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이서류 없앤 신한은행, 나무 1만2000그루 아꼈다 2022-05-29 17:15:55
3월 디지털 창구를 도입하기 시작해 현재 전국 740개 모든 지점으로 확대했다. 입·출금, 예·적금, 투자상품, 퇴직연금 등 대부분 수신 상품과 가계여신 상품을 디지털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다. 도장이 꼭 필요한 기업 여신 상품도 인감 스캐너를 활용해 디지털화했다. 현재 700여 개의 전자서식을 개발해 운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시행 2022-05-24 14:48:56
수 있는 디지털 신분증이다. 영업점 방문 고객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디지털 창구 QR인증을 하면 신분증 제출이 완료돼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영업점 창구에서 제공되는 ▲통장 신규, 해지 등 수신업무 ▲대출 원금, 이자 상환 등 여신업무 ▲환전, 외화송금 등 외환업무 ▲제신고 등 모든 은행 업무에...
성대규號 신한라이프, 조직 이어 전산통합까지 마무리 2022-05-23 18:18:51
신규펀드, 신규특약 등을 추가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통합 전산시스템 오픈과 함께 기존 양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서비스 플랫폼 `스퀘어`도 론칭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전산통합에 발맞춰 디지털 채널에서 미니보험 `신한스마트폰건강케어보험M(무배당)`을...
신한라이프, 옛 신한·오렌지 간 전산 통합 최종 완료 2022-05-23 15:04:08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디지털 채널에서는 이에 발맞춰 미니보험인 ‘신한스마트폰건강케어보험M(무배당)’을 출시하기도 했다. 장시간 스마트폰 시청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특정녹내장 △컴퓨터과잉질환수술 △척추질환수술 등 각종 질환을 보장한다. 또 업무효율이 개선된 통합전산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신한라이프, 통합 전산시스템 오픈…22개월 만에 완료 2022-05-23 14:26:46
신규펀드, 신규특약 등을 추가했다.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통합 전산시스템 오픈과 함께 기존 양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서비스 플랫폼 ‘스퀘어(SQUARE)’도 론칭했다. 또 디지털 채널을 정비하면서 미니보험인 ‘신한스마트폰건강케어보험M(무배당)’을 출시했다. 장시간 스마트폰 시청으로 인해 발생할...
신한라이프 통합전산망 구축…신한·오렌지 합병 마무리 2022-05-23 14:20:08
합병해 출범한 보험사다. 이번 전산 통합으로 업무처리와 고객데이터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신한라이프는 설명했다. 전산 통합에 맞춰 양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서비스 플랫폼 '스퀘어(SQUARE)'도 서비스를 개시했다. 미니보험인 '신한스마트폰건강케어보험M(무배당)'...
올림플래닛, "브랜드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로 시장 선점" 2022-05-23 10:45:56
있는 중요한 채널이자 하나의 소통 창구가 되고 있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은 "메타버스 시대가 다가오면서 실제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브랜드가 증가하고 있다. 우리가 구상하는 엘리펙스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유니버스이다. 엘리펙스를 통해 강력한 브랜드...
실적개선 탄력 받은 부산은행…비대면 서비스, 디지털 혁신 '가속' 2022-05-19 15:15:30
확산에 따른 시니어 금융소비자의 디지털 금융역량 강화 및 보이스피싱 등 피해 방지를 위해 부산지역 시니어 900명을 대상으로 ‘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 골든벨’도 실시했다. 시니어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 외에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혁신금융 서비스를 도입해 비대면 금융거래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첫째로...
보험사의 변신…디지털 플랫폼으로 고객 건강까지 챙긴다 2022-05-18 15:58:30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적극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에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인 ‘메디케어 서비스’도 대폭 확대했다. 메디케어 서비스는 일상적인 건강 관리는 물론 진료 예약, 간호사 동행, 치료 지원까지 제공해 준다. 한화손해보험은 비대면 시대를 맞아 작년 11월 보험사 최초로...
한화손해보험, 업계 첫 디지털 화상창구 서비스…노령층 등 손쉽게 업무처리 2022-05-18 14:58:04
있다. ○“비대면·대면 장점 결합”디지털 화상창구는 대형 모니터에 화상으로 연결된 전문 상담사를 통해 고객들이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대면 창구에서처럼 화면 속 상담직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큼 모바일이나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노령층이나 취약계층도 손쉽게 업무를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