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파울루서 국경일 행사…코리아타운서 한복 행진 2021-10-02 10:26:32
축사에서 "한-브라질 관계는 정치·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해 왔으며,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는 방역 분야에서도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양국은 과거에도 미래에도 영원한 동반자 관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코리아타운 사진 공모전과 한국어 말하기 대회 시상식이 함께 열렸으며,...
주벨기에한국문화원, '한국의 궁궐 특별전' 개최 2021-09-16 17:40:09
밝혔다. 지난 13일 브뤼셀 시내 주벨기에 한국문화원에서 개막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조선시대 도감 '영조정순왕후 가례도감 의궤' 기록에 따라 영조왕이 정순왕후를 맞이하는 행렬을 전통 한지 인형으로 재현한 작품 등이 소개된다. 왕의 행차를 재현한 양미영 작가의 한지 인형 450여 점과 한국의 전통 궁궐을...
[천자 칼럼] 떡볶이 '내로남불' 2021-08-22 17:33:09
소울푸드’ 등으로 불리는 떡볶이는 궁중에서 시작해 민간으로 전해지고, 다시 세계로 확산된 대표적인 한국 음식이다. 19세기 말 편찬된 요리책 《시의전서(是議全書)》에 따르면, 조선시대까지만 해도 떡볶이는 간장 양념에 재운 소고기를 떡 채소 표고버섯 등과 같이 볶아 만든 고급 궁중음식이었다. 끼니 걱정하던...
한국 최고의 공예, 한자리에 다 모았다 2021-07-27 17:11:03
천인 ‘오조룡왕비보’(국가민속문화재 제43호), 궁중 여인들의 내실 장식품이던 운봉수향낭(국가민속문화재 제41호), 상궁이 극락왕생을 기원하며 만든 일월수다라니주머니(국가민속문화재 제42호)…. 500여 년간 조선 왕가의 초호화 별궁이 있었던 서울 안국동 175에 궁중 문화를 대표하는 최고의 공예 유물들이 놓였다....
LG생건 '후' 연매출 3조 벽도 넘을까…상반기 1.5조 매출 [종합] 2021-07-22 16:07:05
'왕후', '궁중문화' 등을 브랜드 가치로 내세운 고가 화장품 브랜드 후는 LG생활건강을 K-뷰티 선두주자로 끌어올린 브랜드다. 2013년 2037억원이던 연매출은 급성장을 거듭해 2018년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처음으로 연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연매출 기준으로는...
우미건설, 조선시대 관청·궁궐 디지털 복원 나선다 2021-07-06 15:29:36
진행했다고 밝혔다. 4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복궁의 궁중 문화와 군기시를 디지털로 복원하고, 디지털 세계관으로 연결되는 헤리티지 유니버스(Heritage Universe)를 구축할 예정이다. `군기시`는 조선시대 병장기의 연구, 개발과 군수물품의 제작, 보급을 관장하는 관청을 말한다. 1392년(태조 1년)에 설치되었다가...
조폐공사, ‘해학반도도(海鶴蟠桃圖) 기념메달’ 선봬 2021-06-28 16:17:01
데이턴 미술관에서 판매돼 대한민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개당 금메달 264만원, 은메달 11만원이다. 조폐공사 플래그십 스토어 서울 마포 오롯?디윰관과 온라인 쇼핑몰, NH농협은행, 현대H몰, 더현대닷컴, 롯데온, 풍산화동양행에서 이날부터 7월 9일까지 예약 판매된다. 궁중...
LG생건 '후', 이영애와 16년 동행 2021-06-14 17:11:50
화제가 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후는 왕후, 궁중문화 콘셉트를 내세워 화장품업계에서는 최초로 연 매출 2조원대 브랜드로 성장했다. 2003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후는 인기 드라마 ‘대장금’의 주인공인 이영애를 2006년 모델로 발탁했다. 지난 15년 동안 후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가장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다....
"왕후의 품격은 이영애 뿐"…LG생건, 16년 인연 더 이어간다 2021-06-14 13:43:57
궁중문화' 등을 브랜드 가치로 내세운 고가 화장품 브랜드 '후'는 LG생활건강의 대표브랜드이자 K뷰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2013년 2037억원이던 연매출은 급성장을 거듭해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처음으로 연 매출 2조원대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연간 2조씩 팔린다"...16년간 한 모델로 승부 2021-06-14 09:35:23
‘궁중문화’를 내세워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최초로 연매출 2조원대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매출 2조6천억원을 넘어서는 새로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후가 이처럼 K뷰티를 대표하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데엔 이영애가 브랜드 모델로서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영애는 “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