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日 '슈퍼 골든위크'…관광객 20만명 한국 온다 2024-04-30 17:55:32
객실이 ‘완판’됐다. 백화점들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일본 황금연휴 시작에 맞춰 지난 26일부터 서울 명동 본점 앞에서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자체 캐릭터로 명동 일대를 꾸미고,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K디저트’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최근 1주일간 롯데백화점 본점의 ...
하루 2000만원씩 펑펑 쓴다…호텔 점령한 '큰손'의 정체 2024-04-30 16:29:58
"코로나19 이후 최대 호황이에요. '제2의 유커(중국인 관광객) 붐'이 오는 듯합니다." 30일 제주도의 한 호텔 관계자는 이렇게 말했다. 국내 유통·레저업계가 한·중·일 '슈퍼 골든위크'를 맞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일본 황금연휴(4월 27일~5월 6일), 중국 노동절 연휴(5월 1~5일)를 맞아 18만 명이...
문체부, 시도 관광국장과 협력회의…"지역관광 활성화 논의" 2024-04-30 14:00:04
달'을 계기로 한 지역관광 캠페인 방안과 관광객을 지역으로 유치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공유했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시도 관광국장회의'를 통해 중앙과 지방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으로 고민하고 점검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한 것 같다"며 "지역의 매력을 살린 관광콘텐츠를...
무하유, 전북대 면접 솔루션 공급...원셀프월드는 퀴즈 풀면 100원 주는 앱 출시[Geeks' Briefing] 2024-04-29 16:24:21
타겟 마케팅 집행할 수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복제나 변형, 거래가 불가능한 SBT를 활용해 잠재고객의 발굴부터 유입과 전환 등을 할 수 있다. 조창현 원셀프월드 대표는 "마이비 서비스는 기존 리워드 앱에 대한 사용자 요구사항을 철저히 분석해 만들어졌다"며 "일과 중 짧은 시간을 활용해서 재미있는 취향 퀴즈를 풀고...
1분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 340만명…코로나19 전 89% 회복 2024-04-29 09:12:02
1분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 340만명…코로나19 전 89% 회복 중국 101만명·일본 66만명…대만·미국 등은 코로나19 전보다 많아 문체부, 방한시장 다변화 박차…"미주·유럽서는 밀착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1분기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340만3천명으로...
관광공사, 'VK 얼라이언스 데이' 개최…25개 회원사와 협업 2024-04-26 17:57:23
관광업계 등 총 25개 회원사가 선정됐다. 관광공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회원사들과 본격적인 협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각 회원사 특성을 고려해 세부 협업 과제를 확정하고 2천500만명에 달하는 VK 회원을 대상으로 방한 홍보마케팅을 실시한다. VK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함께 한국 관광 체험 콘텐츠 제작,...
한-대만 관광협회 "올해 상호방문 300만명 달성하자" 2024-04-26 14:30:22
함께 관광 활성화 회의를 열었다. 예쥐란 TVA 회장은 회의에서 지난해 대만과 한국을 상호 방문한 여행객이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70% 수준인 169만9천여명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1월 대만을 방문한 한국 여행객이 11만3천192명으로 대만 방문객 외국인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을 방문한 대만 여행객도 9만2천806명에...
데프트·쇼메이커, 베트남 찾아 '한국 매력' 알린다 2024-04-26 14:10:58
현지 팬들에게 LCK와 한국관광을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한국 관광공사는 "이번 LCK 초청은 기존 K팝, K드라마에 한정된 한류관광 마케팅의 외연을 확대하여 신규 방한 수요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라며 "한국 e스포츠 시장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베트남 현지의 높은 인지도가 실질적인 한국 방문으로 연계될 수...
모리엔티드, '2024 관광기업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마감임박 2024-04-26 14:07:28
효율화하기 위한 한국관광공사 전담 사업으로, 모리엔티드는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모리엔티드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능력과 콘텐츠 제작 전문 인력을 통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관광기업의 브랜딩 및 성과 향상을 돕기 위해 제공한다. 특히 이러한 마케팅 역량을 세분화하여...
"네이버표 메타버스, 별것 다 하네"…MZ 안전관리자까지 키운다 2024-04-26 11:26:16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분야를 넘나들며 확장되는 추세다. 마케팅 수단이나 관광 자원 홍보 창구로 활용되는 것을 넘어 재해 예방 같은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젭' 등은 최근 여러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