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형 만한 아우' 신세계…자사주 소각에 촉각 [백브리핑] 2024-05-09 10:22:49
임대 사업도 순항했고, 면세점은 주춤한 것으로 정리됩니다. <앵커> 코로나19 팬데믹에 소위 '보복 소비' 영향에 명품이 불티나게 팔렸었죠. 이제는 꼭지가 아니겠느냐는 이야기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나 보군요. 증권가 전망도 짚어보죠. <기자> '꾸준히 잘하는...
KB증권 "신세계, 면세점 매출 회복 더뎌…목표가↓" 2024-05-09 08:27:09
KB증권 "신세계, 면세점 매출 회복 더뎌…목표가↓"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KB증권은 9일 신세계[004170]의 면세점 부문 매출 회복이 예상보다 더디다며 연간 실적 추정치를 하향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를 25만원에서 24만원으로 내렸다. 박신애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신세계의 영업이익은 1천630억원으로 작년 동기...
"LG생활건강, 더후 리브랜딩 효과 긍정적…투자의견↑"-유안타 2024-05-07 08:56:15
했다. 이어 "새로운 브랜드의 정체성이 시장에 완전히 안착하고, 판매 실적이 안정화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다"면서도 "더후의 리브랜딩이 시작된 지 1년도 안 된 시점에 실적이 성장한 점은 리브랜딩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1분기 LG생활건강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
미 증시, 연준 금리인하 기대감에 상승 마감-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5-07 08:34:47
YoY), 영업이익 727억원(+12.9% YoY)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시장기대치 510억원을 43% 상회 - 실적 서프라이즈의 원인은 중국 적자 축소와 국내 면세 채널 매출액 40% 성장에 따른 영업이익 개선 - 동사 주가 상승의 핵심은 CosRX 성장과 해외 실적 개선. 당사는 CosRx 가이던스 변경에 따라 CosRX 2024년 매출액을...
서울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 98만원 2024-05-03 09:06:53
씨는 책에서 "한국은 근로소득세 납세율보다 사교육 시장 참여율이 더 높은 희한한 나라"라고 주장했다. 그는 펀드매니저 출신으로 데이터와 통계분석에 기반한 글을 여러 매체에 써 온 사회비평가다. 책에 따르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주요국 근로소득세 면세자 비율은 38.9%로 OECD 주요국 중 가장 높다....
[오늘시장 특징주] LG생활건강(051900) 2024-05-02 10:21:02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중국 시장에서의 오프라인 및 면세 채널 확장, 그리고 북미, 일본, 동남아 시장으로의 성장 동력 확장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시장에서는 LG생활건강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도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는 중대형 화장품주들의 턴어라운드 실적과 저가...
"더딘 실적회복 속도"…일제히 목표가↓ 2024-05-02 09:13:23
면세품의 가격 메리트 저하, 여행 패턴의 변화 (소비보다는 경험을 선호) 등으로 인해 관광객 매출은 기대만큼의 성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소비 경기의 뚜렷한 개선 시그널이 부족한 가운데, 중국 고가 화장품 시장의 성장성마저 둔화된다면 한국 면세점을 찾는 보따리상의 수요 역시 약화될...
미 증시, 파월 금리인상 일축 발언 속 혼조 마감-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5-02 08:33:53
시장예상치(290억원)를 크게 하회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 - 시내면세점 매출이 YoY 20%로 회복되었고, 국내외 공항 매출이 YoY 57% 증가하면서 전체 외형성장을 견인 - 수익성 측면 해외 공항 임차료 부담이 지속되면서 감익이 불가피. 여전히 다이고 매출에 따라 월별 등락이 크며, 관광객들의 쇼핑 패턴 변화에 따른...
호텔신라, 1분기 영업익 121억원..."면세는 전분기 대비 흑전" 2024-04-30 18:03:58
증가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아직은 면세사업 회복세가 더디지만, 전반적인 관광산업 정상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면세점 부문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호텔부문 매출은 5% 증가한 1,501억 원, 영업이익은 33% 감소한 62억 원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호텔신라는 "1분기가 비수기 시즌임에도...
"中꺾마"..화장품의 봄? [엔터프라이스] 2024-04-30 14:47:05
국내 면세 매출상황을 같이 봐야합니다. LG생건의 상황부터 살펴보면요. 면세점과 중국 모두 지난 하반기를 바닥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LG생건의 대표브랜드는 후입니다. 지난해부터 리브랜딩을 했는데 특히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