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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경제정책 방향] '워크아웃+법정관리' 새 모델 도입 2015-12-17 00:16:34
이뤄지기 때문에 비협약 채권자의 무임승차 문제가 있다. 워크아웃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손실이 불가피한 기존 계약조건도 대부분 지켜야 한다.이에 비해 법정관리는 개인 및 해외 채권자까지 포함해 모든 채권자의 권리를 공정하게 재조정할 수 있다. 모든 채무가 동결되기 때문에 기업의 영업기반을 훼손하는 악성계약을...
[마켓인사이트] 금융사, 부동산 개발사업서 '불법 간판장사' 논란 2015-11-18 18:16:16
부동산 시행업자들의 곤궁한 처지를 악용해 ‘무임승차’를 하고 있다는 얘기가 많다.문제가 된 금융사들은 2억5000만원을 투자한 뒤 자본금으로 pfv에 남아 있어야 할 이 돈을 자문 수수료 명목으로 곧장 회수하거나 에스크로(결제대금 예치제)를 통해 제3자에 맡기고 있다. 이렇게 투자손실 위험을 없앤 상...
[댓글多뉴스] 서울지하철, 2호선 빼고 모두 적자 소식에 네티즌..."노인 무임승차 없애라" 2015-11-02 11:11:00
3호선으로, 3호선의 지난해 당기순손실은 1천118억원으로 집계됐다.흑자를 낸 노선은 2호선과 9호선뿐이었다. 서울메트로가 관리하는 2호선은 지난해 365억원, 주식회사 서울시메트로9호선이 관리하는 9호선 1단계 구간(개화∼신논현)은 31억원의 이윤을 냈다.그러나 9호선은 매년 흑자와 적자를 오가 매년 이윤을 확보하는...
서울지하철 2호선 빼고 모두 적자··3호선 가장 많아 2015-11-02 09:42:12
중 2호선뿐이다. 2호선은 강남역, 삼성역 등을 지나 하루 이용객이 155만명(작년 기준)에 달할 정도로 많은 덕분에 흑자를 내는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시는 지하철 재정 악화의 가장 큰 원인으로 65세 이상 등 무임수송을 꼽고 있는데 서울 지하철 당기순손실의 68%는 무임수송에 따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서울...
지방공기업 경영부실 심화…42% `3년 연속 적자` 2015-09-13 11:51:50
도시철도의 무임승차손실과 하수도의 낮은 요금 현실화율 등에 주로 기인하고 있다. 지자체의 지방공기업에 대한 재정지원이 많을수록 보통교부세를 많이 교부받았다. 보통교부세는 중앙 정부에서 재정이 부족한 지자체에교부하는 재원인 지방교부세의 80~90% 비중을 차지한다. 지자체의 지방공기업에 대한 지원금 비율을...
지방공기업 400개…42%는 3년 연속 적자 2015-09-13 11:00:48
도시철도의 무임승차손실과 하수도의 낮은 요금 현실화율등에 주로 기인하고 있다. 지자체의 지방공기업에 대한 재정지원이 많을수록 보통교부세를 많이 교부받았다. 보통교부세는 중앙 정부에서 재정이 부족한 지자체에 교부하는 재원인 지방교부세의 80~90% 비중을 차지한다. 지자체의 지방공기업에 대한...
<세법개정> 재테크시장 지각변동…절세 좇아 자금이동할듯 2015-08-06 11:01:53
개의 금융상품에 투자해 300만원 이익과 90만원의 손실을 봤다고가정하면, 기존 방식대로는 이익을 본 300만원에 대해 과세(15.4%)가 이뤄져 46만2천원의 세금을 내야 한다. 그러나 ISA에서는 통합해 210만원의 이득을 본 것으로 계산되며, 이에 따라 200만원을 초과한 10만원에 대해서만 9.9%의 세율이 적용되므로...
[맞짱 토론] 노인연령 기준 높여야 하나 2015-06-05 20:54:47
도입, 건강보험재정의 불안정, 지하철 무임승차 등에 대한 것이다. 모두 생계와 직결되는 문제들이다. 이를 해결하는 것이 정치적으로나 정책적으로 얼마나 힘든지 우리는 이미 경험하고 있다. 이 같은 문제들을 미리 해결하지 못해서 국가 부도 직전까지 가고, 국제 사회의 재정지원으로 겨우 지탱 중인 그리스가 대표적인...
인천시, 7월 대중교통 요금 인상 예정 '200원 오르나' 2015-04-22 09:43:13
손실금 371억원, 유가보조금 13억원 등 1천102억원이 지원됐다.지하철도 일반 운영비 100억원, 무임승차 손실보전금 69억원, 터미널 손실 보전금 등 374억원이 지급됐다.시는 시의회 의견청취를 거쳐 요금 인상 폭을 확정하고 5월 시물가대책위원회 심의, 6월 운임 신고를 거쳐 7월 변경 운임을 적용할 방침이다.한경닷컴...
[주니어 테샛- 중학생을 위한 페이지] 무임승차 2015-03-20 17:53:06
못 가지는 않죠. 하지만 무임승차 때문에 철도공사는 손실이 발생하고 그 손실은 결국 시민의 세금으로 메워야 합니다. 모두가 무임승차를 한다면 대중교통은 세금 먹는 하마가 되겠죠. 이처럼 책임을 회피하는 무임승차는 경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경제용어로 무임승차는 공동 소유물이나 공공 서비스에 대해 비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