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마블-샌드박스 맞손…"향후 블록체인 게임단 운영 계획" 2022-06-28 14:44:02
자회사 SBXG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넷마블은 자사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SBXG과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이용자 중심의 웹 3.0 생태계 메타게이머즈를 연계할 계획이다. 현재 넷마블은 자체 게임 토큰 마브렉스(MBX)를 발행한데...
[게임위드인] 혁신 대신 '페이투윈' 택한 위메이드 '미르M' 2022-06-25 11:00:00
국내 게이머들에게 알리고자 마케팅에 힘써왔다. 지난달 쇼케이스에서는 배우 황정민을 홍보 모델로 앞세워 다른 게임들엔 없는 미르M만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하지만 최근 베일을 벗은 미르M의 모습은 게이머들이 신작 게임에 기대하는 혁신과는 거리가 멀었다. 전반적 시스템과 사용자환경(UI)은...
[취재수첩] NFT 파티가 보여준 '脫중앙화'의 빛과 그늘 2022-06-24 17:24:16
투자상품이나 마케팅 수단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지만 본고장인 미국에서는 커뮤니티 기반의 놀이문화에 가까운 형태로 퍼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뉴욕 곳곳에서 벌어지는 NFT 이벤트에서는 커뮤니티마다 소통 방식, 분위기 등 특색이 다르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어떤 커뮤니티는 팬클럽 성향이 강하고, 어느...
스눕독이 반한 'NFT 수제버거집' 8월 한국 상륙 2022-06-23 17:41:49
웹 3.0을 최대한 쉽게 풀어내겠다는 취지로 버거 종류도 두 가지로 단순하게 구성했다. 서 대표는 “요식업계 종사자인 만큼 음식의 본질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맛과 서비스 등 기본을 등한시하면 NFT는 허황한 마케팅이나 개념에 불과하다는 얘기다. B&H는 유명 래퍼 스눕독 부자와 협력 관계를 맺어 해외에서...
'팔라가 하면 다르다'...제이슨 표 "웹 3.0 대표 기업 될 것" 2022-06-13 17:00:08
정도 잘 마련돼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팔라는 최근 럭셔리 브랜드에서 마케팅 경력을 쌓은 홍보 전문가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하기도 했다. 표 대표는 "블록체인, 웹 3.0에서 B2C(기업과 고객 간 서비스)로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중 가장 큰 도메인은 대체불가능토큰(NFT)과 탈중앙화...
0.8%만 대기업 임원 된다…더 좁아진 '바늘구멍' 2022-06-07 17:34:23
2012년(3.0%)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낮아졌다. 반면 SK바이오팜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임직원 대비 임원 비율은 각각 6.5%와 5.9%에 달했다. 상장한 지 얼마 안 된 신생기업이어서 인력 채용이 본격화하면 이 비율도 낮아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주요 대기업이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조직을 단순화하고, 임원...
"테슬라 자율주행, 알고보니 뻥튀기?"…논란 종지부 찍을까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2-06-04 06:30:01
vs “마케팅 용어일 뿐”물론 잘 알고 있다는 사람들은 있습니다. 테슬라 차량을 직접 뜯어보는 영상으로 유명한 유튜버 샌디 먼로 먼로앤드어소시에이츠 대표는 “테슬라의 전자 플랫폼과 소프트웨어가 경쟁사보다 8년 앞서 있다”고 주장합니다.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타사 대비 압도적인 자율주행 데이터양에...
웹3.0 UGC 게임 아치루트, 675만달러 신규 투자 유치 2022-06-02 16:55:25
3.0 UGC 게임 프로젝트 아치루트(Archloot)가 675만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아치루트의 누적 투자금은 1700만달러를 돌파했다. 이번 투자에는 알파비트, y2z벤처스, 크립토스, FBG캐피털, 스트랫필드, 프린시플 벤처스 등의 블록체인 전문 투자기관이 대거 참여했다. 아치루트는 이번 신규...
오렌지쇼크, 대전 마스코트 꿈돌이와 재계약 체결 2022-05-19 15:45:19
단순히 마케팅의 수단을 넘어서고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캐릭터가 소통의 수단이 되는 시대이다. 웹 3.0시대에 걸 맞게 NFT는 물론이고 디지털 컨텐츠를 고도화하고 MD 출시, 시즌3 사업(3차 디자인고도화 사업), 라이선싱 및 컬래버레이션, 팝업 스토어 등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꿈돌이, 꿈순이 IP를 기반으로 국내는...
신세계까사, 1분기 매출 732억…4년 만에 흑자전환 성공 2022-05-11 15:43:09
및 마케팅 전문가인 최문석 대표를 필두로 디지털 서비스를 대폭 개편 및 확장하며 온라인 사업 성장 속도를 높인다. 기존 ‘굳닷컴’의 2.0, 3.0 모델을 단계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UX, UI 개편 및 기타 신규 쇼핑 서비스 개발 등 리뉴얼을 통해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다.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