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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2+1 아이스크림' 줄어든 이유 있었네 2022-02-17 14:26:30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채널의 경우 4개 제조사는 대형마트 및 기업형슈퍼마켓(SSM)을 대상으로 2017년8월경 콘·샌드류 판매가격은 700원, 바류 판매가격은 400원, 튜브류 판매가격은 600원, 홈류 판매가격은 3500원으로 인상하기로 했다. 이후 2019년 8월경에는 모든 유형의 아이스크림 제품의 판매가격을 최대 20% 일...
4년간 아이스크림값 담합…공정위, 5개사에 과징금 1천350억원 2022-02-17 12:00:01
2017년 8월 4개사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을 대상으로 제품 유형별로 가격을 올렸고, 2019년 8월에는 모든 유형 제품의 가격을 일괄적으로 최대 20% 인상했다. 4개사는 현대자동차[005380]가 2017∼2020년 진행한 4건의 아이스크림 구매 입찰에서도 낙찰 순번을 합의해, 총 3건에서 입찰마다 3개사가 낙찰받아...
나이스신용평가, 롯데쇼핑 장기신용등급 'AA-'로 하향 조정 2022-02-16 17:32:23
"백화점 부문은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으나 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SSM)·온라인 부문의 수익성이 저조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15조5천812억원으로 3.7%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2천156억원으로 37.7% 줄었다. 순손실은 2천868억원을 기록했다. 이 연구원은 "비우호적인 대내외...
납품업체에 판촉비 떠넘긴 홈플러스, 과징금 24억 2022-02-09 16:54:20
SSM 부문에서 일어났다. 공정위에 따르면, 홈플러스의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2017년 1월부터 202년 1월 사이 연중 `1+1`, `초특가` 등 가격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오뚜기, 유한킴벌리 등 45개 납품업체와 따로 약정하지 않았으면서도 납품단가를 인하해 할인행사 비용을...
홈플러스, 납품업체에 할인행사비용 17억 떠넘겨…과징금 24억 2022-02-09 12:00:09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홈플러스의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2017년 1월부터 202년 1월 사이 연중 '1+1', '초특가' 등 가격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오뚜기, 유한킴벌리 등 45개 납품업체와 따로 약정하지 않았으면서도 납품단가를 인하해 할인행사 비용을...
마트 제쳤다…'의기양양' 편의점 2022-02-02 17:13:32
기업형슈퍼마켓 4개사를 대상으로 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매출 비중 순위는 코로나19 이후 급변하고 있다. 2019년까지 ‘대형마트-백화점-편의점’ 순서로 고정됐던 순위는 2020년 ‘대형마트-편의점-백화점’으로 바뀌었다가 지난해에는 ‘백화점-편의점-대형마트’ 순으로 뒤집어졌다....
대형마트 매출 따라잡은 편의점…지난해 첫 역전 2022-02-02 08:31:00
등 준대규모점포(기업형슈퍼마켓. SSM) 4사, 쿠팡 등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오프라인 유통업계로 범위를 좁히면 편의점 3사의 매출 비중은 30.7%로, 32.9%를 차지한 백화점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고 대형마트 비중은 30.4%로 3위에 그쳤다. 산업부 통계에서 오프라인 유통업태의 매출 순위는 2019년까지...
"설 제수용품 구입비 평균 28만8천원…2주전 보다 1.4% 올라" 2022-01-27 11:29:35
가격은 2주 전 조사 때보다 53.2%나 올랐다. 일반 슈퍼에서는 0.8% 올랐고 기업형슈퍼마켓(SSM)에서는 오히려 가격이 21.4%나 내린 것과 대조적이었다. 시금치(9.4%), 사과(7.3%), 대추(5.7%), 돼지고기(4.4%)도 2주 전보다 값이 뛰었지만, 가공식품은 3.1% 가격이 하락했다. 유통업태별로는 전통시장에서 구매할 때 비용...
소비심리 개선에 작년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 모두 증가 2022-01-27 11:00:05
편의점(6.8%)도 늘었다. 반면에 대형마트(-2.3%)와 SSM(기업형 슈퍼마켓·-9.1%) 매출은 감소했다. 온라인은 식품군(23.8%)과 서비스·기타(37.9%)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했다.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가 보편화하고 음식배달과 e-쿠폰 사용이 확산한 영향이다. 이외에 화장품(15.3%), 가전·전자(13.6%), 생활·가구(8.7%) 등...
"역성장 고리 끊겠다"…홈플러스, 2020년 대비 3배 투자한다 2022-01-25 10:58:14
예정이다. 리뉴얼 점포는 식품 진열 비중을 늘린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으로 꾸미고 상권에 따라 와인·완구·가전제품 등 카테고리별 전문매장을 만들 계획이다.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공격적으로 점포를 내고 신선·간편식 전문매장 확대에 나선다. 과일의 경우 직영농장을 운영하고, 소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