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조 위협하는 미투제품 눈길…대박 드라마 PPL 적중 2017-03-05 10:16:47
음료업계에서 원조제품을 위협하는 미투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인기 드라마를 활용한 광고로 인지도를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5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이온음료 판매순위에서 코카콜라 토레타(500ml)가 부동의 1위 포카리스웨트(620ml, 동아오츠카)를 앞질렀다. 이는 지난해 4월 토레타가...
'미투'냐 '베끼기'냐…식품업계 모호한 기준에 '속앓이' 2017-02-01 17:09:49
상품에 대해 상표권 침해를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이번 빙그레 승소의 경우 지난 1974년부터 오랜 기간 바나나맛우유를 판매해 상표권을 인정받기가 쉬웠지만, 최근 출시되는 신제품들은 고유 자산으로 인정받기가 어렵다는 게 업계 설명입니다. 이런 현상을 두고 업계에서는 `미투제품 경쟁`이라는 미명하에 `베끼기`를...
`미투`냐 `베끼기`냐…식품업계 모호한 기준에 `속앓이` 2017-02-01 16:57:19
상품에 대해 상표권 침해를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이번 빙그레 승소의 경우 지난 1974년부터 오랜 기간 바나나맛우유를 판매해 상표권을 인정받기가 쉬웠지만, 최근 출시되는 신제품들은 고유 자산으로 인정받기가 어렵다는 게 업계 설명입니다. 이런 현상을 두고 업계에서는 `미투제품 경쟁`이라는 미명하에 `베끼기`를...
'기업 때리기'로 재미 본 트럼프…85조원 美투자 약속받아 2017-01-22 05:51:03
본 트럼프…85조원 美투자 약속받아 기업들 일자리창출 약속도 줄이어…기업 옥죄기 지속할 듯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대선에서 승리한 이후로 가전·자동차·항공 등 각 분야 제조업체를 공개적으로...
[이슈+] 35년 장수제품 맥콜, 알고보니 비타민음료? 2017-01-15 08:30:00
상품이 된 것은 1987년이었다. 가수 조용필과 팬클럽 6000명을 초청해 1분짜리 tv광고를 만들었다. 영상 속 조용필은 콘서트에서 노래를 부르면서 팬들과 맥콜을 즐긴다는 내용이다. 광고 끝엔 '젊음이 새롭게 만난 맥콜'이라는 문구가 등장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일화는 1987년 한해 동안 맥콜로만 900억원대...
박정호, 11조 통큰 투자…SKT "4차 산업혁명 주도권 잡겠다" 2017-01-11 20:17:38
3사 간 ‘미투(상품 모방)’ 경쟁으로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인터넷tv(iptv)로 대표되는 통신미디어사업은 인터넷 동영상(ott) 서비스 출현으로 위협받고 있다. 신기술, 서비스 혁신 없이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쟁에서 낙오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이 작용하고 있다.sk텔레콤이 5조원을 투자하는 ‘뉴 ict...
[똑똑한 소비] 짬뽕집 88곳 찾아가 맛 연구…오뚜기 '진짬뽕' 누적 1억7000만개 팔려 2016-11-08 16:14:23
출시 1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해외여행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경품행사, 진짬뽕 밥차 봉사활동, 진짬뽕 광고 모델인 배우 황정민 씨의 사인회 등을 열었다.오뚜기가 내놓은 진짬뽕은 지난겨울 라면업계 최대 히트 상품으로 꼽힌다. 출시 50여일 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고, 100일 만에 5000만개, 173...
알맹이 빠진 은행권 '자산관리 붐' 2016-11-03 04:28:00
‘미투(me too) 전략’이 어제오늘 일은 아니다. 단순히 금융상품이나 서비스만이 아니라 영업점 운영이나 조직 개편까지 은행권 전반에 걸쳐 항상 이슈가 됐다. 물론 이런 은행간 경쟁이 시장의 파이를 키우고,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장점도 있다.하지만 대동소 鎌?서비스에 과당 경쟁 문제가 거듭...
① PB제품의 '명암'…소비자 편익 vs. 불공정 경쟁 2016-10-24 17:31:50
유명 상품을 따라한 일명 `미투제품` 들이어서 대형 유통망을 거느린 우월적 지위를 통해 자칫 기존 제조업체와의 불공정경쟁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정경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세제 등에서부터 가정간편식까지,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형마트들의 자체브랜드, 이른바 PB(Private...
[이슈] ① PB제품의 `명암`…소비자 편익 vs. 불공정 경쟁 2016-10-24 16:57:37
유명 상품을 따라한 일명 `미투제품` 들이어서 대형 유통망을 거느린 우월적 지위를 통해 자칫 기존 제조업체와의 불공정경쟁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정경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세제 등에서부터 가정간편식까지,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형마트들의 자체브랜드, 이른바 PB(Private...