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이뷔통 가격 인상설 퍼지자…中 소비 열기 불 붙었다 2023-02-06 19:14:58
긴 줄이 늘어섰다. 중국 럭셔리 브랜드 시장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고 명보는 전했다. 지난해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는 '2021년 중국 사치품 시장 보고서'에서 가죽 제품, 의류, 보석류, 손목시계, 화장품 등을 포함한 중국의 2021년 명품 소비액이 4710억위안(약 86조5000억원)에 달해 전년보다 36% 증가한...
"루이뷔통 또 오른대"…`큰손` 중국인들 우르르 2023-02-06 14:12:34
핸드백은 이미 중국 전역에서 품절됐다"고 덧붙였다. 중국 럭셔리 브랜드 시장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는 `2021년 중국 사치품 시장 보고서`에서 가죽 제품, 의류, 보석류, 손목시계, 화장품 등을 포함한 중국의 2021년 명품 소비액이 4천710억 위안(약 86조 5천억원)에 달해 전년보다...
"'루이뷔통 가격 인상설', 중국 소비 열기에 불 붙여" 2023-02-06 13:58:42
품절이라 여러 매장을 돌아다녔다고 말했다. 중국 럭셔리 브랜드 시장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는 '2021년 중국 사치품 시장 보고서'에서 가죽 제품, 의류, 보석류, 손목시계, 화장품 등을 포함한 중국의 2021년 명품 소비액이 4천710억 위안(약 86조 5천억원)에 달해 전년보다...
"무주공산 온라인 뷰티시장 잡아라" 2023-02-02 17:30:54
‘온앤더뷰티’에 공식 브랜드관을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는 120여 개에 달한다. 지난해 4~12월 온앤더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카카오·올리브영의 강세카카오도 온라인 뷰티 시장의 숨은 강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덕을 톡톡히 본 것으로 분석된다.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립스틱과 향수 등...
"무주공산 온라인 뷰티시장 잡아라"…e커머스업계 대격돌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2-02 09:59:23
등 10만원 이하 '스몰 럭셔리' 화장품을 기념일에 주고 받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명품 화장품업체들도 카카오에 앞다퉈 입점하기 시작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샤넬 등 주요 명품 화장품업체들이 정식으로 입점한 e커머스는 보통 롯데온과 SSG닷컴, 더현대닷컴에 더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뿐"이라며 "온라인 뷰티...
엔데믹 전환에 롯데百 웨딩페어…프리미엄 혜택 강화 2023-02-02 06:00:07
웨딩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럭셔리 상품군에 대한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올해는 프라다, 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와 샤넬, 디올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가 웨딩 마일리지 적립에 추가로 참여한다. 백화점 밖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강화했다. 웨딩멤버스 회원이 이달 28일까지 BMW 차량을 구매하면...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24% 감소…"中 줄고 美·유럽 선전" 2023-02-01 18:12:17
럭셔리 브랜드가 타격을 입었다.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20%대 성장했으나 매출과 이익 감소분을 메우기는 다소 역부족이었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 국내 매출은 16.1% 감소한 2조581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순수 국내 채널 수익성 개선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마케팅비 증가에 27.3% 위축된 2182억원으로...
'식물원' 아시나요…K뷰티 인디브랜드 뜬다 2023-01-27 17:35:37
중소 화장품업체들이 약진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까지만 해도 오프라인 점포를 중심으로 한 화장품 구매가 주를 이뤘던 만큼 자본력이 풍부한 대기업에 유리한 환경이었다. 하지만 팬데믹(대유행) 이후 온라인 채널이 주요 판로로 자리 잡으면서 톡톡 튀는 마케팅을 앞세운 중소업체들이 시장의 ‘핵심 선수’로...
비바 마젠타처럼 두려움없이 활기차게…비바 2023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1-20 10:43:10
레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화장품 식료품에 두루 쓰이는 천연염료 코치닐은 가장 귀하고 가장 강하고 밝은 염료 중 하나라고 팬톤은 덧붙였다. 2000년부터 해마다 12월에 팬톤이 발표하는 올해의 색상은 패션업계 뿐 아니라 화장품부터 가전 인테리어 등 그해 색상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팬톤207C를 기반으로 한...
11번가 "올해 설 선물로는 메이크업 화장품이 인기" 2023-01-18 09:56:59
설 선물로는 메이크업 화장품이 인기"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11번가는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에 힘입어 설 선물로 메이크업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이달 3∼16일 메이크업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1월 12∼25일보다 111% 늘었다. 같은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