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튜디오드래곤, 글로벌 겨냥한 제작·공급 확대…이익률 개선"-대신 2022-12-01 08:31:55
이에 연간 6편 정도를 동시 방영하고 2편의 오리지널을 공급해 계약 이후 마진을 개선했다. 이에 2019년 6.1%였던 영업이익률(OPM)은 2022년 11.6%로 증가했다. 이에 대해 김 연구원은 "현재 넷플릭스와 재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안다. 올해 처음 콘텐츠를 공급한 디즈니+와도 유사한 계약을 추진했다"며 "자세한 조건은 알...
伊 오페라·베를린 필 공연을 안방서…세계 '아트 보물창고' 열린다 2022-11-30 18:31:06
‘화가의 아뜰리에’도 방영한다. 작가의 작품 세계를 가까이에서 살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프라도미술관 등 세계적인 미술관과 전시 작품을 소개하는 해외 미술관 다큐멘터리 시리즈도 선보인다. 눈과 귀를 동시에 밝혀주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6시에 편성된 ‘음악이 있는 갤러리’의...
"TV-OTT 통합 시청데이터 확보 통한 경쟁전략 모색해야" 2022-11-30 15:00:01
분석하는 데 도움을 주고, 투자자들에게는 시장 수요 요인을 분석해 프로젝트 위험 요인을 예측하는 일을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OTT 플랫폼에는 차별화 전략을 세우는 일에, 방송사에는 방송사와 OTT 동시 방영 콘텐츠를 분석하는 것에, 정부에는 규제와 진흥의 데이터 근거를 마련하는 데 힘이 될 수 있다고도...
브아걸 제아부터 에코브릿지까지…`차세대 OST 주인공` 찾는 `특별 송캠프` 개최 2022-11-30 13:20:10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숏폼 드라마의 OST를 타겟팅, 음악감독을 맡은 에코브릿지가 프로그램을 총괄 진행하고 음악 산업 퍼블리싱에 대한 특강도 진행한다. 뮤직컴바인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의 영향력이 어느 때보다 강해지는 현재, K-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OST를 중심으로 드라마 음악 작곡가를 꿈꾸는 국내외...
`한국 디즈니` 꿈 시동…티니핑 제작사 `SAMG` 내달 상장 2022-11-17 14:11:27
채널을 통해 12월부터 일본에서 방영을 시작합니다. 캐릭터 산업 본고장으로 꼽히는 일본 시장에 국산 애니메이션이 방영되는 것은 굉장히 큰 의미가 있어요. SAMG는 키즈스테이션과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에서 캐치! 티니핑 애니메이션과 완구를 동시에 선보이게 되는데요. 국내 인기 캐릭터 콘텐츠...
하이브, 신인 발굴과 글로벌 프로젝트 강화 나선다 2022-11-10 17:59:49
세계에 동시 송출됐다. 회사 설명회의 주제는 ‘coevolution(공진화)’로 BTS를 포함해 다양한 아티스트, 산하 레이블들과의 협업을 강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게 하이브의 DNA"라며 "아티스트, 팬, 업계 종사자가 함께 만들어 온 산업이 멈춤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코트라, 한중 지방기업 간 교류 지원한다…11~16일 수출상담회 2022-11-09 16:21:21
지방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동시 방영된다. 세미나는 크게 3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먼저 최근 중국 신(新)지도부 출범에 따른 중국경제를 조망하고, 지역 특성에 따라 미래산업 분야의 진출 기회를 발굴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나아가 한-중 지역 간 비즈니스 전략과 성공사례 공유를 통해 중국 진출...
이욱정 PD "30개국 인류를 홀린 음식의 비밀 찾았죠" 2022-11-09 00:02:59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게 없어요. 그 음식들에 담긴 매혹의 비밀을 살펴보는 작품입니다.” 그는 음식을 소재로 한 작품을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에 일본 만화 ‘고독한 미식가’를 원작으로 한 한국판 드라마가 방영될 때 이 PD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고독한 미식가’도 동시 공개된다. 2024년엔 ‘누들로드...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 뒤집은 OTT…경쟁 심화로 생존게임 2022-11-02 16:34:48
동시에 여러 개의 OTT를 보는 사람도 많지만, 원하는 콘텐츠가 없으면 바로 탈퇴하는 것이 요즘 소비자의 특성이기 때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OTT 이용자는 평균 2.7개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약 53%는 특정 콘텐츠에 따라 이용 플랫폼을 바꾼다고 응답했다. 따라서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를 끌어올려...
김혜수의 빛나는 열연, ‘슈룹’ 연일 최고 시청률을 갱신 2022-10-31 14:30:08
화령의 깊이를 보여준 장면이었다. 동시에 야욕에 찬 영의정 황원형(김의성)과 대비(김해숙)가 현택을 관철시키기 위해 시시각각으로 숨통을 조여들어 왔지만 화령은 끄떡도 않는 강한 정신력으로 응수했다. 허락도 없이 제 마음대로 신상궁을 데려가 신문한 사실을 안 후 “책임질 게 있다면 마땅히 응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