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들에 상처 줬다"…'소녀상' 희롱한 美 유튜버 결국 2024-11-08 10:02:41
소말리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거나 외설스러운 춤을 추는 모습을 공개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또 한 편의점에서 음악을 크게 틀고, 편의점 직원의 제지를 받자 테이블에 국물을 쏟으며 욕설을 퍼붓는 등 난동을 부렸다. 지하철 내부에서 실수인 것처럼 음란물을 재생하거나 버스에서...
KB증권 "CJ ENM, 4분기도 실적 눈높이 낮춰야…목표가↓" 2024-11-08 08:35:21
"라이브시티 관련 유형자산 처분손실 3천222억원을 제외하더라도 예상을 하회했는데, 미디어플랫폼과 영화드라마 부문이 부진한 영향"이라고 평가했다. 구체적으로 미디어플랫폼의 경우 티빙 영업손실은 전 분기 대비 축소됐으나 그 외 부문에서 콘텐츠 제작비용이 증가했으며, 영화드라마 부문은 회사가 인수한 미국의...
[이 아침의 지휘자] 라이브를 사랑한 완벽주의자…카를로스 클라이버 2024-11-07 18:19:21
클라이버는 특정 단체에 소속되지 않고 평생을 프리랜서 지휘자로 활동했다. 음반 작업을 꺼려 명성에 비해 남긴 음반이 많지 않다. 클라이버는 주목받고 기록되기보다 음악의 순간성을 좇았고, 라이브 공연을 하는 그 순간의 완벽을 지향한 것으로 보인다. 그가 빈 필하모닉과 녹음한 도이체그라모폰(DG) 음반 ‘베토벤...
25주년 맞은 CJ올리브영, ESG 경영 보고서 첫 발간 2024-11-07 17:57:04
인지도 확산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과 라이브 플랫폼을 지원하고 상생 펀드를 운용하는 올리브영의 다양한 협력사 프로그램 등도 소개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고양시 "주거용도 줄여라"…방송영상밸리 좌초 위기 2024-11-07 17:19:34
라이브시티에 이어 방송영상밸리 사업까지 좌초 위기에 놓였다. 인허가권자인 고양시가 ‘베드타운’에서 벗어나기 위해 방송용지를 늘리고 주거용지를 줄이라고 요구하면서다. 사업 주체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0~50%에 이르는 주변 상업지역 공실률을 고려하면 현실에 맞지 않는 요구라며 반발하고 있다. 정부가 주택...
봄·여름·가을·겨울 '데이식스' 2024-11-07 16:18:17
더했다. 직접 만든 '믿고 듣는 음악'을 고퀄리티 라이브 퍼포먼스 무대로 보여주며 현장을 가득 채워준 청중과 음악으로 하나 됐다. 위로가 담긴 데이식스의 노래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의 쉼표가 됐다. 7월 '2024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 공연에서는 그룹 대표곡 '예뻤어',...
"넷플릭스 게 섰거라" 티빙 효과 '톡톡'…CJ ENM 웃었다 2024-11-07 15:50:35
라이브 커머스도 실적 향상에 힘을 보탰다. CJ ENM은 연결 기준으로 올해 3분기 매출 1조1246억원, 영업이익 15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늘었고 영업익은 113.8% 껑충 뛰었다. 다만 당기순손실은 5314억원을 기록해 적자가 지속된 것으로 집계됐다. 자회사 CJ라이브시티와 경기도가...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현 등 유명 셀럽을 기용한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가 선전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그 결과 지난 9월 모바일 앱 평균 일간활성이용자(DAU)는 역대 9월 최고치를 기록했다. 상품 측면에서는 ‘최화정쇼’,...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현 등 유명 셀럽을 기용한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가 선전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그 결과 지난 9월 모바일 앱 평균 일간활성이용자(DAU)는 역대 9월 최고치를 기록했다. 상품 측면에서는...
CJ올리브영, 창립 25주년 맞아 '임팩트 리포트' 첫 발간 2024-11-07 10:08:18
중소 인디 브랜드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과 라이브 플랫폼을 지원하고 상생 펀드를 운용하는 등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리브영은 안전한 성분과 친환경 패키징 등 가치를 추구하는 '클린뷰티' 카테고리와 K뷰티 대표 제품군 강화를 위한 '마스크팩 패드' 시장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