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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인수합병으로 전장·로봇·AI 사업 경쟁력 높인다 2020-10-11 16:15:36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무선청소기 등 위생가전의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로봇을 미래 성장동력의 한 축으로 삼고 산업용부터 서비스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 관련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로봇을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기 위해 LG전자는 2018년 로봇사업센터를...
반도체 맞먹는 돈 벌었다…'스마트폰 서프라이즈'에 활짝 웃은 삼성 2020-10-08 17:30:13
이상 대형 TV가 잘 팔린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 나온다. 생활가전은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 등 ‘위생 가전’의 판매 급증,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의 돌풍 영향으로 역대 최대 수준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CE 부문에서도 마케팅비 절감 영향이 작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뚫고 연간...
'집콕시대 승자' LG전자…3분기 영업익 1조 육박 2020-10-08 17:29:33
국내외에서 의류관리기인 ‘스타일러’,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3신기’로 불리는 신가전과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급증했다. 대면 마케팅이 불가능해지자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면서 비용도 아낄 수 있었다. H&A 사업본부 영업이익률이 올해 1~3분기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 중인 배경이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LG전자는...
LG전자, 코로나에도 역대 3분기 최대 실적…`펜트업` 가전수요 폭발 2020-10-08 17:15:52
프리미엄 가전, 대형 TV의 판매 확대가 역대 최대 하반기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을 담당하는 `생활가전(H&A) 사업` 부문은 매출 6조원, 영업이익 6천억원을 각각 상회한 것으로 예상된다. 여름철 장마가 길어지면서 에어컨 판매가 감소했지만 마진율이 높은 건조기와 스타일러, 제습기...
억눌렸던 수요 폭발에…삼성·LG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종합) 2020-10-08 16:19:05
1조793억원, 2분기에는 7천408억원이었다. 생활가전과 대형 TV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코로나19로 건강·위생에 대한 인식이 커지면서 스팀 기능을 적용한 의류관리기(스타일러), 건조기 등 신(新)가전 판매가 증가했다. TV 사업 부문(HE)은 올해 대형 스포츠 행사 등이 취소된 영향은 있지만, '집콕' 수요가 컸던...
LG전자, '펜트업' 수요 폭발에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영업익 9590억 [종합] 2020-10-08 15:24:14
줄었지만, '신가전' 대표 주자인 건조기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코로나19 등으로 바이러스 예방 인식이 증가해 스팀 살균 기능이 강화된 프리미엄 위생가전 매출이 늘었을 것으로 분석됐다. TV 사업은 마케팅 비용 축소와 75인치 이상 대형 패널 위주의 고수익성 제품 판매가 호조세를 나타낸 것으로...
LG전자 비수기에 1조원 가까이 벌었다…3분기 최대 실적(종합) 2020-10-08 15:09:43
등 프리미엄 TV와 국내 의류관리기·건조기·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신가전 부문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실적을 견인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비대면) 판매 증가로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것도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이날 부문별 실적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LG전자는 3분기 생활가전(H&A)에서 3분기...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3조…2년만에 '최대 실적' 축포 [종합] 2020-10-08 09:32:09
시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회복하며 프리미엄 TV와 건조기를 비롯한 신가전 등에서 기대 이상 선전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CE 부문의 영업이익이 1조2000억원으로 2016년 1분기에 달성한 1조원을 넘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세트 날개' 단 삼성·'상고하저' 깬 LG, 3Q 나란히 '축포' 쏠까 2020-10-07 10:18:52
대표 주자인 건조기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코로나19 등으로 바이러스 예방 인식이 증가해 스팀 살균 기능이 강화된 프리미엄 위생가전 매출이 늘었을 것으로 분석됐다. TV 사업은 마케팅 비용 축소와 75인치 이상 대형 패널 위주의 고수익성 제품 판매가 호조세를 나타낸 것으로 파악됐다. LG디스플레이 중국...
파리바게뜨, '국내 최고 브랜드' 우뚝 2020-10-05 17:14:02
받았다. 경형자동차·의류건조기·국제전화·대형마트 등 30개 업종은 지난해에 비해 점수가 상승했다. 라면·에어컨·타이어·렌터카 등 26개 업종은 지난해와 점수가 같았다. 생산성본부 관계자는 “NBCI가 전반적으로 상승했다는 것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정보와 가치가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됐다는 의미”라며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