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젠더 논란에 창업자 사임' 무신사, 강정구·한문일 대표 선임 2021-06-04 18:07:32
분을 마주치면 기분 좋게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싶었던 어제의 제가 사라졌고, 거리에서 ‘커버낫-C로고’와 ‘디스이즈네버댓’ 로고 옷을 입은 사람들을 볼 때마다 피하고 숨고 싶어 하는 사람만 남았다"고 고백했다. 이어 "댓글 시스템이 있는 인터넷 서비스의 첫 화면에 접속하는 것, 메신저에 뜬 숫자를 없애는 일에도...
"피하고 숨고 싶었다"…사퇴 심경 밝힌 조만호 무신사 대표 2021-06-04 14:36:04
분을 마주치면 기분 좋게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싶었던 어제의 저는 사라졌다”며 “이제는 거리에서 ‘커버낫-C로고’와 ‘디스이즈네버댓’의 로고가 새겨진 옷을 입은 사람들을 볼 때마다 피하고 숨고 싶어 하는 사람만 남았다”고 토로했다. 그는 “댓글 시스템이 있는 인터넷 서비스의 첫 화면에 접속하는 것, 메신저...
'포털 맞수' 네이버 vs 카카오, 8조 K팝 팬덤시장서 대격돌 2021-05-31 17:19:54
더보이즈 등이 유니버스를 통해 팬과 만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업계 관계자는 “K팝 콘텐츠 시장의 핵심 경쟁력은 일종의 지식재산권(IP)이라고 할 수 있는 가수”라며 “카카오 소속 가수도 수입 다각화를 위해 팬 커뮤니티 시장에 진출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의 음원 유통 서비스 멜론은 지난 4월부터...
매출 13조인데 中企?…체통보다 생존 택한 日 대기업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5-30 15:51:53
프랜차이즈 다이쇼 등 일본인이라면 누구나 아는 대기업들도 100억엔 안팎이던 자본금을 1억엔으로 줄여 스스로 중소기업이 되는 길을 선택했다. 대기업들이 중소기업으로 전환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절세라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코로나19로 악화된 재무구조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보겠다는 것이다. 감자를 결정한 기업...
"바이든, 주중대사 번스·주일대사 이매뉴얼 지명 계획" 2021-05-27 15:54:15
톰 나이즈 모건스탠리 부회장을 지명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고(故) 존 매케인 상원의원의 부인인 신디 매케인 여사는 유엔 세계식량계획(WFP) 대사 가능성이 거론되고, 루마니아 대사 출신인 마크 기텐스타인은 유럽연합(EU) 대사로 임명할 예정이라고 이 신문은 전했다. 신디 매케인이 지명되면 바이든 행정부에서 상원...
바이든, 이스라엘 대사에 전 국무부 부장관 지명할 듯 2021-05-27 01:27:31
듯 "나이즈 前부장관 곧 발표"…AP "이-팔 충돌 후 최우선 과제"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무력 충돌 중재에 전력했던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주이스라엘 대사에 톰 나이즈 전 국무부 부장관을 지명할 것으로 보인다고 AP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나이즈 전...
하이브의 음악을 한눈에…‘HYBE INSIGHT’ 14일 개관 2021-05-14 08:40:07
음악의 힘에 관한 아티스트의 솔직한 인터뷰가 상영되는 영상관 ‘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Music is My Life)’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지하 1~2층을 연결해 만든 ‘하이브 뮤직(HYBE Music)’은 HYBE INSIGHT의 하이라이트 공간이다. 8.5m 높이의 대형 트로피월과 대형 스크린에서 상영되는 영상을 통해 하이브와...
"요리에 들어간 햄, 진짜 스팸 맞나요?"…'스팸 인증제도' 도입 2021-04-26 11:04:28
'신전떡볶이', '더피자보이즈' 등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 400여 개 점포에 스팸 인증마크를 우선 도입했다. 앞으로 더 많은 외식업체와 협업해 스팸 인증제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주문 시에도 스팸 사용 여부를 알 수 있도록 전자 스팸 인증마크도 도입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치킨은 살고 맥주는 죽었는데…`테진아` 덕에 홀로 웃은 하이트진로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4-15 17:34:05
나간 주류가 있었다고요? <기자> 네.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이즈백`을 섞어마시는 폭탄주가 굉장히 인기죠. 그래서인지 테라와 진로이즈백을 내놓은 하이트진로만 매출만 늘었는데요. 하이트진로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10.9% 늘어난 2조 2,56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술집 등 유흥업소 영업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무신사, 몸값 2조5000억원…동반성장이 '거대 플랫폼' 만들다 2021-04-14 15:02:57
성장했다. ‘디스이즈네버댓’ ‘커버낫’ ‘마크곤잘레스’ ‘키르시’ 등 인기 브랜드가 대표적인 예다. 지난해 말 기준 무신사 입점 브랜드 중 연매출이 100억원을 넘는 브랜드는 20여 개에 달한다. 무신사는 ‘플랫폼과 입점 브랜드는 운명 공동체’란 생각으로 철저한 동반성장을 추구한다. 브랜드의 실질적 성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