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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트럼프시대, 안보 자강의 기회다 2016-11-21 17:25:53
높다. 트럼프는 한국은 미국의 군사력에 무임승차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한국 정부가 미군 주둔비를 100% 부담하지 않으면 미군을 철수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북핵 문제와 관련, 한국이 핵보유를 통해 북한 핵 위협에 대응하는 것이 맞다고도 했다.물론 후보시절의 정책구상과 취임 후 정책시행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속터지는 변액연금, 원인은 가입당시 설정에 있다? 2016-11-16 10:32:54
사업비가 거의없이 66만원은 변액연금에 무임승차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기본계약보다 조기 환급율이 좋아 질 수 있고 장기적으로도 변액상품만의 장점을 활용하여 (세제혜택, 펀드변경, 연금최저보장 등) 다른 금융상품보다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다만 추가납에 대한 사업비는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
서울도시철도공사,`노인 무임승차 65세이상→70세이상` 건의 2016-10-12 14:29:10
공사는 2016년 무임 손실비용 1,415억원을 지원하고 내년에 `무임수송 손실금` 명목으로 1,471억 원 예산을 편성해달라고 요청했다고 심 의원은 밝혔다. 도시철도공사의 이런 건의는 최근 악화된 경영상태 때문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2012년 1,987억 7천만원이던 당기순손실이 지난해 2,710억 5천만원으로 늘어난 상태라고...
노벨경제학상 하트·홀름스트룀 교수 공동 수상 2016-10-10 22:18:25
문제’다. 막대한 분식회계로 주가를 끌어내리고 투자자 손실을 안긴 대우조선해양이 단적인 사례다.◆20쪽짜리 논문이 바이블로홀름스트룀 교수는 이 같은 ‘주인-대리인 모델’을 통해 최적의 계약을 체결하는 방법을 연구했다. 김선구 서울대 교수는 “1979년에 홀름스트룀 교수가 발표한 ‘...
[2016 경제정책 방향] '워크아웃+법정관리' 새 모델 도입 2015-12-17 00:16:34
이뤄지기 때문에 비협약 채권자의 무임승차 문제가 있다. 워크아웃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손실이 불가피한 기존 계약조건도 대부분 지켜야 한다.이에 비해 법정관리는 개인 및 해외 채권자까지 포함해 모든 채권자의 권리를 공정하게 재조정할 수 있다. 모든 채무가 동결되기 때문에 기업의 영업기반을 훼손하는 악성계약을...
[마켓인사이트] 금융사, 부동산 개발사업서 '불법 간판장사' 논란 2015-11-18 18:16:16
부동산 시행업자들의 곤궁한 처지를 악용해 ‘무임승차’를 하고 있다는 얘기가 많다.문제가 된 금융사들은 2억5000만원을 투자한 뒤 자본금으로 pfv에 남아 있어야 할 이 돈을 자문 수수료 명목으로 곧장 회수하거나 에스크로(결제대금 예치제)를 통해 제3자에 맡기고 있다. 이렇게 투자손실 위험을 없앤 상...
[댓글多뉴스] 서울지하철, 2호선 빼고 모두 적자 소식에 네티즌..."노인 무임승차 없애라" 2015-11-02 11:11:00
3호선으로, 3호선의 지난해 당기순손실은 1천118억원으로 집계됐다.흑자를 낸 노선은 2호선과 9호선뿐이었다. 서울메트로가 관리하는 2호선은 지난해 365억원, 주식회사 서울시메트로9호선이 관리하는 9호선 1단계 구간(개화∼신논현)은 31억원의 이윤을 냈다.그러나 9호선은 매년 흑자와 적자를 오가 매년 이윤을 확보하는...
서울지하철 2호선 빼고 모두 적자··3호선 가장 많아 2015-11-02 09:42:12
중 2호선뿐이다. 2호선은 강남역, 삼성역 등을 지나 하루 이용객이 155만명(작년 기준)에 달할 정도로 많은 덕분에 흑자를 내는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시는 지하철 재정 악화의 가장 큰 원인으로 65세 이상 등 무임수송을 꼽고 있는데 서울 지하철 당기순손실의 68%는 무임수송에 따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서울...
지방공기업 경영부실 심화…42% `3년 연속 적자` 2015-09-13 11:51:50
도시철도의 무임승차손실과 하수도의 낮은 요금 현실화율 등에 주로 기인하고 있다. 지자체의 지방공기업에 대한 재정지원이 많을수록 보통교부세를 많이 교부받았다. 보통교부세는 중앙 정부에서 재정이 부족한 지자체에교부하는 재원인 지방교부세의 80~90% 비중을 차지한다. 지자체의 지방공기업에 대한 지원금 비율을...
지방공기업 400개…42%는 3년 연속 적자 2015-09-13 11:00:48
도시철도의 무임승차손실과 하수도의 낮은 요금 현실화율등에 주로 기인하고 있다. 지자체의 지방공기업에 대한 재정지원이 많을수록 보통교부세를 많이 교부받았다. 보통교부세는 중앙 정부에서 재정이 부족한 지자체에 교부하는 재원인 지방교부세의 80~90% 비중을 차지한다. 지자체의 지방공기업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