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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30분은 꼭 해요"…요즘 MZ들 푹 빠졌다는 '이것' 2024-10-11 13:43:30
거래액 1억엔을 넘기는 인기작으로 올라섰다. 라인망가와 이북재팬 플랫폼을 운영하는 라인디지털프론티어는 올 2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8% 증가했다고 밝혔다. 월간유료사용자(MPU) 수도 이 기간 15.5% 늘었다. 웹툰엔터 측이 부진한 실적에도 자신감을 드러낸 이유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라인망가가...
번개 맞는 전기차 충전기…LG전자의 10조 목표 시험 2024-10-10 17:00:23
LG전자 B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10일 LG전자 평택 디지털캠퍼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늦게 시작했지만 한국과 북미 중심으로 사업을 넓혀가면 상황이 나쁘지 않다"면서 "오히려 전체적인 제품 라인업을 보강할 수 있는 시간을 벌었다"라고 말했다. 장 부사장은 이날 2030년 BS사업 연매출 목표를 현재의 2배 수준인 1...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이자이익도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영업 인프라·콘텐츠 개선 금융권은 디지털 혁신은 물론 대면 영업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 확대 적용과 데이터 활용을 확대해 업무 효율성도 개선 중이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빅테크의 공습에 맞서 핀테크 업체와의 협업도 확대하는 추세다....
신한은행, 권역별 영업그룹 4개로 나눠 '고객 몰입' 2024-10-10 16:26:41
영업을 펼치기 위해 기존 1개 그룹 체제를 영업 1, 2, 3, 4그룹 체제로 확대했다. WM그룹은 영업 그룹 내 영업추진 4그룹으로 편제해 WM의 영업력을 강화했다. 자동차와 반도체, 방위산업 등 특화 분야 공급망 금융 확대를 위해 산업 특화 전문 RM을 선발한 것도 신한은행만의 차별점이다. 또한 대기업 상생대출을 활용한...
호텔·병원 '싹쓸이' 10조 매출 올린다…LG전자, B2B 총력전 2024-10-10 10:00:03
영업·신규 사업 기회 발굴 등을 진행 중이다. 미래 신성장 동력 강화를 위해 차세대 유니콘 사업으로 육성 중인 전기차 충전기 사업도 확대한다. LG전자는 올 초 미국 텍사스 지역에 충전기 생산 거점을 구축했고 지난 6월 북미 1위 전기차 충전 사업자 차지포인트와 손을 잡았다. 2030년까지 미국 급속충전기 시장에서...
임기 만료 앞둔 보험·카드사 CEO…누가 살아남을까 2024-10-10 06:00:05
올해 상반기 순이익 차이는 165억원으로 쪼그라들었다. 영업이익은 5억원 뒤처지기도 했다. 2020년 22%를 기록했던 시장점유율도 올해 상반기 20.5%로 떨어졌다. 현대카드(19.2%), 삼성카드(18.5%)와 각 1.3%포인트, 2%포인트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②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 2022년 초에 취임한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는...
코오롱그룹, 복합 R&D 거점 구축…디지털 전환 속도 높여 2024-10-09 16:19:50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확대해 공정 생산성과 효율성의 고도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에 투자해왔다. 이를 여러 사업장의 생산 공정에 적용해 스마트팩토리를 확대하는 중이다. 특히 코오롱그룹이 2018년 서울 마곡산업단지에서 완공한 ‘코오롱 원앤온리 타워’는 코오롱그룹의 성장을 이끌어가기 위한 복합...
LG CNS, AI·클라우드 등 고도화…글로벌 DX 시장 선도 2024-10-09 16:14:49
1조4496억원, 영업이익 1376억원을 올렸다. 지난 4일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위해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 상장 대표주관사는 KB증권과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모건스탠리가 맡았다. 공동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 신한투자증권 등이다. 내년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증권신고서 제출,...
정부, '산업 데이터 플랫폼' 만든다…EU 디지털제품여권 대응 2024-10-09 11:00:01
산업통상자원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디지털제품여권(DPP) 대응 플랫폼 구축 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한 용역 입찰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유럽연합(EU)이 추진 중인 DPP는 EU 내에서 유통되는 상품의 원료·부품 정보, 수리 용이성, 탄소발자국, 재생...
애물단지 된 공중전화…年 300억 드는데 이용자 '하루 1명' 2024-10-08 07:59:22
공중전화를 운영하는 KT의 2021년 수익 현황을 보면 영업수익 163억원, 영업비용 300억원으로 영업손실이 137억원에 달한다. 공중전화가 줄어들면서 영업손실도 2018년 184억원에서 2019년 168억원, 2020년 140억원, 2021년 137억원으로 줄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매년 100억원 넘게 손해를 보고 있다. 한민수 의원은 "휴대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