...
KB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2013-03-29 08:59:10
`KB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갖고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KB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소비자권익보호가 최고의 가치임을 인식하고 고객최우선정책을 공고히 해, 고객과의 새로운 동반성장의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제정됐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금융상품에...
김희태 우리아비바생명 사장 "중견생보사 도약하겠다" 2013-03-28 17:25:28
통한 수익성 제고와 고객 신뢰도 개선, 경쟁력 있는 영업채널 구축 등을 경영목표로 삼는 한편, 다음달 1일 열릴 5주년 기념식에서 소비자 보호헌장을 선포하고 관련 지침과 제도를 정비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우리아비바생명은 2월말 현재 192.3%인 지급여력비율(RBC)을 금감원 권고 기준인 200%에 맞추기 위해 증자도...
우리아비바생명 "내실경영으로 중견생보사 도약할 것" 2013-03-28 15:19:27
"올해는 내실 경영을 통한 수익성 제고, 고객 신뢰도 개선, 경쟁력 있는 영업채널 구축 등의 경영목표를 이루겠다"며 "우리금융그룹 위상에 걸맞은 중견 생보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말 현재 우리아비바생명의 총자산은 3조8천억원, 매출 규모를 나타내는수입보험료는 1조2천억원이다. 2008년 4월...
<게시판> 국민카드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 선포 2013-03-13 11:01:15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선포했다. 헌장은 소비자권익 보호가 최고의 가치임을 인식하고 금융 상품과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도모해 소비자와함께 성장한다는 취지에서 제정됐다. 국민카드는 매월 21일을 '금융소비자의 날'로지정하고 영업점 및 본부부서 전 직원이 사내방송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민원 예방...
국민카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2013-03-13 09:32:41
KB국민카드가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갖고, 최고의 금융소비자보호 카드사가 되겠다는 실천의지를 다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KB국민카드는 모든 업무에서 고객가치를 최우선시하는 원칙을 재확립하고 전 임직원의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확산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또 매달 21일을 `금융소비자의 날`로...
외환銀, 론스타시절 中企 3천곳 대출이자 부당인상(종합2보) 2013-03-05 16:51:19
아직 고객과 연락이 닿지 않는 1천345건에 대해선 우편으로 개별내역을 안내했다. 외환은행은 앞으로 유사 사례 발생을 막고자 대출금리체계 개편, 내부통제 전산시스템 마련, 금리 변경 시 영업점장이 직접 서명 또는 날인 등 새 업무 프로세스를구축했다. '고객보호헌장' 제정도 준비중이다....
외환銀, 론스타시절 中企 이자 181억원 부당인상(종합) 2013-03-05 14:50:26
초과 징수 이자를 돌려줬다고밝혔다. 아직 고객과 연락이 닿지 않는 1천345건에 대해선 우편으로 개별내역을 안내했다. 외환은행은 앞으로 유사 사례 발생을 막고자 작년 12월 말에 대출금리체계를 개편하고, 전산상 대출약정서와 승인금리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는 내부통제 전산시스템을 마련했다. 금...
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2013-02-01 13:06:06
1일 KB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국민은행은 매월 21일을 KB금융소비자의 날로 지정하고, 지점장이 직접 고객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활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날 행사에서 민병덕 국민은행장은 원칙에 근거한 고객중심 업무와 고객을 차별하지 않는 자세 등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