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J팝 음원강자' 요루시카 테마 카페 열린다 2024-04-08 17:19:16
요루시카(Yorushika)의 아티스트 테마 카페가 열린다. 요루시카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아티스트 테마 카페 'SS2 Meets Yorushika'를 오는 9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애니메이션 시리즈 '장송의 프리렌 2기' 오프닝 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Sunny'를 비롯헤 요루시카...
'푸바오 효과'에 놀란 롯데…슈퍼 캐릭터 개발 나섰다 2024-04-05 18:05:45
에버랜드는 푸바오를 앞세워 본업인 테마파크 입장료뿐 아니라 식음료(F&B)·의류·카드사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수익을 냈다. 지난해 11월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푸바오 팝업스토어를 열어 나흘 만에 굿즈 10억원어치를 팔았다. 에버랜드는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된 후에도 IP를 계속 활용할 수 있다....
연구 세부목표 없애고 방향만 제시…한계도전 R&D 신규과제 접수 2024-04-04 12:00:15
매니저(PM)를 맡기고 문제 정의와 연구 테마 발굴, 기획, 과제관리 등 R&D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다. 책임 PM 3명은 소재, 기후·에너지,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총 5개 주제를 선정했다. 5개 주제는 ▲ 양자 통신용 단일 광자를 상온에서 생성하는 기술 ▲ 과불화 화합물 대체 생체친화적 윤활 코팅 소재 기술...
'1억 공방전' 들어간 비트코인…다음 타자는 무엇? [한경 코알라] 2024-04-03 10:04:32
‘다음은 무엇인가’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AI(인공지능) 테마, RWA(현실 세계자산) 테마, 밈 코인 등도 관심을 받는 중이지만, 아무래도 ‘다음 거물(the next big thing)’은 이더리움(ETH)이다. 가상자산 시장 전체를 견인하는 비트코인 가격을 2023년 10월부터 현재까지 약 200% 이상 성장시킨 것이 미국...
취임 1년 맞은 예경탁 경남은행장…"'지역과 상생' 실천할 것" 2024-04-01 14:25:07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테마 봉사를 기획하고 프로그램화해 일상 속에서 지역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권장했다. 그 결과 과거 연평균 300여명 수준이던 봉사활동 참여자 수가 2023년에는 약 1000여명 수준으로 늘었으며 올해는 1월 한달에만 1000여명이 참여해 큰 폭의 증가를 보였다. 이 같은 노력은 대외적으로도...
'타임머신 타고 쥐라기 여행'…티몬, 이색 '만우절 패키지' 선봬 2024-04-01 11:03:30
섬 프리이빗 투어'도 있다. 휴양·레저 2가지 테마로 기획한 가상 여행상품이다. 일정도 실제 패키지처럼 세밀하게 짰다. 티몬은 또 '거짓말 같은 가격'을 콘셉트로 잠실·부산 롯데월드 어드벤처 만우절 특가 상품을 100원에 내놔 인기를 끌었다. 50매 한정인 해당 상품은 순식간에 매진돼 현재는 구매할 수...
관광공사, 중국 여행업계와 전략적 협약…'중국인 유치 강화' 2024-03-28 10:18:06
미식 등 체험형 여행상품 기획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중국 현지 여행업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비자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강화한다. 관광공사는 지난 27일 한·중 문화관광 활성화 및 중대형 교류단체 유치를 위해 중국 산둥지역 중심의...
이마트 "올해 제2 창업의 해…본업 경쟁력 회복해 수익 반등" 2024-03-28 10:10:14
킬러 아이템(효자 상품)을 기획해 집객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강 의장은 "'상시 저가' 가격 리더십 회복을 위해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이마트24 등 오프라인 3사의 매입 역량을 공동 활용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이 열광하는 차별화된 초저가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롯데홈쇼핑, 가상인간·유튜브 등 판매채널 다각화 큰 호응 2024-03-27 16:07:00
기획한 ‘쯔양의 함박스테이크’를 선보인 바 있다.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등 SNS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택한 롯데홈쇼핑은 TV, 라이브커머스, 유튜브에서 동시 판매해 론칭 방송에서 준비한 물량이 5500세트가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누적 주문 건수도 3만세트에...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호주 시드니 기획전 '자연의 빛, 옻칠 Ottchil: Light from Nature' 2024-03-26 20:47:26
2021년 코리아나 화장박물관의 소장품 테마전의 일환으로 기획해 호평받은 바 있다. 박물관 소장품인 옻칠로 마감된 일상의 용품들이 오랜 시간을 머금은 채 아름답게 빛나며 전시장을 밝혔고, 전통 옻칠 기법을 계승하면서도 새롭게 구현한 현대 작가들의 작품이 서로 어우러져 우리나라 옻칠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