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오징어게임 확인한 K콘텐츠 저력…다음 목표는 글로벌 플랫폼 2021-11-03 16:44:24
시대가 열렸다. 이후 음악시장 흐름은 기업과 에이전시가 주도하는 10대 아이돌로 바뀌었다. 정부가 문화 콘텐츠에 집중하기 시작한 것은 1998년 금융위기를 겪은 이후다. 금융위기 극복과정에서 제조업 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한류'라는 용어가 탄생했다....
신예 이한율, 가족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손병호-재희-김예령-이세희와 한솥밥 2021-10-21 07:29:58
체결한 가족엔터테인먼트에는 전유성, 손병호, 재희, 김예령, 최대성, 손진환, 한동규, 윤영걸, 지안, 이세희, 방주환, 진소연, 한일규, 김수혁, 하종우, 전이수, 이혜민, 오수연, 박건하, 이목을, 전우재, 이광은이 소속돼 있으며 영화제작, 광고모델에이전시 등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다양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경 엣지]'해외결제 때 수수료 무료' 트래블페이...해외여행·직구 시장 공략 2021-10-20 00:50:11
돈을 보내주면 에이전시를 거쳐 비로소 식당 주인한테 음식값이 입금됩니다. 하지만 트래블페이는 비자와 다이렉트 네트워크를 갖췄습니다. 기존 정산 방식 대비 중간 단계가 대폭 생략됐기 때문에 수수료를 대폭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비자가 신생 핀테크 기업과 손을 잡았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저희의 서비스를...
'광고계 블루칩' 로지 아버지의 자신감…"메타버스시대 셀럽은 가상인간" 2021-10-08 16:22:26
해외 가상인간의 국내 진출시 현지 에이전시 같은 역할도 할 수 있다. 이같은 자신감의 배경에는 MZ(밀레니엄+Z)세대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쌓은 로지의 성공이 있다. 로지는 인스타그램에서 일반인들과 같은 조건으로 시작해 팔로워 10만명을 달성했다. 앞서 로지가 등장한 광고는 공전의 히트를 쳤다. 올해 7월 초 공개돼...
모델 한슬, 고스트에이전시와 전속계약 체결 ‘최소라, 신현지와 한솥밥’ 2021-10-01 09:00:00
[박찬 기자] 모델 한슬이 국내 모델 매니지먼트 회사인 고스트 에이전시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활동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2015년 데뷔 이후 서구적인 마스크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그녀는 비의 ‘나로 바꾸자(duet. with jyp)’, 로꼬 ‘dadada’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얼굴을...
"대기업 쇼핑몰 구축, 자체 개발보다 '솔루션'이 대세" 2021-09-29 15:18:19
있게 됐다. SI로 진행했던 프로젝트들도 솔루션으로 전향하는 추세다." 디지털 에이전시 '리더마인'을 이끄는 이성호 대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29일 개최한 '자사몰을 통한 D2C(Direct to Counsumer) 전략 및 성공 사례 웨비나'에서 최근 D2C 자사몰 구축 트렌드에 대해 이같이...
실수 지워주는 '아이언 매직'…송곳 같은 샷으로 버디 찬스 2021-09-23 15:37:23
에이전시인 오리엔트골프가 다음달 중순 선보이는 리믹스(RMX) VD 아이언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아이언’을 모토로 내걸었다. 필드에서 흔들림 없이 골퍼의 미스샷을 모두 잡아낸다는 뜻에서다. ‘VD40’의 관성모멘트(MOI)는 4000g·㎠에 달한다. 다른 브랜드라면 드라이버 수준의 MOI다. 아이언의 넥과 토에 추가된...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⓸] 카카오-그립-배민-쿠팡 등의 수수료 구조, 그리고 플랫폼의 촬영 제작비와 촬영... 2021-09-15 18:31:00
1강 19약이 아직 맞는다. 에이전시(쇼핑 라이브 촬영 제작 대행사)의 경우도 네이버는 브랜드들이 알아서 선택하고 기업들이 에이전시와 옵션에 따라서 300만 원~400만 원 정도의 폭을 기업들이 직접 지출을 한다. 그러나 카카오의 경우 카카오가 직접 촬영 대행을 하며 카카오가 계약을 맺은 협력사들에게 일을 다시 주는...
에스파, 광고계에서도 대세 행보 ing 2021-08-26 10:09:53
의류, 금융, 통신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브랜드에서도 러브콜이 쇄도 중이다. 에스파를 모델로 기용한 브랜드 관계자들은 “에스파는 요즘 가장 핫한 아이돌로서, 자신감 있고 트렌디한 매력, 매력적인 비주얼로 세대 불문하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또한 미국 최대...
YG엔터, '알짜' 골프 자회사 매물로…'빅뱅' 성공 날린 M&A 실패史 2021-08-02 05:50:02
금융투자업에도 뛰어 들었다. 이외에도 카페, 모델에이전시, 의류사업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수많은 신사업을 꾸리기 시작했다. YG엔터테인먼트가 처음 골프 사업을 뛰어든 시기도 2015년이었다. 당시 자회사인 YG플러스를 통해 ‘지애드커뮤니케이션’을 60억원에 매입한 뒤 YG스포츠로 이름을 바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