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문Go! 열전 ⑤] 'SKY 합격자수 독보적1위' 대원외고 1등이 간 곳은… 서울대 철학과 2013-08-20 10:16:51
△다트머스대 3명 등 아이비리그 대학에 여럿 합격시켰다. 영국 옥스퍼드대(3명), 케임브리지대(1명)와 뉴욕대(20명) 듀크대(10명) 시카고대(7명) 등 미국의 주요 명문대 합격자도 배출했다.학교의 위상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예일대 펜실베이니아대(유펜) 브라운대 등 해외 명문대들이 학생 유치와 홍보를...
[비즈&라이프] '메이드 바이 삼성'이 '메이드 인 재팬' 넘어섰 듯…신뢰 쌓인 브랜드는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한다 2013-08-06 17:14:32
다트머스대 교수는 최근 “삼성이 최고 브랜드가 된 것은 소비자가 신뢰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브랜드컨설팅 회사 인터브랜드의 2012년 브랜드 순위 조사에서 삼성(samsung)은 도요타와 벤츠, bmw를 제치고 9위에 올랐다. 참고로 브랜드 가치 1위는 코카콜라다. 현대차는 53위, 기아차는 87위로 조사됐다. 김수언 기자...
[추창근 칼럼] 우리 神話를 스스로 부수는 사회 2013-06-26 17:36:06
시너지를 실현했다는 평가다. 케빈 켈러 미국 다트머스대 교수는 “삼성의 성공은 21세기 기업 역사상 가장 손꼽히는 위대한 경영성과”라고까지 말했다. 그런 찬사가 지나친 것도 아니다. 20년 전 미국과 일본 양판점 구석에 먼지를 뒤집어쓴 채 처박힌 싸구려 tv나 만들던 3류 기업 삼성은 당시 넘볼 수조차 없었던 일...
[비즈&라이프] 삼성중공업, 2등의 절박함으로 심해 드릴십 '신시장' 을 열다 2013-06-25 17:46:52
다트머스대 교수는 저서 ‘하이퍼컴피티션(hypercompetitive rivalries)’에서 경쟁 우위는 오랫동안 존속하지 않으며 시간·환경 변화에 따라 우위가 약해지기 마련이라고 봤다. 기존 우위를 지속하려는 전략은 기본적으로 수확 전략(harvest strategy)이지 성장 전략이 아니라는 의미다.성공적인 기업은 새로운 우위를...
한화그룹 운영 북일고등학교 국제과 25명 아이비리그 등 합격 2013-06-24 08:57:59
배출했다. 국제과 첫 졸업생 25명은 예일대, 코넬대, 다트머스대 등 아이비리그 대학 및 스탠퍼드대, 듀크대, 노스웨스턴대, uc버클리, usc(남가주대), 뉴욕대, 존스홉킨스대, 밴더빌트대, 보스턴대 등 미국내 유수 대학 100여개교에 복수 합격했다. 북일고 국제과는 국제화 시대를 이끌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겠다는 김승...
케빈 켈러 "삼성, 감성경영에 힘써야" 2013-06-20 17:45:23
브랜드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케빈 켈러 미 다트머스대 교수는 삼성의 성공을 21세기에 손꼽히는 가장 위대한 경영성과 가운데 하나라고 치켜세웠습니다. 이어 지난 1993년 신경영 선언 이후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을 넘어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한 삼성의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을 성공비결로 꼽았습니다. <인터뷰> 케빈...
美·日·中 전문가가 본 '삼성 신경영 20년'…"삼성, 기술·브랜드로 고객 머리·가슴 사로잡아" 2013-06-20 17:12:29
비밀을 풀어냈다. 케빈 켈러 다트머스대 교수 "지금까지 도전자였지만 이제는 리더로 올라서" “15년 전 ‘삼성이 소니를 추월할 것’이라고 했으면 사람들은 다 미쳤다고 말했을 겁니다. 5년 전 모바일 부문에서 ‘곧 삼성이 애플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언했어도 반응은 마찬가지였겠죠. 하지만 지금은 어떻습니까. 다...
<인터뷰> 켈러 교수 "삼성 '패스트 팔로워' 넘었다" 2013-06-20 17:05:33
다트머스대 터크경영대학원 교수가 2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구 교육문화회관)에서 한국경영학회 주최로 열린 '삼성 신경영 2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서 기조강연을 한 뒤 기자들을 만났다. 삼성 신경영을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 차원에서 분석한 켈러 교수는 삼성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에 강한...
"삼성 성공 비결은 마케팅과 브랜딩" 2013-06-20 14:26:15
미국 다트머스대 교수는 삼성의 성공 비결로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꼽았습니다. 켈러 교수는 한국경영학회의 주최로 서울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삼성 신경영 2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서 주제 발표를 통해 "삼성의 성공에는 마케팅과 브랜딩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켈러 교수는 삼성의 마케팅...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미국다트머스대 터크경영대학원 교수는 삼성의 성공 비결을 뛰어난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에서 찾았다. 2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구 교육문화회관)에서 한국경영학회 주최로열린 '삼성 신경영 2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서 켈러 교수는 '삼성은 어떻게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는가'라는 주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