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협금융, 2030년 글로벌 부문 총자산 22조원 목표 2022-07-29 14:29:01
했다"며 이같은 목표를 발표했다. 농협금융은 글로벌 4대 중장기 핵심과제로 ▲ 해외점포 경영 내실화 ▲ 글로벌-디지털 사업 본격화 ▲ 글로벌 전략 투자 추진 ▲ 사업추진 인프라 확충을 선정했다. 해외점포 경영 내실화를 위해선 계열사와 해외점포의 사업모델을 점검하고 수익기반을 다양화하는 한편, 내부통제 강화...
농협금융, '2022년 제2차 글로벌전략협의회' 개최 2022-07-29 14:06:38
계열사 글로벌 사업 담당 부서장과 모든 해외점포장들이 참여했다. 농협금융은 이날 ‘합종연횡’의 기본 전략 아래 글로벌 사업의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중장기 경영 로드맵을 논의했다. 2030년까지 글로벌 총자산 22조원과 글로벌 당기순이익 3240억원을 달성해 그룹 글로벌이익 비중을 1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광주은행, 금감원 평가 우수은행에 선정…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등에 1조4000억 지원 2022-07-28 15:10:00
금융센터는 지역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자금지원과 재무조정 상담, 경영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자치단체 및 업종별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경영컨설팅 제도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2020년에는 금감원으로부터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포용금융 경영컨설팅 지원 부문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1월에는...
[인사]DGB금융그룹 2022-07-27 19:58:21
△점포전략부 부장 이영우 △디지털상담부 부장 이은희 △영천시청지점 지점장 이준혁 △효목동지점 지점장 정성호 △동성로지점 지점장 정용환 △검사부 수석검사역 조윤희 △화원지점 지점장 조인철 △호치민지점 지점장 진영훈 △기관사업부 부장 최정국 △정평동지점 지점장 추태엽 <3급 승진>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
【인사】◆ DGB금융그룹 2022-07-27 17:55:24
조사역겸부장대우 이병휘 ▲ 점포전략부 부장 이영우 ▲ 디지털상담부 부장 이은희 ▲ 영천시청지점 지점장 이준혁 ▲ 효목동지점 지점장 정성호 ▲ 동성로지점 지점장 정용환 ▲ 검사부 수석검사역 조윤희 ▲ 화원지점 지점장 조인철 ▲ 호치민지점 지점장 진영훈 ▲ 기관사업부 부장 최정국 ▲ 정평동지점 지점장 추태엽...
신한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은행 조사 1위 2022-07-22 11:17:13
큰 글씨와 쉬운 금융 용어를 사용하고 색상 대비를 활용해 시인성을 강화했으며 고객 안내 음성을 기존 대비 70% 수준으로 속도를 줄여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금융권 최초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맞춤 영업점을 신림동에 열고 업무목적에 따라 컬러 유도선 설치, 간편 업무 창구 사이에...
"빅테크 넘어라" … 금융사, 디지털 경쟁력 높이고 ESG 박차 2022-07-21 15:32:53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디지털데스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고령층 등 디지털 금융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초소형 채널인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에도 힘을 쏟고 있다. 우리금융은 ‘WON컨시어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우리금융 뱅킹 앱인 우리WON뱅킹의 WON컨시어지 전용 페이지를 통해 전담 직원...
우리금융그룹, 9개 지점서 일반 창구 수준의 화상상담 채널 '디지털 데스크' 운영 2022-07-21 15:13:14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데스크를 활용한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도 주목을 받고 있다.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는 고령층 등 디지털 금융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초소형 채널이다. 디지털 데스크, 스마트 키오스크, 현금자동인출기(ATM) 등 디지털 기기 3종으로 구성된 무인점포다. 고객은 디지털 데스크에서 화상상담...
부산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조사 1위 2022-07-21 14:12:56
금융서비스로 디지털 소외계층의 금융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별도 화상상담 조직을 구성하여 디지털 데스크 화상상담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본 서비스를 통해 예금신규/해지, 여신, 외환업무와 전자금융, 카드, 펀드 및 신탁 등의 업무를 이용 가능하다. 특히 해당 브랜드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도...
신한은행, '신한 쏠(Sol)' 등 고객 중심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2022-07-21 10:00:57
금융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다. 은행권 최초의 고객만족센터 설립, 무인점포·온라인뱅킹 도입, 리테일 혁명 추진 등 신한은행이 주도한 금융 혁신은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신한은행은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잇는 디지털 컴퍼니를 꿈꾸며 미래 금융의 기준을 새롭게 만들어 가고 있다. 가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