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산관리에 유전자 검사까지…마이데이터 앱 '무한경쟁' 2021-12-08 17:12:37
골질량, 모발 굵기 같은 세세한 유전 정보를 남들과 비교해 알려주는 게 신기했다”며 “유전 정보를 통해 체계적으로 건강 관리를 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달 초 개인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시범사업의 막이 올랐다. 개인 신용정보를 토대로 맞춤형...
탈모인들 새 희망되나…'긴 생머리' 전지현까지 나섰다 2021-12-05 10:04:14
모발 손상을 해결해주는 제품군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연구원은 "식물과 피부에 영양을 주듯이 두피에도 영양을 줘야 모발이 건강해진다는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관련 상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향후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은 더욱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해당 시장은...
노년층 위한 신기술·맞춤 정보 '한자리에' 2021-11-10 17:59:17
취미 제품관, 모발(탈모) 전문관, 노인복지 홍보관에서 시니어 생활과 관련한 정보도 특별관 형태로 제공된다. 박람회 부대행사로 가상현실(VR) 볼링, 닌텐도 복싱의 미니운동회 및 체력을 측정하는 ‘시니어올림픽’ 행사와 텐트, 캠핑용품, 캐러밴 등을 전시하는 ‘2021 가을 감성 캠핑케어’도 마련됐다. 최미경 대구시...
"원조가 돌아왔다"…김정문알로에, `다시, 알로에의 시대로` 22년 만에 새 TV 광고 2021-10-26 09:06:11
자연문화 건강기업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가 얼리 안티에이징 페이셜 크림 `큐어크림S`를 출시하고 22년 만에 공중파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약 400평의 거대한 알로에밭을 배경으로 제작됐는데, 김정문알로에가 47년 전 알로에를 국내에 최초로 보급, 알로에 대중화에 힘썼던 것처럼 `다시, 알로에의...
숨만 쉬어도 우수수…'탈모' 진행 늦추려면 '이것' 먹어야 2021-10-23 08:23:40
3040 세대에서 '머머리'(대머리)에 대한 우려가 커진 상황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 진료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21만 2000명이었던 탈모 환자는 2020년 23만 3000명으로 2만 1000명 증가했다. 연평균 증가율은 2.4%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지난해 기준 13만 3000명으로 13.2%(1만 6000명) 늘었고,...
뱅크샐러드 앱에서 마크로젠 '유전자 검사' 공짜 2021-10-21 11:59:33
마크로젠으로 보내면 된다. 마크로젠은 영양소, 운동, 피부, 모발, 식습관, 개인 특성, 건강관리 등 65개 항목에 걸쳐 유전형질을 파악하며 기간은 2주 안팎이 걸린다. 분석이 끝나면 뱅크샐러드 앱의 '건강' 메뉴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자산관리 앱'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궁극적...
"마크로젠 유전자검사 결과, 뱅크샐러드 앱에서 확인하세요" 2021-10-21 10:39:49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유전자 검사 신청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사이에 가능하며, 하루 선착순 500명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검사 결과가 나오면 영양소, 운동, 피부·모발, 식습관, 개인특성, 건강관리 등 6개 분류 내에서 비만, 혈당, 혈압 등 65개 항목에 대한 유전자를 분석한 결과를 뱅크샐러드 앱에서...
"여성 수명의 절반이 폐경기…적극적인 예방·치료 필요" 2021-10-18 18:12:01
차지한다. 수명이 연장되면서 폐경 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배경이다. 폐경기가 되면 불규칙적인 월경을 포함해 안면홍조 및 열감, 식은 땀과 오한, 수면장애, 탈모와 모발 얇아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감정 기복이 심해지거나 가벼운 우울증을 겪고, 질 건조증, 요실금, 피부·안구·구강 건조증,...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⑯] 살아남을 라이브쇼핑 플랫폼은? 알만한 것만 30개 정도.. 이중 누가 살아남고 누가 사라질 것인가? 2021-10-14 15:13:00
지속적인 사용을 통해 점진적으로 모발을 어둡게 하는 새치 관리 제품이다.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는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gs샵을 통해 이번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두피·모발 건강을 우려하여 염색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을...
"20∼50대 10명 중 6명은 탈모·두피 고민"…한국암웨이 조사 2021-10-07 11:44:27
헤어 건강 관련 고민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고민 유형으로는 탈모를 지목한 비율이 27.8%로 가장 많았고 힘없는 모발(19.9%), 머리숱 적음(16.3%) 등도 주요 고민거리로 손꼽혔다. 특히 '탈모'가 고민이라는 응답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20대가 25.3%, 30대가 22.8%를 차지해 젊은층의 탈모 고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